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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전6기'끝에 동부그룹에 안긴 대우일렉> 2013-01-08 11:53:33
겪었다. 대우일렉은 매각작업을 힘들게 진행하면서도 핵심사업인 백색가전 사업에서는경쟁력을 잃지 않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중저가 중심인 미디엄로우(Medium-Low) 제품에 강점을 갖고 있다. 이들 백색가전 제품은 지역적, 문화적 차이로 인해 제품에 요구되는 특성이 모두 다르며 특히 현지화가 제...
성장·교육·과학·산업·고용 기능 망라 2013-01-07 17:17:17
'산업·혁신·기술부' 부총리 1명·장관 6명…부처 장벽 깬 종합대책 마련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정부조직 개편과 관련한 핵심 공약으로 ‘미래창조과학부’ 신설을 내세웠다. 미래 전략과 과학기술, 신성장동력을 총괄하는 거대 부처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기능을 하게 될지 정확히 알려져...
[2013년을 뛴다]삼성그룹, 미래 먹거리 발굴 본격화 2013-01-07 16:31:03
최첨단 기술이 모여 있는 실리콘 밸리에 대대적인 투자를 단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신생 벤처와 기술을 발굴하고, 인수합병 등 총제적인 시스템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최근 글로벌 기업으로 시장을 주도했던 노키아, 소니 등은 미래를 제대로 준비하지 못해 기업 존재 자체가 흔들리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하는...
현대엠코, 올해 수주 4조원 매출 3.3조원 목표 2013-01-06 21:39:26
조직문화 구축, ▲투명경영 강화를 5대 핵심과제로 선정했습니다. 현대엠코는 각 부문별 세부 전략을 수립해 2013년 경영목표를 달성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건축?토목부문에서는 외부수주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습니다. 건축부문은 전문화된 공장건설 등 산업시설과 금년부터 발주증대가 예상되는...
구본무, 사상최대 투자 '승부수'…"스마트폰·OLED 선도하라" 2013-01-06 20:54:30
‘시장 선도’ 전략의 실천 방안으로 보고 있다. 핵심 투자 대상은 스마트폰과 차세대 디스플레이 패널 등이다.○사상 최대 투자, 왜?lg의 지난해 연간 투자액은 16조8000억원으로, 2011년 19조4000억원보다 13.4% 줄었다. 삼성이 2011년 42조8000억원, 작년 47조8000억원으로 늘려온 것에 비하면 다른 흐름을 보였다. 주력...
올해 휩쓸 글로벌 트렌드는?… 'G-Zero 시대' 심화 2013-01-06 15:00:10
센카쿠열도, 러시아 쿠릴열도 등이 핵심 분쟁지역으로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 에너지 자원 가격의 급등과 지구 환경 문제의 심화로 신재생에너지가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본격 부상할 것으로 예상된다. 각국의 신재생에너지 활용 촉진을 위한 제도적 정비가 진전되면서 올해 신재생에너지 관련 투자...
<환율민감도 차별화…IT `둔감'ㆍ자동차 `민감'> 2013-01-03 11:30:26
기술)와 자동차가 꼽힌다. 한국의 핵심 수출 관련 종목들이다. IT는 과거와 달리 엔화약세에 대한 민감도가 떨어지는 것으로 분석됐다. 그러나자동차관련주는 엔화약세 국면에서 수익률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 수출株 환율민감도 업종별 차별화 원화강세와 엔화약세의 속도가 빨라지고...
[2013 대전망] 국민은행, 스마트뱅킹 확대·해외 수익기반 강화 2013-01-02 15:30:51
사회, 문화, 고객, 기술환경 등 산업 전반에 걸친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중장기 관점에서 미래 전략 방향을 세웠다. 바닥에 떨어진 금융권의 신뢰를 회복하고 스마트폰을 이용한 금융거래 확산, 사회 전반적인 고령화 등을 감안해 지속가능 경영이 가능하도록 핵심 기반을 강화하자는 게 골자다. 국민은행은 우선...
[신년사]송영중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2013-01-02 14:58:53
여는 글로벌숙련기술진흥센터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국가간 HRD협력의 교두보로 적극 활용해야 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조직 경쟁력 강화’를 통해 고객들로부터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나야 합니다. 올해는 내부조직의 운영전략을 융?복합형 체계로 전환하여 고객지향적으로 개편하고 업무 혁신을 통해...
아모레퍼시픽 "2013, 동반성장에 중점" 2013-01-02 10:17:07
전략으로는 `혁신상품과 서비스 제공`, `글로벌 사업 가속화`, `지속가능경영`, `스마트워크 적극 이행`을 선정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올해에도 `아시아의 미를 세계에 전파한다`는 기업 소명 실현을 위해 도전과 혁신의 가치를 내세우고, 경영목표와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