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 진출 한국기업 "사회공헌에 750억 투입" 2013-06-28 11:00:06
750억원)에 달하는 투자를 단행하기로 했다. 장원기 중국한국상회 회장은 "삼성 1억5천200만위안, 이랜드 1억3천만 위안, 현대기아차 3천844만 위안, LG전자 2천38만 위안, SK 1천658만 위안 등 23개사가 총 4억327만 위안을 장학사업과 자선단체 기부, 지역사회지원 등에 사용할 예정"이라고밝혔다. 장 회장은...
STX마린서비스, 국내 선박관리업계 최초로 ISO50001 획득 2013-06-28 09:41:03
친환경 선두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구 온난화 방지에 기여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배순훈 회장 "과거 일 얼마나 용납하느냐가 중요" 2013-06-27 20:06:35
회장은 27일 "현재대기업 총수에 대한 구속 과정을 볼 때, 법의 테두리 안에서 과거에 일어난 일들에대해 어느 정도 용납하고 타협하느냐에 따라 사회적 신뢰 구축 여부가 결정된다"고밝혔다. 배 회장은 이날 서울 소공동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KERI(한국경제연구원)포럼'에서 '창조경제를 위한 기업의...
GS건설, '꿈과 희망의 공부방' 2년1개월만에 100호점 완공 2013-06-27 18:05:53
함께하는 상생(相生) 파트너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한편 gs건설은 '꿈과 희망의 공부방' 지원사업 외에도 '꿈과 희망의 놀이터'와 '즐거운 방과후 교실'을 함께 실시하고 있다. 꿈과 희망의 놀이터는 연간 지역복지시설 4개소를 선정해 지원하고 있으며, '즐거운 방과후 교실'은...
한경희생활과학, 한국해비타트와 `싱글맘`들 위한 바자회 2013-06-27 17:18:25
진행된다. 가수 광희, 시완, 산악인 엄홍길, 탤런트 남보라 등이 런웨이에서 싱글맘을 위한 나눔에 동참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경희생활과학 양재형 마케팅 실장은 “여성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으로 소외 받는 싱글맘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이번 행사를 후원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시민사회단체와...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혁신 넘어 공유가치 창조…'존경받는 일류기업' 힘찬 도약 2013-06-27 15:35:00
특별세션에서 박철규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은 ‘창조경제와 중진공의 청년일자리 창출방안’을, 장영철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은 ‘민간공공정부 간의 공공협력 추진 방안’을, 그리고 이상호 한국남부발전 사장은 ‘직원이 일하기 좋은 행복한 회사 만들기’에 대해 ceo메시지를 각각 전달했다. 기조강연에 나선 조...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KT, 지속가능경영 유무선통신 세계 1위 2013-06-27 15:30:33
선정됐다. 지속가능성 평가는 기업이 얼마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지를 측정하는 것으로 개별 기업의 경제민주화 정도, 착한 기업의 척도로도 인식되고 있다. kt는 존경받는 기업이 되고자 사회적 책임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은퇴자 및 경력 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희망 일자리를 만들어 이들이 보람있는 제2의...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유한킴벌리,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경영 이정표 제시 2013-06-27 15:30:32
맞고 있다. 1984년 시작한 이 캠페인은 한국의 대표적인 기업 공익활동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 캠페인으로 한국의 소비자들은 유한킴벌리가 환경친화적인 기업이자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라는 평판을 부여하고 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한킴벌리는 2014년까지 국내에 50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다는 계획이다.유한킴벌리는...
[신용카드로 여는 알뜰소비] KB국민카드, '혜담Ⅱ '로 원카드 인기몰이 재시동 2013-06-27 15:30:29
모델을 시도하고 있다. kb국민카드의 csv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에서 한발 더 나아간 개념으로 기업의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의 조화를 추구하는 것이다. 기업은 경영활동을 통한 매출 향상과 수익 창출을, 소비자는 구매 및 소비활동 등을 통한 나눔 동참이라는 공유 가치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가는 것이 핵심이다....
게임기가 된 운동화…나이키의 디지털 체험 마케팅 2013-06-27 15:30:22
제고에 기여했다. 이렇게 글로벌 선진기업들은 디지털 체험을 선제적으로 구현하며 앞서나가는 상황이다. 한국 기업들이 기존의 제품 위주 경쟁력에 안주할 경우 그동안 쌓은 위상이 무너질 수 있다. 체험 중심 경쟁 구도에선 어떻게 고객을 체험에 몰입시킬 것인가가 승패의 관건이다. 첨단 디지털 기술의 도입뿐 아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