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족발·보쌈전문점 '토시래', 단골고객이 가맹점주로 변신! 2013-03-06 09:34:14
있는 것이다. ‘토시래’의 단골 고객이 직접 가맹점을 개설했다는 것은 브랜드의 신뢰성을 높여주고 있다. 요즘과 같이 포화상태인 외식시장에 단골고객층을 형성하고 있다는 것은, ‘토시래’가 선보이는 족발 및 보쌈의 맛과 품질이 확실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실제로 신개념 족발&보쌈전문점 ‘토시래'는 매일...
[현장에서] "'3등 말(horse)'은 필요 없다"…'미샤' 서영필 대표의 야망 2013-02-27 16:01:06
화장품 시장 3위 서영필 대표 "브랜드숍 넘어 화장품 전체 시장 넘볼 것""미샤가 브랜드숍 1등이면 뭐하겠습니까. 그저 홍보 문구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은 백화점 판매, 방문 판매도 해 화장품 업계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화장품 업계 2위를 향해 뛰겠습니다."27일 서울 소공로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용산지역 '지분 쪼개기 후유증' 몸살 2013-02-26 17:22:07
될 처지다.◆경매 단골된 지분쪼개기 물건최근 용산국제업무지구 주변의 지분쪼개기 물건들이 대거 경매시장에 등장하고 있다. 26일 경매정보업체인 부동산태인에 따르면 현재 용산구에서 15건의 지분쪼개기 물건이 경매되고 있다. 부동산태인 관계자는 “매달 10건 안팎의 지분쪼개기 물건이 경매 목록에 이름을 올리고...
[취재수첩] 뒷말 무성한 신용평가 관행 2013-02-25 17:19:11
‘사업 경쟁력이 강화될 것’이라는 게 단골 메뉴다.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 신용평가사들은 과감한 조정으로 신용등급의 거품을 뺄 기회를 스스로 놓쳤다. 오히려 위기가 완화되는 과정에서 상향 조정을 남발했다. 신용등급을 올리는 건 쉽지만, 내리는 건 어렵다. 기업의 반발뿐 아니라 자본시장에 미치는 영향도...
체크카드시장 실태 첫 공개…주고객은 30~40대 남성 2013-02-22 08:00:40
쇼핑몰 단골이다. '우리V체크카드' 회원도 52.2%가 남성이고 'G마켓'과 ཇ번가', '옥션'을 집중하여 방문했다. 'NEW우리V카드'는 30대가 전체 회원의 35.8%로 최다였다. 남성 비율이 54.4%에달했다. 'G마켓'과 ཇ번가', '씨제이오쇼핑'이 단골이었다....
[한경창업마당] 용산역 아이파크 내 버블티 신규창업 외 11건 2013-02-18 15:41:58
시장을 대표하는 우수 브랜드로 탄탄한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영업을 자랑, 비수기 평균 매출 1200만원 성수기 평균 매출 1600만원으로 월 평균 순익 최소 300만원 이상을 자랑하는 매장.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꾸준한 유동을 바탕으로 안정적으로 영업 자랑, 주5일로 운영되고 있는 매장으로 초보 창업...
"G20 엔저 언급 없어..애플 신제품 출시 영향은?" 2013-02-18 09:36:37
외환시장의 반응을 보자. 경제적 관점으로 시장에서 어떻게 반응을 나타내는지가 중요하다. 달러엔환율의 반응이다. 바로 금요일이 G20이었는데 G20에서 일본에 대해 어떠한 제재나 불편한 내색이 나올지도 모른다는 예상 때문에 달러엔환율이 일시 급락했다가 전날 내려온 것만큼 대반등하면서 결국 G20은 시장 관점에서...
재래시장서 태블릿으로 장부쓰네 2013-02-14 16:59:37
14일 서울 중곡동에 있는 중곡제일시장은 겉보기에 여느 재래시장과 다를 바 없지만 속을 들여다 보면 특별한 점이 눈에 띈다. 태블릿pc를 쓰는 아저씨, 아줌마 상인들을 곳곳에서 볼 수 있다.유형근 태양기름집 사장은 손님에게 신용카드를 건네받자 태블릿pc 화면의 ‘참기름’ 항목을 눌렀다. 태블릿이 신용카드...
프랜차이즈 외식창업, 피자전문점을 주목해야 한다 2013-02-14 16:37:51
있다”고 전했다. 프랜차이즈 외식창업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넓혀가고 있는 ‘피자알볼로’의 경우,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가맹점 수와 매출, 7여 년간의 운영에도 낮은 폐점율, 꾸준한 매출 성장 등으로 그 수익성을 입증하고 있다. 특히 가맹점 개설 경로가 눈길을 끈다. ‘피자알볼로’ 단골고객이 직접 가맹점을...
득템 쇼핑, 새벽을 노려야 하는 이유 2013-02-13 09:40:25
어플리케이션으로 접속하는 단골 고객에게 할인 쿠폰과 쇼핑 정보를 제공하기도 한다. 또는 이벤트 특가와 지속적인 기획을 통해 쇼핑의 질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 밤잠 없는 그녀, 밤마다 컴퓨터를 켜는 이유는? 판매 수수료와 야간 및 휴일 영업 금지 등으로 유통 업체들이 온라인 쇼핑몰 강화에 나섰다. 야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