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over Story] "경제부흥·국민행복"…21세기 '박정희 스타일' 2013-03-04 16:27:33
기초연구를, 기업 등 민간은 응용·실용기술을 맡아 소재·부품 분야의 유망 신산업 기반을 조성하자는 청사진을 그렸다. 이것을 해내는 것은 결국 사람의 힘. 그래서 박 대통령은 취임사에서 창조경제를 추진하기 위해 인재 발굴·육성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지구촌 곳곳에서 활약하고 있는 수많은 우리...
[상반기 취업 올 가이드] 장황한 알바경험 빼고 무섭게 파고드는 집중력 부각시켜라 2013-03-04 15:31:08
소품도 있고, 정갈한 보고서도 있으며, 소재가 메말라버린 작가들의 눈을 번쩍 뜨이게 할 취재노트도 있다. 취업에서 자소서의 중요성이 커진다고 하니까, 이것 역시 규격화의 바람을 피할 수 없는 모양이다. 인생의 표준이 어디 있다고 ‘표준형 자소서’가 등장하고, ‘합격 자소서’ 모범답안이란 것들이 거래된다고 한...
로케트전기 플렉서블 배터리 개발 2013-03-04 11:00:04
및 연구소에 그래핀 및 go (graphite oxide)를 공급, 배터리, 폴리머 컴포지트, 섬유소재 등 다양한 그래핀 응용제품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특히 로케트전기는 idt가 단순히 기술력을 보유하는게 아니라 월 1kg의 고품질 그래핀을 생산 공급한다는 점에 주목한 것으로 알려졌다. idt는 연내 연 600kg 생산 규모의 확장을...
발이 편해야‥기능과 기술력 접목한 新트렌드 부상 2013-03-04 08:55:02
소재, 인체공학적인 기술 등을 신발 제작 과정에 도입해 소비자들에게도 전문적인 선수들과 동일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www.adidas.com)는 이전에는 경험할 수 없었던 높은 효율의 에너지 리턴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쿠셔닝 기술이 적용된 ‘에너지 부스트(Energy Boost)’ 러닝화를...
<내수기업 부활…수출기업 위축> 2013-03-04 05:51:11
연구원 김형주 연구위원은 "수출 기업은 중국, 베트남 등 후발주자에 의해 가격 경쟁력에서 위협받고, 금융위기 이후 수요가 위축돼 이익이 줄어들 수밖에없다"며 "반대로 내수 기업은 국내에서 가격을 결정하고 있고, 불경기로 인건비 등이 줄다 보니 이익이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단기적으로는 환율의 영향이...
내수기업 순익 성장률, 수출기업의 3.5배 2013-03-04 05:51:09
늘었다. 수출기업 중에서는 에너지업종 순익이 84.1% 감소했다. 소재는 6천362억원으로18.13% 줄었다. IT(정보기술)와 산업재는 각각 84.8%, 36.3% 순익이 증가했지만 전체 수출산업의 부진을 만회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LG경제연구원 김형주 연구위원은 "수출기업들은 최근 중국 등 후발주자들이 값...
[인사] KT&G ; 대신증권 ; 대신경제연구소 등 2013-03-03 18:00:47
연구소) 이황원▷경영지원실장(바이오소재연구소) 박희▷abs연구지원실장 이정숙▷국가생명연구자원정보센터장 박기정▷바이오평가센터장 정순천▷바이러스감염대응연구단장 김상현▷미생물자원센터장 배경숙▷실험동물자원센터장 김형진▷해외생물소재센터장 이중구▷인체유래자원센터장 김남순 ◈광주문...
<인사> 한국생명공학연구원 2013-03-03 11:56:20
▲경영지원실장(바이오의약연구소) 이황원 ▲경영지원실장(바이오소재연구소) 박희 ▲ABS연구지원실장 이정숙 ▲국가생명연구자원정보센터장 박기정 ▲바이오평가센터장 정순천 ▲바이러스감염대응연구단장 김상현 ▲미생물자원센터장 배경숙 ▲실험동물자원센터장 김형진 ▲해외생물소재센터장 이중구 ▲인체유래자원...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패션그룹 형지, 한국 여성복 대표…세계 브랜드와 경쟁 2013-03-03 10:13:25
디자인 연구소를 세우고 산학협력을 통해 소재 및 디자인 개발에 대한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방에서 도심으로 진출하는 역발상 유통전략으로 400만여명의 멤버십 회원을 확보한 것도 경쟁력이다. 전속모델로는 배우 하지원을 기용, 젊고 건강한 이미지를 활용한 광고홍보 전략을 펼치고 있다. 크로커다일레이디는...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LOCK&LOCK, 소비자 건강 우선…주방용품 1위 2013-03-03 10:08:46
친환경 소재제품을 만들어왔다. 제품 경쟁력을 위해 중국 등에 자체공장을 세웠으며 2011년 12월엔 베트남에 내열유리 생산공장을 완공해 락앤락글라스 수요 급증에 따른 공급 안정화를 이뤄냈다. 락앤락의 주요 제품인 락앤락글라스는 500도의 고온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식기다. 2011년 중국 시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