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英파이낸셜 타임즈 "베트남, 글로벌기업들의 세계 공급망 위치" 집중조명 2021-01-01 17:04:26
급등했다. 글로벌 기업들의 생산기지 이전과 공급망 재편에서 베트남은 최적의 위치와 조건으로 그 수요는 더욱 급등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특히 대도시 인근 지역 및 항구 등 물류적 위치가 좋은 지역에 위치한 산업단지는 공급이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베트남 제1 경제도시 호찌민시의 경우 동나이 등 ...
소부장·뿌리산업 경쟁력 강화에 내년 2조5천억원 투입 2020-12-23 11:00:01
개막식에서는 소부장 공급망 안정과 기술 혁신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총 75점의 정부 포상이 이뤄졌다. 미래차 경량화를 위한 핫스탬핑 국산화 기술을 개발한 조홍신 ㈜오토젠 대표가 은탑산업훈장을, 배터리 폭발 예방을 위한 산업용 엑스레이(X-ray) 검사장비를 개발한 김형철 ㈜자비스 대표가 철탑산업훈장을 각각...
광주 금형단지에 밀크런 방식 도입…"물류비 40% 절감 기대" 2020-12-23 11:00:00
글로벌 공급망 다변화 효과와 함께, 금형 원자재의 신속한 공급과 앞으로 5년간 물류비용의 40% 수준인 약 7억 원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중기중앙회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밀크런 사업 방식을 광주 금형 특화단지 뿐 아니라 다른 지역, 다른 뿌리 업종으로 확대해 뿌리기업의 부가가치와 경쟁력을 높여 나갈...
화이자 백신 아시아 첫 배송…DHL "항공편 1.5만대 필요" 2020-12-22 10:22:01
됐다"고 했다. 백신 운송이 본격화되면서 세계 물류업체들이 공급해야 하는 백신 수량만 100억 도즈를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 세계 30억 인구가 살고 있는 지역 중에는 물류기반시설이 낙후된 지역도 많다. 이곳까지 빠르게 공급망을 구축하는 게 숙제다. DHL에서 발간한 백신 백서에 따르면 앞으로 2년 간 세계에 백신을...
카페24, 한진과 손잡고 물류·배송 분야 강화 2020-12-16 13:18:35
쇼핑몰 플랫폼 카페24는 한진과 글로벌 전자상거래 물류 활성화에 관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가 지향하는 목표는 전 세계 75억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크로스보더 e커머스 활성화다. 이를 위해 △카페24 전용 해외특송서비스 개발 및 구축 △국내외 풀필먼트센터 구축 및 운영 지원 △미국, 영국, 독...
유명희 통상교섭본부장 "CPTPP 가입 계속 검토" 2020-12-16 11:00:02
"기후변화, 글로벌 공급망 재편, 디지털 전환 등 새로운 변화에 대해서도 'K-뉴딜 글로벌화 전략' 수립 및 한-싱가포르 디지털 동반자협정 등을 통해 선제적으로 대응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산업부는 포럼에서 지역별 맞춤 FTA 활용 지원체계를 가동하고 현장의 숨은 FTA 활용 애로를 해소해 중소·중견기업의...
2021년에도 주식비중을 늘려야 할 세 가지 이유 2020-12-10 14:14:26
상황으로 보인다. 공급망 정상화가 지연되고 있기 때문이다. 그 과정에서 재고는 많이 소진되어, 미국의 소매재고율은 역대 최저치를 기록 중이다. 통상적인 재고사이클 회복 국면은 20개월 남짓이다. 아직 반년 남짓 지났으며, 2021년 회복세가 유지될 가능성이 높다. 셋째 각국 정책당국은 경제살리기, 리플레이션 정책을...
CJ대한통운 中 자회사, 물류관련 인증 잇달아 수상 2020-12-07 10:36:55
글로벌패밀리사 CJ로킨이 잇따라 물류 관련 인증을 받았다. CJ대한통운은 중국 물류 자회사 CJ로킨이 지난달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열린 ‘2020년 중국 보관 및 운송 발전 정상포럼’에서 ‘2020년 디지털 공급망 과학기술 개척자 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중국 산둥성 옌타이시에서 열린 ‘2020년 중국 보관 및...
글로벌 생산기지 위상 강화하는 베트남, 그리고 RCEP 2020-12-03 14:18:40
단일 국가에 편중된 공급망에 대한 리스크가 최근에 부각되었던 상황이다. 미국은 우방국들과 더불어 중국산 중간재에 대한 의존도를 낮출 가능성이 높다. 중국 정부도 탈중국화에 대해 크게 견제하고 있지 않다. 중국은 가공 제조업의 부가가치가 낮다고 판단하여 중국의 가공무역 비중을 2005년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뉴스의 맥] 한국 해운산업이 '생존의 바다' 헤쳐나가려면… 2020-12-01 17:38:31
이미 종합물류기업으로 변신하고 있다. 필요한 운송업자를 선별해 독자적인 공급망(supply chain)에 포함시키고 있다. 이제는 어느 공급망에 속하느냐가 운송업자의 존립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신기술 통한 혁신은 생존의 문제이런 공급망 구조에서 해운의 현재 운항 속도는 너무 느리다. 항공운송 비용은 너무 비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