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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대기업 부실' 감시 못하면 제재받는다 2013-10-30 06:01:11
해운그룹은 별다른 문제가없는 것으로 당국은 파악했다. 30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동양 사태를 계기로 금융사 책임 강화를 위해 개별 은행 종합 검사 시 주채권은행 평가를 중점적으로 하기로 했다. 30개 주채무계열의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이 대상이다....
"현대글로비스, 4분기 사상 최대 매출 예상" -KB투자증권 2013-10-24 09:05:35
고려하면 올해 4분기 영업이익은 30% 안팎의 높은 증가율을 보일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신 연구원은 "3분기 실적 발표 당일, 현대글로비스는 기자 간담회를 통해 현재 70척 수준인 선대를 2020년까지 500척으로 늘리고, 해운사업 매출을 현재의 4배 수준인 8조2천억원으로 성장시키겠다는 장기 성장 비전을 제시했다"고...
"장사 안되는데"…자회사 접는 대기업들 2013-10-22 20:58:42
고려없이 별도 법인을 설립했다가 비용부담만 늘어난 데 따른 결정이다. 22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대성은 음식점 계열사인 디큐브차이나풍과 디큐브월드스트리트푸드에 대해 이달 중 해산등기를 진행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대성산업이 2011년 서울 신도림역에 복합쇼핑몰 디큐브씨티를 열면서 설립한 음식점 자회사다....
취임 10돌 현정은의 새 도전…해외진출 확대·대북사업 준비 2013-10-20 21:08:48
고려해 별도의 10주년 행사를 마련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현 회장은 지난 10년간 현대그룹 매출을 2.4배, 자산 규모는 3.5배 늘렸다. 현대상선과 현대엘리베이터, 현대증권 등을 거느린 현대그룹 매출은 2003년 5조원에서 지난해 12조원으로 증가했고, 자산은 8조원에서 28조원으로 커졌다. 현 회장은 임직원에게 해외...
최수현 "동양 사태 진심으로 송구하다" 2013-10-18 10:00:57
주도로 조선, 해운, 건설 등 경기민감 업종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채권은행의 감시와 견제를 통해 추가적인 대기업그룹 부실화를 선제적으로 예방할 수 있도록 주채무계열 선정방식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회생 가능기업에 대해서는 재무상태 뿐만 아니라 기술력, 성장가능성, 잠재리스크까지 모두...
한국장학재단·햇살론 채무 줄여준다 2013-10-17 10:00:28
관련 법 개정으로 채권 매입이 늦어지는 점을 고려해 한국장학재단 대상자에 대해서는 채무조정 신청 접수기간을 내년 1월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지역신용보증재단 등 관계 기관과 협의해 햇살론 채무자에 대해서도 채무조정지원을 추진하기로 했다. 동양[001520] 사태를 계기로 기업 부실 사전 방지 및 은행...
여권 일각, 정책금융공사 되살려 부산이전 추진(종합) 2013-10-15 09:45:17
여건을 고려할 때 정책금융기관을 통합해 운영할 필요가 있다"면서 "산은과 정금공의 통합이 현 시점에서 가능한 최적의대안"이라고 밝혔다. 산은 고위관계자는 "국회가 추진하는 일에 대해 코멘트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면서도 "면밀히 검토해보면 정금공의 인력·재무 구조상 부산으로 내려가 선박금융업무를 맡는...
[직업과 경제의 만남] <6> 보이지 않는 경기변동 매니저, 기상컨설턴트 2013-10-11 16:17:53
모든 요인을 고려해 그 수준을 판단한다. 하지만 예상하지 못한 변화가 발생해 당초 계획을 변경하지 않을 경우 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서조차 갑작스럽게 생산량이나 가격을 조절할 수가 없다. 자칫하면 시장경쟁에서 뒤처질 수 있기 때문이다. 기업들은 이처럼 불확실성의 위협과 치열한 경쟁에 노출돼 있어 아무리...
<김원홍씨 송환에 SK, 기대감 속 '초긴장'> 2013-09-26 22:26:49
해운 고문이 26일 항소심 선고를 하루 앞두고 송환되자 SK그룹도 긴박하게 움직였다. SK그룹의 법무팀과 최태원 회장의 변호인단은 이날 오후 김원홍씨가 전격 소환됐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회의 등을 갖고 향후 재판에 미칠 영향과 변론재개 신청 여부 등 대책을 숙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씨의 조기 송환을...
[추석 이후 투자전략] 대우조선해양, 수주 목표 초과 달성 '눈앞' 2013-09-22 08:17:38
드릴십, 액화천연가스(lng)선 등의 수주 모멘텀을 고려하면 올해 최대 150억 달러를 기록할 가능성이 높다. 양기인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장은 "조선업황 회복에 따른 신조선가(새 배를 만드는 데 필요한 평균 가격) 상승과 함께 lng선과 드릴십, 잭업(jack-up) 등 하반기 신규 선박 수주 물량 확보가 실적 개선을 이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