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드 할부액 10분기 만에 최저…전기比 4조원 감소 2013-06-05 06:03:05
무이자 할부에 들어가는 마케팅비용을 카드사와 가맹점이 함께 부담하도록규정하고 있다. 그러나 카드사들이 그동안 전액 맡아온 비용 분담을 대형 가맹점이 거부하자 카드사들은 무이자 할부를 대거 중단 또는 축소했다. 함정식 여신금융협회 조사연구센터장은 "경기 불황 때에는 카드 소비가 위축되지 않도...
포인트 선택 적립·인터넷몰서 할인…서비스 'UP' 2013-06-04 15:30:06
등 가맹점에서는 포인트를 3배까지 적립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가족 나들이가 많은 주말에는 주중보다 포인트 적립률이 두 배 더 높아진다. 따라서 이용업종별로는 기본 적립률 대비 최대 6배까지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다. 또 주말에는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준다. 삼성카드 7의 프리미엄 버전인...
신한카드, `심플카드` 고객 50만명 돌파 2013-06-04 15:04:44
가맹점에서나 사용 금액의 0.5%를 캐시백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 모든 가맹점에서 조건 없이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는 `심플카드`의 가입고객 50만명 돌파기념으로 이달 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50만원 이상 결제한 `심플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캐시백...
창업시장의 ‘스타벅스 효과’를 아시나요? 2013-06-04 11:41:40
스타벅스는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두지 않고 본사가 직영점으로만 운영하는 만큼 입지 선정에 있어 신중하고 철저하기로 유명하다. 가장 좋은 위치와 상권에 매장을 오픈 함으로써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브랜드의 가치도 함께 상승하는 효과를 노리고 있는 것.실제 통상 5년 임대계약을 맺고 매장을 여는 스타벅스가 계약이...
종로상회, ‘백년의 유산’ 제작 지원 등 활발한 홍보로 가맹점 지원 나서 2013-06-04 10:47:55
각 가맹점을 성공시키는 데 사운을 걸겠다고 다짐했다. 종로상회는 가맹점 수익률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시중보다 싸게 원료육을 공급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잘 알기에 산지직거래를 선택했다. 산지직거래는 유통혁신으로 이어졌고 국내산 돼지 생고기의 유통비용을 대폭 줄인 결과를 낳았다. 게다가 국내산 돼지고기...
SBI액시즈, 2012년 매출액 638억…한국기업 거래 확대 2013-06-04 10:14:37
"코스닥 상장 당시 가맹점 심사 강화 및 부대 비용 발생에 따른 일시적 요인과 한국을 포함한 해외 사업 가속화로 인한 인재확보 및 마케팅 비용 등의 적극적인 선행 투자로 인해 전년대비 소폭 감소한 실적을 달성했다"며 "일시적 감소분 제거 및 향후 해외 사업 가속화에 따른 신규 매출 발생 등으로 인해 향후 매출 및...
베트남 쌀국수 포메인, 15일 사업설명회 개최 2013-06-04 08:34:12
전망, 창업 절차, 성공 노하우 등 포메인 가맹점 개설 전반에 관한 정보 제공과 질의 시간, 1:1 개별 상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자들에게는 쌀국수 시식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사전 예약제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설명회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phomei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산업부, 중장기 유통산업 마스터플랜 수립 2013-06-04 06:00:00
이날 참석한 유통산업연합회는 골목상권, 가맹점 등 내부갈등이 부각되면서 유통업계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가 확산되는데 대해 우려를 표하고 유통산업의 프레임을 `상생·발전`으로 바꿔나가기로 다짐했습니다. 유통산업연합회는 대형마트, SSM, 전통시장, 골목슈퍼, 백화점, 편의점, 프랜차이즈 등 전유통업계가 참여...
이디야 "태국에 커피점 내년 말까지 50곳 연다" 2013-06-03 16:55:13
뒤 내년 말까지 50개의 가맹점을 열 계획입니다. 연말까지 중국의 대형마트 안에 매장을 열고 5년 만에 다시 발을 들여놓을 예정이니 올해가 해외진출 원년이 되는 셈입니다.” 문창기 이디야 사장(51)은 3일 “특히 태국은 동남아시장 공략의 보루로서 앞으로 집중적으로 투자할 지역”이라며 “최근 160명 전 임직원이...
치맥페스티벌 전야제...땅땅치킨 생맥주 페스티벌 실시 2013-06-03 10:31:43
300여 개 가맹점을 운영 중인 치킨 프랜차이즈다. 영남지역을 기반으로 차별화, 전문화, 대중화를 기업의 이념으로 삼아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치킨 맛을 연구, 개발해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했다. 상세한 페스티벌 이벤트 일정 및 치킨 메뉴는 공식 홈페이지(http://www.codd.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