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百, 아동복도 직접 만든다…`일라일 키즈` 선보여 2019-10-06 18:23:26
아디르)·니트캐주얼(2017년, 일라일)·여성 속옷(2017년, 언컷)·프리미엄 맞춤 셔츠(2018년, 분더샵 카미치에)까지 영역을 확장하며 백화점을 넘어 브랜딩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신세계는 새롭게 선보이는 일라일 키즈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니트 전문 브랜드로 출발한 일라일이 ‘가장 잘 만들 수 있는’ 니트와...
'무늬만 여성기업' 줄어들고 있나 2019-10-06 18:15:29
2016년 7월부터 여성기업 정의를 개정한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법률’을 시행하고 있다. 어머니, 부인, 딸, 여동생 등을 주주와 대표로 내세운 가짜 여성기업을 골라내고 지원책이 여성기업에 제대로 돌아가도록 하기 위해서다. 그런데도 업계에선 ‘무늬만 여성기업’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참치캔만 만든게 아니었어" 자산 21조원에 45개 계열사 거느린 동원그룹 2019-10-04 14:43:18
사업영역이 넓어졌다. 최근에는 포장재뿐아니라 여성위생용품, 기저귀, 보호필름 과 알미늄박,유리병 등도 생산하는 기업이다.” ▶근무지가 전국인 경우 숙소도 제공되는가 “동원F&B 식품유통영업, 동원산업 물류운영, 동원건설산업 등 합격자들의 근무지가 전국이다. 각 사업장에 기숙사 등 숙소가...
미건의료기, ‘9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고객감사 사은대잔치 2019-10-04 09:33:29
신제품 HY-8800PRIMIUM의 출시를 기념해 기획되었다고 미건의료기 관계자는 밝혔다. 미건의료기 이상훈 이사는 “받았으면 그 이상 베푸는 것이 도리이며 이는 기업이라고 해서 근본을 달리해석 해서는 안 된다. 근본 위에 자신의 색을 입혀나갈 때 비로소 기업이 존재할 수 있는 것 아니겠는가. 미건의료기가 32년 동안...
무학 창립 90주년...고객과 소통하는 100년 기업으로 도약 2019-10-02 13:48:45
공급과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현재 충북 충주에 제6공장 설립도 추진 중이다. 1995년 무학은 기업명이 아닌 브랜드 이름을 가진 소주 제품을 국내에 처음 출시했다. 23도 소주 화이트는 기존 25도로 고정돼 있던 소주시장에 저도주 바람을 일으켰다. 이어 2006년에는 여성 소비자의 증가와 주류 문화의 변화 등을...
세포라 '화장품 편집숍 중심' 강남 입성…시코르 '맞짱 출점' 반격 2019-10-01 17:14:29
‘타이거세럼100’ 등이 대표 제품이다. 어뮤즈는 트렌드에 민감한 한국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신생 브랜드다. 시코르 매장 늘리며 반격 ‘한국판 세포라’로 불리는 시코르도 가만있을 수 없는 듯 주요 상권에 잇따라 매장을 열며 시장 지키기에 나섰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달 30일 서울...
"직원 역량 최대한 끌어올리려면 기업 다양성·포용성 확보해야" 2019-10-01 17:07:49
다른 이유가 있을까요. “한국 기업들은 세계 각지의 다양한 사람들에게 제품을 팔고 있습니다. 글로벌 소비자들을 이해해야 합니다. 다양성과 포용성을 확보한 한국 기업은 글로벌 경쟁 환경에서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얻고 이는 곧 혁신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세계적으로 교육 수준이 높지만 노동시장 참여율은 낮은...
[마켓인사이트]10월 코스닥 상장하는 팜스빌,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업체 되겠다" 2019-09-30 17:21:59
이 회사는 제품을 직접 생산하거나 물류센터를 운영하는 대신 전문업체에 아웃소싱을 해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 이 대표는 “상품이 타깃으로 하는 고객의 연령층에 따라 유통 채널을 다변화하고 있다”고도 했다. 40~50대 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TV홈쇼핑을 통해 판매하고, 20~30대가 타깃인...
편리한 세탁 서비스 새 시장 개척…'혁신·상생' 모두 잡은 크린토피아 2019-09-29 15:55:25
끊이지 않는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세탁 편의점 ‘크린토피아’, 무인 코인빨래방 ‘코인워시 365’, 복합 브랜드 ‘크린토피아+코인워시’ 등 2900여 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크린토피아의 성공에는 가맹본부의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마케팅의 ‘4P’ 전략으로 분석해볼...
서울산업진흥원, 서울시 도시형소공인의 혁신역량 강화를 도와주다. 2019-09-27 10:00:06
기업은 시제품제작, 제품고급화, 홍보·마케팅, 판로 및 디자인지원 등 자율선택형 지원을 통해 현장의 니즈를 해결하고 혁신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받고 있다. 최종 선정된 7개 기업(소공인) 중 ㈜디아스토리(THE A STORY)는 2017년 개발한 절개선 무봉제 접합방법(마무리 봉제를 하지 않아도 끝부분이 풀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