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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음식 주문 앱의 진화…맛집 셰프도 모셔온다 2016-09-29 09:25:06
더 빠르고 간편 [ 박희진 기자 ] 점심시간 서울 강남역 근처 빌딩 앞엔 오토바이를 기다리는 직장인들을 흔히 볼 수 있다. 배달이 안 되는 음식을 배달대행 서비스를 이용해 주문한 사람들이다. 간편하지만 아쉬운 점도 있다. 거리가 먼 식당은 주문 자체가 안되거나 차갑게 식어버린 음식을 받을 가능성이 크다. 배달음식...
모든 가맹점 동일한 족발맛 구현…서비스 차별화로 단골 확보 '대박' 2016-09-18 13:59:58
5개월간 상권 분석과 사전 조사를 마쳤다. 만족오향족발 본사와 가맹사업 계약을 맺은 1호점이다.박 사장은 “과거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운영하면서 간편한 조리법에 익숙해져 족발을 잘 만들 수 있을지 걱정스러웠지만 체계적인 교육을 받아 쉽게 적응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만족오향족발 본사는 족발 조리...
'좋아요' 누르고 제품도 구매…페이스북, 쇼핑 진출 2016-09-11 19:42:23
2014년부터 본격화됐다. 간편결제 회사 페이팔 최고경영자(ceo) 출신인 데이비드 마커스를 영입한 뒤 광고글에 구매 버튼을 추가했다. 지난해 미국 등에서 도입된 샵 섹션은 모바일 쇼핑객을 겨냥해 기존의 바둑판식 디자인을 버리고 밀어서 사진을 넘기는 기능을 중심으로 모바일 화면에 최적화했다.◆“네이버와...
모바일 결제 앱 월 사용자 1000만명 돌파 2016-08-23 17:43:27
사용해 상품값을 치렀다는 얘기다.23일 모바일 조사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7월 한 달 동안 모바일 결제 앱을 한 번이라도 사용한 사람은 1069만명으로 집계됐다. 3월 982만명이었던 모바일 결제 앱 사용자 수는 6월 989만명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달 처음으로 1000만명을 돌파했다.가장 많은 사람이 쓰는 모바일 결제...
식품산업 매출 163조원 넘었다 2016-08-14 21:01:18
35조5000억원 증가했다.1인 가구, 맞벌이 가족 증가로 냉동조리식품 등 간편식 관련 품목 매출은 2004년 1조2000억원에서 2014년에는 2.9배 늘어난 3조5000억원으로 조사됐다.매출 1조원을 돌파한 식품기업은 2015년 19개로 10년 전인 2005년에 비해 15개가 추가됐다. 매출이 가장 많은 기업은 cj제일제당(4조5000억원,...
국세청, 작년보다 사후검증 30% 줄인다…납세자 부담 최소화(종합) 2016-08-10 15:47:31
정기조사 대상을 선정할 때 지속적으로 우대하고, 컨설팅 위주의 간편조사는 확대할 예정이다. 간편조사는 2013년 899건에서 2015년 1천84건으로 늘어나고 있다. 신고 후 사후검증의 경우 국세청의 사전 안내에 불응한 이를 중심으로 최소화한다. 2013년 10만2천건에 달했던 사후검증은 매년 줄고 있으며,...
국세청 "세무조사.사후검증 최소화 한다" 2016-08-10 11:50:37
세무조사와 사후검증은 필요 최소한의 범위에서 신중히 운영하기로 했다. 법인·개인 납세자가 매년 수만 명씩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올해 세무조사는 작년과 비슷한 총 1만7천건 수준을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반면 중소법인과 지방기업 등 중소납세자는 정기조사 대상을 선정할 때 지속적으로 우대하고, 컨설팅 위주의...
국세청, 작년보다 사후검증 30% 줄인다…납세자 부담 최소화 2016-08-10 11:00:05
정기조사 대상을 선정할 때 지속적으로 우대하고, 컨설팅 위주의 간편조사는 확대할 예정이다. 간편조사는 2013년 899건에서 2015년 1천84건으로 늘어나고 있다. 신고 후 사후검증의 경우 국세청의 사전 안내에 불응한 이를 중심으로 최소화한다. 2013년 10만2천건에 달했던 사후검증은 매년 줄고 있으며,...
'짝퉁 천국'은 옛말…'세계 최초' 쏟아내는 중국 2016-08-07 19:39:27
12월이 돼서였다. 디디추싱이 위챗을 이용한 간편결제를 도입한 것과 달리 우버가 신용카드 결제시스템을 쓴 것도 디디추싱과의 경쟁에서 밀린 요인이 됐다.◆메신저로 병원 예약·음식 주문기술분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테커리의 벤 톰슨 창업자는 “최근 몇 년 동안 모바일 분야에서 베끼는 쪽은 중국이 ...
"연령 낮고 교육수준 높을수록 모바일금융에 적극적" 2016-08-01 16:06:10
이 조사역은 한은이 작년 8∼9월 19세 이상 성인 2천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모바일금융서비스 이용행태 설문조사 결과를 실증적으로 분석했다. 모바일지급 서비스에는 금융기관의 잔액조회, 계좌이체, 현금인출 등을 이용하는 모바일뱅킹과 모바일카드, 간편결제 서비스 등이 있다. 김 과장은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