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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수현 원장, "은행 수익성하락 대비책 마련" 2013-04-29 11:45:42
등 손실흡수능력을 제고하고, 고비용·저효율 경영구조 개선 등 내실위주의 경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감독·검사업무에 만전을 다하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와함께 최근 일부 신용카드사에서 채권회수 실익이 거의 없음에도 채무자를 압박하기 위한 수단으로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의 유체동산까지 무분별하게 ...
최수현 금감원장 "은행 수익성하락 대응방안 마련할 것" 2013-04-29 11:43:24
등 손실흡수능력을 제고하고, 고비용·저효율 경영구조 개선 등 내실위주의 경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감독·검사업무에 만전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아울러 취약계층 유체동산에 대한 압류금지 등의 제도개선 추진도 지시했다.최근 일부 신용카드사에서 채권회수 실익이 거의 없음에도 채무자를 압박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설] 다 죽어간다던 일본 기업이 되살아나고 있다 ! 2013-04-26 17:42:35
6중고(六重苦)라는 고비용을 버텨낸 것이다. 인고(忍苦)의 세월 동안 내성을 키우고 체질을 바꿔 더 단단해진 경쟁력을 갖게 됐다고 봐야 할 것이다. 이제 엔고가 엔저로 바뀌고, 일본 정부가 fta에도 적극적이니 전망도 밝은 편이다. 다 죽었다던 일본 기업들의 부활을 지켜볼수록 우리의 처지는 참담하다. 일본은 물이...
美 Fed 100년만에 첫 여성 수장 나올까 2013-04-26 17:19:18
공동논문에서 “중앙은행은 장기 실업에 따른 고비용을 무시하면 안 된다”며 노동시장에 대한 중앙은행의 역할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컨설팅업체 디시전이코노믹스의 앨런 시나이 회장은 “옐런의 경제철학은 목적 달성을 위한 정부 정책의 능동주의”라고 평했다. 블룸버그통신은 25일(현지시간) fed의 첫 여성 의장 ...
[S&F 경영학] 상품·자산운용 균형유지…영업채널 효율적 운영…日本 전철 밟지 말아야 2013-04-23 17:10:44
고비용 구조로 운영되고 있는 전속 설계사 채널은 성장을 위한 투자보다는 효율화를 목표로 한 비용 절감 노력이 필요하다. 전통 채널에 대한 비중을 감소시킬 수 있는 대체 채널은 위험 요인을 줄이기 위해 우선 조직 내에서 파일럿 운영을 통해 그 효과를 시험해 볼 수 있다. 상품 측면에서는 고객의 수요에 집중한...
"중·고교 직업교육부터 글로벌 마인드 심어줘야" 2013-04-23 16:58:16
거론돼 왔으나 기업 입장에서는 고비용이고 소모적이라는 생각이 든다”며 “표면적 스펙보다는 실질적으로 일할 역량, 자신만의 필살기를 갖추도록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송병준 산업연구원 원장은 “중국에 있는 한국계 기업에 진출했다가 모로코에서 일자리를 찾은 한국인을 본 적이 있다”며 “한...
ETF 폭발적 성장…거래비중 코스피의 23% 2013-04-15 06:33:47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개인 투자자들이 고비용의 펀드나 직접 투자보다는 안정성과 환금성이 뛰어난 etf로 갈아탈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현재 etf 시장에서 개인 투자자의 비중이 32.8%로 가장 크고 외국인과 기관투자자가 각각 29.1%, 22.0%를 차지하고 있다. 한경닷컴 증권금융팀 bky@hankyung.com...
ETF 폭발적 성장…거래비중 코스피의 23% 2013-04-15 05:56:08
투자자들이 고비용의 펀드나 직접 투자보다는 안정성과 환금성이 뛰어난 ETF로 갈아탈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현재 ETF 시장에서 개인 투자자의 비중이 32.8%로 가장 크고 외국인과 기관투자자가 각각 29.1%, 22.0%를 차지하고 있다. 이치영 이트레이드증권 연구원은 "ETF 시장은 2015년에 현재의 2.2배로...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주요국 제조업 중점 정책 추진 2013-04-03 08:01:31
이미 시사했듯 한국도 1990년대 초반부터 고비용, 저효율 구조로 해외에 나가 있는 국내 기업이 많다. 이런 기업에 적극적인 세제혜택을 줘 한국판 리쇼오링 정책을 추진할 필요가 있다. 또 이런 기업들이 제품을 만들어 다른 나라에 수출할 때 그에 상응하는 정책을 뒷받침해줘야 한다.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른...
[맞짱 토론] '제2철도공사' 설립 필요한가 2013-03-29 16:39:33
부각됐다. 제2공사가 설립될 경우 코레일의 고비용 구조와 비효율성, ktx 운임 인하 등에 일정 부분 도움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제2공사 설립에 3500억원 정도의 막대한 예산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는 데다 코레일의 부실을 털 수 있는 마땅한 방안도 아니라는 지적이 벌써 나오고 있다. 수서발 kt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