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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교육법', '학자금 상환법'개정안, '지방자치교육법' 의결 2015-05-29 18:20:05
진로교육 목표와 성취기준을 마련하고, 진로진학상담교사 배치근거 등을 마련하여 학교 진로교육을 체계화하고, 공공기관의 진로체험처 의무 제공 및 직업체험기관 인증제 등이 규정됨으로써 내실있는 진로체험의 기회가 확대될 전망이다. '취업 후 학자금 상환 특별법' 개정안이 통과됨에 따라, 2010년부터 시행하고...
'취업 후 학자금 대출' 일시납부 가능해졌다 2015-05-29 08:19:42
불만이 컸다. 그간 국세청 상담센터에 제기된 관련 민원은 7만 건에 달한다. 일시 또는 두 차례 분할 납부가 부담스러운 사람은 종전처럼 매달 원천공제를선택하면 된다. 한편 의무상환액을 신고·납부해야 했던 자영업자는 앞으로 세무당국에 신고한소득에 따라 자동으로 결정고지된 분할 상환금을 낼...
근로복지공단, 제2의 콜센터 `인천고객지원센터` 개소 2015-05-27 04:11:43
관련 상담, 각종 증명원 발급 등 근로자 복지와 관련된 종합 민원상담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공단 고객지원센터 전화번호는 1588-0075이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6시30분까지이고 휴일과 공휴일은 휴무이다. 이재갑 이사장은 "이번 제2의 콜센터 개소로 고객들이 전화로 빠르고 쉽게 민원상담을 받을...
아파트 관리문제, 정부가 찾아가서 해결한다 2015-05-20 14:13:11
공종주택에서 발생하는 분쟁이나 민원을 현장에서 해결해 주는 서비스가 전국으로 확대된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4월 시범 운영을 시작한 '찾아가는 관리도우미' 서비스를 10월말까지 전구긍로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공인회계사, 기술사, 주택관리사 등의 전문상담원으로 구성하여 수요자의 특성에...
국토부, 아파트 민원해결 현장서비스 확대 2015-05-20 11:00:01
2014년부터 주택관리공단에 위탁해 수행하고 있는 공동주택관리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입니다. 이 사업은 공인회계사와 기술사, 주택관리사 등이 공사시설관리에 대한 자문이나 공사·용역입찰 계약 및 입찰지원, 관리회계운영 상담, 입주민 생활불편 해소지원(층간소음 포함), 주택법령 관련 민원상담...
"가뜩이나 많은데…연말정산까지" 국세청 비상체제 돌입 2015-05-14 14:20:49
4월부터 상담 인력을 늘리고 기업과 세무대리인 등을 상대로 사전 홍보활동을 벌여왔다.국세청이 염려하는 것은 지난해 2월 개편한 민원사이트인 홈택스가 아직 안정화가 안 된 상황이라는 점이다. 기업 담당자들이 한꺼번에 몰릴 경우 과부하 문제가 생길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국세청은 홈택스 과부하를 막기 위한...
"신고 대란 막아라"…비상체제 돌입한 국세청(종합) 2015-05-14 14:13:56
4월부터 상담 인력을 늘리고 기업과 세무대리인 등을 상대로 사전 홍보활동을 벌여왔다. 국세청이 염려하는 것은 지난해 2월 개편한 민원사이트인 홈택스가 아직 안정화가 안 된 상황이라는 점이다. 기업 담당자들이 한꺼번에 몰릴 경우 과부하 문제가 생길 가능성을 배제할 수없다. 국세청은 홈택스...
'힘든 스승'의 날…교권침해 사례 10년새 2.5배↑ 2015-05-13 14:29:36
교탁으로 데려오면서 b학생을 밀쳤다며 학부모가 민원을 제기했다. 교육청 조사에선 교사의 잘못이 없다는 결론이 나왔다. 그러자 학부모는 이번엔 a교사를 폭행으로 형사고소 했다. 교권이 무너져 힘든 스승의 자화상이다.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는 스승의 날을 앞둔 13일 이같은 내용의 ‘2014년 교권회복 및...
해외명품 AS 갑질 2015-05-12 21:07:39
'나몰라라' 해외 명품 브랜드 소비자 민원…절반 이상이 사후관리 불만 버버리·구찌·프라다 순 [ 김선주 기자 ] 중소기업 임원인 김연석 씨(45·서울 반포동)는 에르메스 넥타이의 뒷면 루프(좁은 부분을 통과시키는 곳)가 떨어져 에르메스코리아 측에 수선을 요청했다. 그러나 상담 직원의 답변은 ‘...
우체국 보험·택배 피해도 소비자원 구제 받는다 2015-05-11 09:48:22
우체국이 제공하는 금융상품인 보험·예금 관련 상담 신청이 매년 200건 이상 접수되고 있다. 우체국 택배 관련 상담도 2010년 185건에서 지난해 266건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하지만 현행법상 소비자원의 피해구제 대상이 '민간 사업자가 제공한 물품 등'으로 한정돼 공공기관인 우체국을 상대로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