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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생 및 이색직업 인기 2013-01-23 16:10:29
많은데 공정여행기획자는 이들에게 임금을 충분히 주는 ‘공정한 거래’를 하도록 여행을 기획한다. 여행경비의 일부를 지역에 기부하도록 안내하기도 한다.이랑 정보원 전임연구원은 “디지털 세상은 속도감 있게 돌아가지만 오프라인에서는 이와 반대되는 서비스가 필요해지고 있다는 게 특징적”이라고 설명했다.양병훈...
불황도 잠재울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는? 2013-01-23 15:16:39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하고 효율적인 브랜드 관리 해법을 제시함으로써 대한민국 대표브랜드의 위상을 높이고자 제정되었다.한경닷컴, 동아닷컴, imbc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부, 지식경제부, 한국경제신문, 동아일보가 후원하는...
유명브랜드 다운점퍼 솜털함량 표시보다 적어 2013-01-23 12:00:33
담은 10개 SPA 브랜드 15개 다운점퍼 제품의품질을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SPA는 기획에서 디자인, 유통, 판매까지 생산자가 일괄하는 의류전문업체로 외국 브랜드인 유니클로(일본), 자라ㆍ망고(스페인), 갭ㆍ바나나리퍼블릭(미국) 등과국내 브랜드인 스파오, 미쏘, 코데즈컴바인 등이 대표적이다. 자라,...
[CEO & 매니지먼트] 메일·통화기록 지웠다간 '괘씸죄'로 과징금 폭탄 2013-01-22 17:12:44
여지가 있는지를 신속히 파악하되 조사 현장에서 증거(메일, 통화기록, 문서 등)를 없애려는 제스처는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다”고 조언했다. ○국내에서도 불공정거래 행위 감시 강화 전문가들은 국내에서도 새 정부 출범과 함께 경제민주화 바람에 맞춰 서민생활과 밀접한 분야를 중심으로 담합과 불공정거래 행위에...
정부, 식품값 인상 전면조사…부당인상 확인땐 환수 2013-01-21 17:23:19
올린 업체를 상대로 부당 인상 여부를 조사하기로 했다.정부 고위 관계자는 21일 “최근 가격이 오른 품목들을 중심으로 해당 업계의 담합 및 편승 인상 여부에 대해 조사를 벌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부당 인상으로 판단되면 세정당국을 통해 부당이득을 적극 환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공정거래위원회...
정권 교체기 '식탁물가' 잡는다 2013-01-21 17:14:50
공정위·국세청, 전방위 조사…부당인상 확인 땐 환수 식품업체 "많이 참았다…원가 올라 인상 불가피" 정부가 지난해 말 대통령선거 이후 잇따라 가공식품 가격을 올린 업체를 상대로 부당 인상 여부를 조사하기로 했다. 임기 말 정부가 물가관리에 손을 놓고 있다는 비판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것이다.◆공정위 칼...
[신재생에너지, 현재와 미래] 광운대 산학협력단, 低價 고효율 태양전지 생산 장비 국산화 초점 2013-01-20 10:05:59
집중하는 분야는 ‘결정질 태양전지 공정을 위한 저가 대기압 플라즈마 도핑 원천기술’이다. 그리하여 도핑공정개발의 권기청 교수를 중심으로 플라즈마의 전기적 진단의 조광섭 교수, 플라즈마의 광학적 진단의 최은하 교수, 도펀트 합성의 김인태 교수 외 연구원들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r&d를 진행하고 있다....
'리베이트 의사' 100여명 무더기 소환 2013-01-18 17:16:00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위반)로 동아제약 전·현직 임직원 7명과 리베이트 거래를 대행한 에이전시 관계자들을 기소했다.○정부 ‘쌍벌제’ 이후 또 칼 빼드나 이번 조사는 2010년 말 쌍벌제 시행 이후 리베이트를 수수한 의사들에 대한 소환 조사 중 가장 큰 규모다. 지난해 건일제약으로부터 리베이트를 받은 의사 319명이...
공정위·국세청·관세청 물가 잡기 나선다 2013-01-18 10:31:26
"물가에 임기없다…불안심리 차단해야" 공정거래위원회와 국세청, 관세청이 연초 물가잡기에 나선다. 저소득층 입주학생에게는 최대 50%까지 기숙사비를 할인하는 등 소득수준별 기숙사비 차등지원 방안이 추진된다. 박재환 기획재정부 장관은 18일 여의도 수출입은행에서 개최한 물가관계장관회의에서...
[책마을] 퍼주는 게 사회공헌? '착한 기업'은 전략이다 2013-01-17 16:52:35
관심을 갖고 여러 가지를 시험하고 조사했다. 그 결과 공익 지원이 요플레의 표적 소비자에 강한 호소력을 발휘한다는 사실을 알아냈다.요플레는 분홍색 뚜껑 제품을 판매하면서 고객이 이 뚜껑을 보내주면 하나당 10센트를 기부하는 캠페인을 만들었다. 이후 달리기 대회가 열리는 가을이면 요플레의 매출이 크게 늘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