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임산부도 "힐링이 필요해".. 똑똑한 엄마들의 선택은? 2013-02-22 11:40:09
차 전문 브랜드 크라스탄의 ‘오르조(8,500원/85g)`는 100% 이탈리아산 유기농 보리로 만들어 카페인 걱정 없이 마실 수 있다. 보리를 일반 커피와 같은 공정으로 저온에서 장시간 로스팅한 후 열풍으로 분쇄해 은은한 원두커피 맛과 향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커피 향과 맛을 동시에 충족시켜주는 것은 물론 몸에도 좋다....
화장품에 붙은 그 ‘마크’ 대체 무슨 뜻이야? 2013-02-21 10:56:39
기존의 뷰티브랜드에서도 유기농 화장품이 출시되고 있다. 그런데 유기농 화장품 광고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너도나도 ‘유기농 인증마크’를 내세워 자신들 제품의 진정성(?)을 강조한다. 과연 이 마크를 보고 그 뜻을 모두 정확히 알아보는 소비자는 몇이나 있을까. 아마 대부분의 이들은 정확히 무엇을 인증하는 것이며...
등산철, 안전하게 산에 오르는 비법? 2013-02-20 09:56:12
적합한 제품이다. 아디다스 아웃도어는 타이어 전문 브랜드 컨티넨탈(Continental®)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스포츠 브랜드로써 다년간 축적된 혁신적인 테크놀로지 노하우와 고성능 타이어의 기술력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테렉스 패스트 R 고어미드를 개발했다. 컨티넨탈 합성 고무 소재의 트랙션(TRAXION®) 아웃솔...
[사설] 결국 '새마을식당' '놀부' 까지 규제하기에 이른… 2013-02-06 17:23:11
외식업체들은 새로운 브랜드를 낼 수 없고 인수·합병을 통한 사업 확장도 불가능하다. 빵집이나 대형 외식업체 모두 기존 가게 이외에 더 이상 사업을 사실상 하지 말라는 조치다. 골목상권 보호와 대·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조치라는 게 동반위의 변이다. 하지만 이번 적합업종 지정은 동반성장은 고사하고 자영업 모두가...
M&A 핫이슈‥`위기의 제약업` 2013-02-04 17:11:34
또 브랜드를 앞세운 다국적제약사는 국내영업이 수월하지만 거꾸로 국내 제약사가 이 다국적제약사를 발판으로 해외에 진출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해 실익도 많지 않다는 평가입니다. 결국 복제약 위주의 국내 제약업 특성상 한국기업은 신약 개발 노하우나 시스템은 배우지 못한 채 해외기업의 유통채널로만 활용될 수...
'패션 피플'들의 환절기 아이템 '컬러풀' 2013-01-31 17:54:27
수 있다. 이태리 감성의 패션 브랜드 ‘브루노말리’에서는 s/s시즌을 맞아 ‘데일리 u백’을 선보였다. 핑크, 아이보리와 같은 파스텔 톤에 독자적인 ‘브루노’가죽을 사용한 쇼퍼백으로 질리지 않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직선과 곡선의 절묘한 조합으로 이루어진 데일리 u백과 톤다운 된 아우터와의 믹스앤매치로...
[BizⓝCEO] 한솔엠티에스(주), 글로벌 점착메모지 기업과 맞서는 토종기업 2013-01-30 15:32:12
국내 기술로만 생산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 또한 해외 각국으로 수출하며 한솔엠티에스의 점착성이 뛰어난 기술력뿐만 아니라 독창적이고 캐릭터화된 디자인과 실용성까지 널리 인정받고 있다. 이런 특징이 국내외 시장에서 저가의 중국산 제품이 따라올 수 없는 경쟁력으로 인정받아 우수한 성적을 보이고 있는...
노홍철, 패션 박람회 속 스타일 화제 “역시 유니크룩 대가!” 2013-01-29 09:26:04
뛰어넘었다는 호평을 받으며 참여한 70여개 브랜드 중 가장 큰 전시부스와 규모를 자랑했다. 1월20일 직접 박람회장을 방문하기도 한 노홍철은 비비드한 블루 컬러 셔츠와 스카프, 해적을 연상시키는 개성 강한 디테일의 모자로 ‘유니크룩의 대가’다운 모습을 선사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장에는 노홍철, 김태용 공동대표...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하늘보리, 무가당·무카페인·무칼로리 음료 2013-01-28 15:32:00
‘하늘보리’는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5년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엄선된 우리 곡물만을 사용해 제조하는 하늘보리는 무(無)당, 무카페인, 무칼로리를 강조한 ‘3무’ 마케팅으로 웰빙 트렌드를 주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름철 여성 미용은 물론 갈증 해소 음료로도 인기가 높다. 웅진식품은...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신한카드, 2200만명 회원 '최대'…카드 포인트 활용 '최고' 2013-01-28 15:31:21
신한카드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주고 있다. 이 밖에 cgv 신한카드 아트홀, 신한카드 씨네카페 등 문화공간을 통해 새로운 방식의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고 있다.신한카드는 ‘따뜻한 금융’을 모토로 내걸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금융권 최초로 기부 전용 사이트 ‘아름인’(www.arumin.co.kr)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