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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보드 8] 슬픔에 잠긴 한국... 보드게임으로 119 2014-04-24 07:07:59
오늘 소개한 게임에 대해서는 별별점수를 별도로 매기지 않기로 했다. 자연재해, 인재 등 각종 사고로부터 귀중한 목숨을 지키는 것만큼 중요한 교육은 없을 것이다. 신대영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콘텐츠스쿨 게임전공 교수 lorica1127@ck.ac.kr ■ 신대영 교수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콘텐츠스쿨 게임전공 교수 -현...
페이스북, 금융업 진출…펀드매니저들 '밥줄' 위협 2014-04-24 04:06:04
중국 IT기업들도 게임, 유통, 전자상거래 중개 등을 넘어서 금융 서비스를 새로운 먹거리로 주목하고 있다. 중국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는 지난해 머니마켓펀드(MMF)를 판매해 1년 만에650억달러(약 67조6천억원)를 끌어모았다. 탄센트는 중국 최대 자산운용사 '차이나 AMC'에서 운용하는 펀드를 지난...
스마일게이트, 스타트업 지원 '오렌지팜' 부산 떴다 2014-04-23 14:11:08
farm'의 경우, 스마일게이트,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동아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주관하게 된다. 선발 인원은 총 4개 팀으로 orange farm 부산센터가 위치한 부산대학교 및 동아대학교 캠퍼스에서 각각 2팀씩 선정될 예정이다. 기존의 창업관련 프로그램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에 집중되었던 것에...
[Start-UP] 하늘 날고 싶던 소년, 드론 만드는 청년 사업가로 2014-04-20 21:46:34
전공했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비행로봇팀에선 6년 동안 산업용 비행로봇도 개발했다. 그는 “산업용과 완구용 드론의 근본 기술은 같다”며 “일반인이 드론에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고 싶어 창업했다”고 말했다. 바이로봇은 산업용·군용 드론도 연구 중이다. 법적 규제가 명확해져 산업용 드론의 상용화 길...
100억 들인 21세기형 무협대작 '신의칼', 한국 홀린다 2014-04-17 15:06:04
개발에 100억이 들어간 중국의 대작 웹게임 중 하나이다. 게임 산업이 발전하고 있는 만큼, 한 단계 앞선 웹게임의 모습을 '신의칼'을 통해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이어 동시에 채널링이 들어가는 naver 게임의 김준영 실장도 자리했다. 그는 '대만하고 중국에서 큰 성공을 거둔 작품인 만큼 기대가 크다....
[인디 게임5] 인디 개발자들을 위한 게임엔진 비교 2014-04-15 00:06:01
해도 게임 엔진은 대규모 회사의 전유물이었다. 게임 산업에서 대형 콘솔 타이틀 및 3d mmorpg와 같은 작품들이 큰 비중을 차지하던 시대에, 게임 엔진들은 이러한 대작을 위해 설계된 소프트웨어였다. 대부분 인디들은 엄두를 낼 수 없는 비싼 가격으로 판매되었다. 하지만 스마트폰 게임이라는 인디에게 적합한 새로운 큰...
[세스 고딘의 이카루스 이야기] 8편. 무한 게임의 시대 2014-04-11 09:30:00
승자와 패자가 결정되는 게임이다. 거기에는 게임의 법칙이 존재하고 분명한 끝이 있다. 제한 게임에서 목표는 승리하는 것 그리하여 최후의 일인으로 남는 것이다. 산업 시대는 바로 이러한 제한 게임의 개념을 받아들였다. 시장 점유율이 바로 제한 게임에 속한다. 경쟁 기업에서 인재를 빼앗아오는 것도 그렇다. 당신의 ...
넷마블, 반짝이는 '캠퍼스 PR 아이디어' 공모 2014-04-04 13:21:05
: 트레저헌터' 그리고 게임 산업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린다'며 '젊음과 패기가 느껴지는 독특한 아이디어라면 어떤 것이든지 환영한다'고 전했다. 넷마블 '캠퍼스 pr 공모전'과 관련한 세부 내용은 공식 카페(www.cjnetmarblepr.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스페인...
[이슈진단] 대형주 VS 중소형주 `진검승부` 2014-04-02 16:48:24
규제완화가 예상되는 게임, IT부품, 자동차 부품주가 이러한 중소형주 장세를 이어갈 업종으로 꼽힙니다. 증시 전문가들은 중소형주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외받았던 대형주의 비중을 늘릴 때가 됐다면서도 중국의 성장률 발표와 1분기 어닝시즌이 진행되면서 대형주가 다시 조정받을 가능성도 있는 만큼 과도한 쏠림현상을...
넥슨커뮤니케이션즈, 부산지역 장애 어린이 후원 2014-04-01 11:47:58
한편 넥슨커뮤니케이션즈는 지역 균형 발전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 게임산업에 이바지하기 위해 2011년 10월 부산에 설립됐다. 2012년 4월 게임업계 최초로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인증을 받았으며, 지난 12월 년 올해의 장애인 편한 일터'에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