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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년 이어진 '가짜'파동…세녹스도 제조·판매금지 2013-03-08 17:13:24
산업자원부(현 지식경제부)가 세녹스 제조업체인 프리플라이트를 석유사업법 위반 혐의로 형사 고발하면서 상황이 달라지기 시작했다. 2003년 11월 1심 재판부는 “관련 법령에 가짜석유 기준이 명확하지 않은 만큼 세녹스를 단속하는 것은 죄형법정주의 원칙에 어긋난다”며 제조 회사에 대해 무죄판결을 내렸다. 하지만...
가짜경유 탈세액 7600억…페인트업체 등 세무조사 2013-03-08 17:13:11
예상된다. 최근 국세청은 가짜 석유를 제조판매해 세금을 탈루한 혐의가 있는 66명에 대한 세무조사에 착수했다. 국세청은 특히 주유소 사업자, 유류 제조업체뿐 아니라 페인트용 용제를 매입해 가짜석유를 제조한 뒤 유류소매상에 무자료로 판매한 혐의가 있는 페인트 도매업체에 대해서도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글로벌에스엠, 말련 현지법인 설립 2013-03-08 11:46:00
이 회사는 초정밀 스크류, 리드스크류, 스프링 등을 제조 판매하는 업체다. 회사 측은 "글로벌에스엠테크리미티드의 자회사인 '서울메탈(h.k)'과 sm(tj)이 합작 투자해 서울메탈말레이시아에 총 100만달러를 출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한경 스타워즈] 대회 개막...
토이트론, '달님이 냉장고놀이' 출시 2013-03-06 18:11:33
완구 제조업체 토이트론(사장 배영숙)이 ‘달님이 냉장고놀이’를 6일 출시했다. 달님이는 토이트론이 2006년 개발한 여아완구 브랜드로 지금까지 달님이 주방놀이, 달님이 마트놀이, 달님이 공주의 집 등을 선보였다.달님이 냉장고 놀이는 여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분홍색으로 디자인했고 제품 전체를 이중으로 마감...
홈쇼핑 라이벌 GS-CJ, '업계1위' 두고 신경전 2013-03-06 17:54:59
고 지적했다.회계매출에는 제조업체와 소비자 사이에서 다리 역할을 하고 취득한 수수료 매출에 직매입한 물건을 판매해 얻는 매출까지 포함돼 있다. "보통 직매입은 마진을 높이기 위해 하는 것으로 직매입을 늘리면 인위적으로 매출 크기도 커질 수 있다" 며 "홈쇼핑, 백화점 등 유통업계에서 관행상...
LG전자 "올해 국내 에어컨 시장 30% 이상 성장" 2013-03-06 14:54:29
조주완 상무도 "1등은 메이커(제조업체)가 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인정해주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양대 가전업체인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서로 국내 에어컨 시장 1위임 내세우고있으나, 시장 전체의 판매 실적을 집계하는 공인된 통계자료가 없어 우열을 가리기어려운 상태다. abullapia@yna.co.kr(끝)<저...
"국내 콘택트렌즈 가격, 해외보다 최대 64% 비싸" 2013-03-06 12:00:23
높았다.국내 판매가격이 해외보다 높게 책정되는 이유는 소수 외국 제조업체의 독과점 유통구조 때문이라고 연맹 측은 설명했다. 국내 제조업체의 시장점유율은 13%에 불과하다.fta 체결로 관세가 인하됐는데도 국내 소비자가격은 오히려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에서 유통되는 수입산 콘택트렌즈는 대부분 미국과...
콘택트렌즈 가격 외국보다 최대 64% 비싸 2013-03-06 12:00:19
7개 국가의 콘택트렌즈 판매가격을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대상은 국내 시장의 87%를 차지한 존슨앤드존슨, 시바비젼, 쿠퍼비젼, 바슈롬 등 4대 외국 메이저 제조업체 제품이다. 콘택트렌즈는 도매상 등 중간 유통과정이 없어 제조업체가 판매가격을 관리하기쉽다. 조사 결과 대다수 제품의 국내...
딜라이트 보청기 봄맞이 이벤트 “3단 콤보 할인에 배터리 무료 증정까지?” 2013-03-06 11:34:16
[김지일 기자] 국내 보청기 제조 및 유통 업체 딜라이트가 포근한 봄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3월30일까지 한 달동안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개학, 새학기 준비로 지출이 많아지는 시기에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3단 콤보 이벤트’와 ‘배터리 무료제공 이벤트’...
[IGM과 함께하는 경영노트] 무라타제작소의 불황 뚫는 비법…요령아닌 정석으로 가라 2013-03-05 17:17:01
판매 부서는 제조 부서에서 내부 가격으로 제품을 산다. 이렇게 구입한 제품을 외부 고객에게 팔아 남긴 액수만큼 영업이익을 갖게 된다. 판매 부서는 이익을 높이기 위해 좋은 제품을 구입하려고 노력할 것이고, 품질 저하 등으로 경쟁력을 상실한 제조 부서는 자연스럽게 내부 시장에서 도태된다. 둘째, 선제적인 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