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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민간발전사 초과이윤 제한 2013-01-17 16:59:39
거둬들이는 이윤이 과도하다는 판단에서다.전력당국은 통상 발전 단가가 가장 싼 원자력, 화력 등 기저발전기부터 액화천연가스(lng), 중유 등 단가가 비싼 발전기 순으로 가동한다. 한전이 구매하는 전력가격은 해당 시간에 운전된 발전기 중 가장 발전단가가 높은 것을 기준으로 삼는다. 이 가격이 바로 smp다.작년 이후...
장수 기업의 첫 조건은 고객과 소통·모두에 이익되는 가치 창출 2013-01-17 15:31:11
갖기 어려운 이유입니다. 하지만 지속가능경영을 위해선 단기 의사 결정에 있어서도 csv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합니다. 직접 csv를 하지 않더라도 사회가 그것을 요구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최소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김 본부장은 단기 의사결정에서도 csv를 고려해야 할 이유로 이해관계자들이 있기...
`연간 판촉비 5조' 카드사 과열경쟁 금융당국 손본다 2013-01-17 08:00:07
금융당국이 신용카드사의 경영실태를 평가할 때 마케팅비 지표를 반영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연간 마케팅 비용이 5조원을 넘을 정도로 업체 간 경쟁이 과열됐다는 판단에서다. 17일 카드업계와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카드사의 전체수익 대비 마케팅 지출비용을 경영실태평가 항목에...
삼성그룹, 새로운 글로벌사업 개척에 '박차' 2013-01-17 06:03:05
개척은물론 해외에서의 새로운 사업을 발굴해야 한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지역적으로는 주로 동남아시아와 중동 등이 주요 타깃으로 설정됐다. 17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전자[005930], 삼성물산[000830], 삼성SDI[006400] 등삼성그룹 주요 계열사들은 '글로벌 사업 강화'를 또 하나의 키워드로 삼고...
<조환익 사장 취임 한달..한전 부드러워졌다> 2013-01-17 06:01:06
집중해서 업무를 보는게 효율적이라는 판단하에 본인 출근 시간을 조정한 것이다. 조 사장 취임 이후 불필요한 조기 출근 및 야근이 줄어들었고 업무상 효율성을따져 자율적으로 적정 범위내에서 출근 시간을 정하고 야근을 하는 분위기가 확대되고 있다고 한전 관계자는 전했다. 조 사장은 경영진과 귀빈 전용...
[2013년을 뛴다] 카드업계 "비용절감·신사업발굴" 2013-01-16 18:16:21
경영환경이 어려운 것 같군요. 그런데 저성장 저금리가 장기화되고 금융의 패러다임이 소비자보호로 가면서 카드사들 뿐만 아니라 금융권 전체가 어려운 상황인데요. 어떻게든 극복해 나가야 되지 않겠습니까? <기자> 네. 그렇습니다. 생존을 위한 카드사들의 몸부림이 시작됐습니다. 금융당국은 카드사들의...
신한사태 '일단락'…신상훈·이백순 씨 집행유예 2013-01-16 17:09:47
의원에게 전달됐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진위를 판단하지 않았다. 신 전 사장은 항소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재판 과정에서 자문료(2억6100만원)를 개인적으로 유용하지 않은 게 드러난 만큼 고등법원에서 결백을 주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은행 측이 문제를 제기해 검찰이 기소한 혐의 대부분이 무죄로 드러난 만큼 ...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혁신·차별화 통해 고객에 감동 전달" 2013-01-16 15:30:58
1단계에서는 업종별로 고객감동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것으로 판단되는 후보 기업들을 선정한 뒤 고객감동의 실천 정도를 조사하고 평가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이를 바탕으로 고객감동지수를 산출했다.2단계에서는 7명의 심사위원들이 후보 기업들에 대한 경영 전략과 고객감동 실천 체계, 고객감동을 위한 경영...
“엔화약세, 수출기업 `비상`..대책은?” 2013-01-16 11:44:35
국제금융시장에서 엔화를 안전자산으로 판단한 것이 가장 크게 작용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유럽과 미국의 재정위기가 해결되지는 않았지만 완화되는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일본도 양적완화 정책을 더욱 확대했다. 이에 따라 엔화의 하락세가 두드러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유럽과 미국의 재정위기가 악화되지 않는다는...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신한생명, 고객패널단 운영…'따뜻한 보험' 실천 2013-01-16 09:06:14
신한생명(대표이사사장 권점주·사진)은 모든 경영 활동의 가치판단 기준을 고객만족(cs)에 두고 있다. 서비스 혁신과 전사적 cs 마인드 확산, 정도 영업 및 현장과 영업 중시 경영을 통해 고객 감동을 실천하고자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신한생명은 먼저 고객 중심 경영 기반을 다지기 위해 다양한 소비자 보호 활동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