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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명과학, 2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업계 유일"-신한 2013-07-04 08:25:07
배 연구원은 "최근 3년간 200명이 넘는 인력 확충과 약 1800억원의 시설 투자로 고정비부담이 높아졌다"며 "수익성 높은 제품의 비중이 높아 일정 수준의 매출액만 넘어서면 이익 증가 속도는 빨라지는 구조"라고 설명했다.그는 이어 "2분기 16억원의 영업이익을 시작으로 하반기 본격적인 실적 개선(3분기 영업이익...
'펀드스타' 서재형씨 "창조성장 중소형주 주목" 2013-07-03 06:00:34
중소형주의 선방, 선진국형 저성장 구조에 따른 내수·서비스업종 성장 등을 고려할 때 창조성장 중소형주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서 대표는 "정보기술(IT)과 자동차를 제외하고 코스피의 상승동력이 될 만한 업종이 없어 중장기적으로 주식시장이 박스권에 갇힐 수 있다"면서 "현 시점에서 투자의 답은...
신기술 사업화율 17% 그쳐 2013-07-02 23:34:10
전문인력 양성과 종합적인 기술평가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이와 함께 기술공급자에서 수요자로 이어지는 협력네트워크 구축과 기술거래에 대한 인센티브 확대 등이 우선 과제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정언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실장 “기술거래측면, 기술거래 시스템 측면에서, 예를 들면...
"서울-세종-부산 오가느라 1주일에 사흘은 KTX서 보낼 판" 2013-07-02 17:14:04
인력들이 회사를 떠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시들어 버린 ‘장밋빛 환상’ 빛바랜 금융허브의 꿈이 한국 금융업 발전에 오히려 족쇄가 되고 있다. 한국에 홍콩 및 싱가포르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동북아 금융허브를 조성하겠다는 꿈은 애초부터 실현 가능성이 낮았다는 게 전문가들의 공통적인 의견이다. 외환시장의...
삼성증권 조직개편…경쟁력·효율성 제고 2013-07-02 10:46:59
중인 인력 구조조정 및 지점 통폐합에 따른 후속조치다. 회사 측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상품마케팅실'을 부사장급 조직으로 격상시키고, '상품전략담당'을 신설, 고객 및 시장 분석을 통한 차별적 상품 개발과 공급기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리테일본부는 강남 1·2사업부를 강남사업부로...
[마켓인사이트] 권승화 EY한영대표 “조세피난처 비난하면 기업경쟁력 약화된다” 2013-07-01 17:32:30
구조를 확보하고 있다”면서 “이것은 절세이지, 탈세가 아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수출비중이 높고 해외 인수합병(m&a)을 추진하고 있는 우리 기업들이 조세피난처를 활용하지 않는 것은 다른 국가의 기업들보다 세금 경쟁력이 뒤질 수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조세피난처는 법인세, 소득세 등을 부과하지 않거나...
[인사] 일동제약 ; 미래에셋증권 ; 하나대투증권 등 2013-07-01 17:20:01
류재수▷아르코예술인력개발원장 양경학▷사업평가부장 강병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보임<본부장>▷산업진흥본부장 신재식▷기반조성본부장 이현식<단장>▷sw진흥단장 이혁재▷it융합단장 이재길▷기업지원단장 정남철<팀장>▷기업인력팀장 임승호▷기획예산팀장 임진국▷인사노무팀장 권용승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인원 감축 최소화 '삼성식 구조조정' 시작됐다 2013-07-01 17:14:39
쪽으로 조직을 개편하는 등 대대적인 구조조정에 나서고 있다. 사업성이 떨어지는 사업 부문의 인력을 수익성이 좋은 사업 부문 혹은 타계열사로 배치하는 방식이다. 업황이 좋지 않은 건설과 증권뿐 아니라 이익을 내고 있는 정보기술(it) 업체까지 위기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해 조직 및 사업구조 개편을 서두르고 있다....
[GAME] 게임하면 머리 나빠진다? 시청각 자극으로 뇌 기능 향상 가능 2013-07-01 15:30:10
사회 구조에서 비롯됐다고 본다. 미국 사회 근저에 깔린 인종차별 등 복합적인 원인이 있다는 것이다. 이동연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도 게임문화재단과의 인터뷰에서 “1997년 일진회 사건 당시 ‘만화’가 여러 요인 중 하나였음에도 불구하고 만화 매체 전체가 비난을 받았다”며 “게임에만 책임을 전가함으로써 구조적...
한국공항공사창립33주년…운영효율성과 고객서비스 최고 2013-07-01 13:18:24
때문에 운영비용을 줄이는 것에도 주력했다. 운영인력과 예산절감 등의 노력을 통해 전체 운영비를 2011년 대비 12.7% 감소시켜 운영효율을 높였다. 고객서비스 면에서는 voc(고객의 소리) 시스템을 구축, ceo와 직원들이 고객의 제안과 불만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도록 했다. 이를 서비스개선에 적극 반영하는 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