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조간신문 브리핑] `방통 융합`vs`장악` 그들만의 싸움 2013-03-04 07:05:26
공정위, 아웃도어 가격 거품 조사 공정거래위원회가 고가 논란을 빚고 있는 아웃도어 업계에 대한 조사에 나섰습니다. 공정위는 고어텍스 원단의 제조사인 고어코리아가 불공정 거래를 하거나 폭리를 취했는지 등을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마지막으로 동아일보입니다. <동아일보> ▲ MB정부 서민금융 전면...
공정위 '고가논란' 아웃도어업체 조사 2013-03-03 16:59:44
유통과정에 초점 공정거래위원회가 아웃도어 업계 ‘빅3’인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 k2에 대해 최근 직권조사를 벌였다. 고기능성 소재인 고어텍스를 사용한 제품 가격을 책정하는 과정 등이 적절한지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파악한 것으로 전해졌다.3일 아웃도어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 k2를...
공정위, `고가논란` 아웃도어 업계 불공정행위 조사 2013-03-03 12:55:19
아웃도어 업체를 대상으로 제품 가격 전반에 걸쳐 대규모 직권 조사를 벌이고 있다. 아웃도어 업계 1위 노스페이스를 비롯해 코오롱스포츠, K2 등 `빅3` 업체는 지난달 중하순께 조사를 마쳤다. 공정위는 이들 업체를 방문해 "가격과 관련한 불공정 행위를 조사하겠다"고 밝히며 회사별로 2∼3일 동안 고강도 조사를...
"MICE강국 대한민국, 빨간모자가 함께합니다" 2013-03-01 11:10:39
있는데 목적지나 여행 주체에 따라 아웃바운드, 인바운드, 도메스틱 마이스 행사가 있고요. 사업영역으로 보면 기업에서 진행되는 작은 워크샵이나 세미나로부터 시작해서 굉장히 규모 있는 글로벌 컨퍼런스까지 진행을 하고 있고 국제 이벤트도 프로모션 정책으로 참가자들을 모시고 있습니다. 작년 같은 경우는 영암에서...
쌍용차 '국제캠핑페어' 참가…"코란도시리즈 3종 알린다" 2013-02-28 15:21:03
등 캠핑 아이템을 선보여 아웃도어를 즐기는 소비자를 공략한다는 것.쌍용차 관계자는 "코란도 투리스모는 출시 3주 만에 계약대수 2200대를 돌파했다" 며 "코란도 3차종에 아웃도어 아이템을 설치해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라고 말했다.쌍용차는 행사기간 동안 코란도 투리스모(1대), 고급 캠핑텐트(15개) 등 경품을...
[이슈 & 포인트] 에너지요금 모순 해결이 먼저다 2013-02-27 17:03:16
관계자뿐 아니라 올겨울 ‘에너지 위기’ ‘블랙아웃’을 경험한 일반인에게도 초미의 관심사다. 2011년 9·15 정전사태 이후 대국민 정전 대비훈련을 실시할 정도로 심각한 전력위기에 직면해 있기 때문이다. 이런 현상이 벌어지게 된 이유는 2007년 이후 전기요금이 화석연료보다 저렴해지면서 전기 사용량이 급증한 탓이...
[Leisure&] 내 몸에 꼭 맞는 배낭…여행이 즐겁다 2013-02-27 15:31:50
견해다.○가볍고 쾌적하게 ‘기술력 경쟁’ 아웃도어 업체들은 올봄에도 보다 가벼운 소재와 인체공학적 설계로 어깨 부담을 줄인 가방들을 다양하게 선보였다.휠라 아웃도어가 내놓은 ‘혼 30’(14만9000원)는 등과 가방이 직접 닿지 않는 ‘옵티 컴포트’ 구조를 적용, 등에 땀이 차는 것을 막아준다. 색상은 갤럭시...
[Leisure&] 봄 산행 '방풍재킷' 그린 계열에 초경량이 뜬다 2013-02-27 15:31:49
마련이기 때문이다. 이렇다보니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가벼운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경쟁에 사활을 거는 분위기다. 소비자들도 겨우내 무겁고 부피가 큰 옷에 지친 만큼 가벼우면서도 바람과 습기를 확실하게 차단해 주고 흐르는 땀을 빠른 시간 안에 날려주는 초경량 기능성 제품을 선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전문가...
[Leisure&] K2의 디자인 혁명…20~30대 겨냥 '버티컬 라인' 추가 2013-02-27 15:31:25
k2는 아웃도어 제품의 풍부한 기능을 유지하면서 디자인 측면에서도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봄 상품을 세분화했다. 이태학 k2 사업본부장은 “최근 아웃도어가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으면서 패션성이 더욱 중요해지는 추세”라며 “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아웃도어 소비자들을 잡기 위해 ‘버티컬’ 라인’을...
[Leisure&] 코오롱스포츠 vs 블랙야크…토종 아웃도어 '40주년 대격돌' 2013-02-27 15:31:23
정했다. 유럽, 미국 등으로 진출하는 것은 물론 미국의 아웃도어 브랜드 ‘마모트’를 국내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킨다는 계획도 세웠다. 이달 초 100여개국 2000여개 업체가 참여한 세계 최대 스포츠용품 박람회 ‘뮌헨ispo 2013’에 2년 연속으로 참가했다. 27일 열린 아시아 최대 박람회 ‘베이징ispo’에도 10년 연속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