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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자 전용 은행앱 만들고 보험가입 상한도 70세로 높인다 2020-08-30 12:00:01
결제 시 가족 등 지정인에게 결제 사실을 통보하는 '고령자 전용 카드' 등의 개발도 함께 검토한다. 금융위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곳이 목표"라며 "현장에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세부 과제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moment@yna.co.kr (끝)...
[위클리 스마트] '디지털 식민지·소작농 될라…' 물고 물리는 플랫폼 종속 논란 2020-08-29 10:00:03
추산)에 육박한다. 두 플랫폼 회사는 앱 결제 금액의 30%를 수수료로 떼 간다. 농민들이 소작료율에 불만을 품었듯 앱 장터 수수료에 대한 입점 업체들의 반발은 어제오늘 일은 아니지만, 최근 역병의 창궐 속에 비대면 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면서 더욱 거세지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점유율이 높은 구글이 애플처럼...
[마켓인사이트]코로나19에도 2000억원 투자 유치한 토스...이승건, "금융 계열사 구축할 것" 2020-08-28 16:23:56
시장 점유율이 20%에 달하는 LG유플러스 전자결제(PG)사업부를 인수한 뒤 토스결제와 결합해 토스페이먼츠를 설립했다. 올해 안에 설립 예정인 토스 증권, 내년 본인가를 거쳐 출범할 토스 인터넷전문은행 등 온라인·모바일 기반의 금융 서비스 출시도 준비 중이다. 사업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토스는 현재 600명 수준인...
[증시신상품] 비대면 산업 관련 종목 ETN, 코스피 신규 상장 2020-08-28 10:36:30
비대면 산업 관련 종목을 기초자산으로 상장지수증권(ETN) 'KB FnGuide 언택트 ETN'을 내달 1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28일 밝혔다. 기초 지수는 시가총액 500억원 이상, 거래대금(60일 평균) 20억원 이상 등 기본요건을 충족하는 코스피·코스닥 상장 종목 가운데 최근 1년간 증권사 리포트 등을 바탕으로...
"사장님 힘내세요"…배민, 입점 업체에 150억 추가 지원 2020-08-27 15:51:07
50% 환불` `배민오더 결제수수료 지원` `신규사업자 물품 지원` `라이더 지원` 등 4가지로 구성됐다. 광고비·수수료 환불은 업소의 연간 총매출이 3억원 이하인 영세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8월 울트라콜 광고료, 오픈리스트 수수료, 배민라이더스 수수료 등을 모두 50% 지원하기로 했다. 업소당 최대 환급 금액은...
파바 배달, 한달 새 50% 뜀박질…'바로 픽업'도 강화 2020-08-27 15:25:47
파리바게뜨가 언택트(비대면) 소비 확산에 발맞춰 '바로 픽업'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바로 픽업' 서비스는 소비자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원하는 제품을 미리 주문·결제한 후 매장에서는 주문 및 대기 없이 제품만 수령하는 방식이다. 파리바게뜨는 2018년 9월 파바 딜리버리 론칭과 함께...
150억 더 푸는 배민…영세상인 광고·수수료 50% 환급 2020-08-27 15:06:35
대면 주문결제 서비스로 앱 상에서 메뉴를 미리 주문, 결제한 뒤 찾으러 갈 수 있는 기능이다. 주문 결제 시 대면 접촉 과정이 없어,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된 상황에서 유용한 서비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배민오더는 시범 운영 기간인 올해 말까지 주문 중개 수수료 없이 운영 중이다. 이번 지원책은 배민오더를...
배민, 외식업 점주·라이더에 코로나 극복 지원금 150억 2020-08-27 12:14:05
환불 ▲’배민오더’ 결제수수료 지원 ▲신규사업자 물품 지원 ▲라이더 지원 등이다. 광고비·수수료 환불 정책은 연간 총매출이 3억원 이하인 영세사업자가 대상이다. 배민은 이들에게 이번 달 울트라콜 광고료, 오픈리스트 수수료, 배민라이더스 수수료 등을 50% 지원하기로 했다. 업소당 최대 환급 금액은 15만원이다....
빵도 비대면으로 주문…파리바게뜨 '바로 픽업' 이용 30%↑ 2020-08-27 09:35:21
비대면으로 주문…파리바게뜨 '바로 픽업' 이용 30%↑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파리바게뜨는 비대면 주문 서비스인 '바로 픽업' 서비스의 이달 오전 시간 이용률이 전월 대비 30% 가까이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바로 픽업은 소비자가 앱으로 원하는 제품을 미리 주문·결제한 뒤 매장에서는 대기...
대형마트도 라이브 커머스…롯데마트 "MZ세대 유치 노력" 2020-08-27 06:00:04
결제하고 배송은 집으로 받아보는 QR코드 쇼핑과 카트 안에 설치된 리더기를 통해 계산대를 통과하지 않아도 카트 자체에서 결제가 가능한 '스마트 카트'를 도입하는 등 MZ세대를 끌어들이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다. 이상현 롯데마트 빅데이터 팀장은 "최근 대형마트에 10∼30대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면서 "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