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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종룡 "금융개혁 혼연일체"‥금융위·금감원 개혁 공조 당부 2015-03-18 10:36:39
‘금융민원센터’를 방문해 "금융의 신뢰성을 위해서는 금융소비자 보호가 더욱 더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적극적인 민원 해소에 노력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밖에 임 위원장은 "취약계층 상담채널과 서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금융교육을 확대해 나가고 서민금융진흥원 설립 등을 통한 원스톱 서민금융지원체계를...
임종룡, 금감원 방문…"금융개혁 혼연일체" 강조(종합) 2015-03-18 10:36:34
민원센터를 방문해 현장 직원들을 격려하고 "금융신뢰성을 위해서는 소비자보호가 중요하다"며 적극적으로 민원 해소에 나서줄 것을당부했다. 그는 "취약계층 상담채널과 서민 금융교육을 확대하고, 서민금융진흥원을 설립등을 통해 원스톱 서민금융지원체계를 확립하겠다"고 덧붙였다. dk@yna.co.kr(끝)<저 작...
씨티은행·국민카드·악사손보 소비자민원 '최다' 불명예 2015-03-17 12:00:29
금융민원·상담 동향 분석 및 향후 계획'에 따르면작년 금감원에 접수된 금융민원 및 상담은 총 70만6천759건으로 전년보다 10.8%(6만8천621건) 증가했다. 동양관련 민원을 제외한 금융민원은 7만8천631건으로 0.8% 늘었다. 이 가운데분쟁민원은 2만7천48건으로 2.8% 감소했다. 금융상담은 54만5천900건으로...
[생방송 보험 플래너 방송예고(3/12)] CI보험, 가입 전 알아야 할 사항은? 2015-03-12 11:39:22
주의해야 한다. CI보험은 이해도와 인식부족으로 민원발생 또한 많은 보험이다. 이에 가입전 알아야 할 사항들을 짚어본다. 또한 시청자의 재무 포트폴리오에 대한 분석과 리모델링을 통해 보험료는 줄이고 보장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생방송 보험 플래너` 매주 월~금 저녁 7시30분~ <무료 상담신청 1661 -...
사회복무요원 관리 강화 2015-03-06 09:57:45
복무기관 실태조사나 민원상담을 위해 이동하는데 너무 많은 시간이 걸렸다. 병무청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고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현장 중심의 복무관리 강화를 위해 3월 중 울산, 순천, 진주지역 센터를 추가 신설,총 6곳에서 복무관리센터를 운영하기로 했다. 병무청 관계자는 “복무관리센터 확대 운영으로...
(구청브리프)서울 중구, 불만족 민원 해결 ‘민원해소 상담센터’ 운영 2015-03-03 11:08:20
‘민원해소 상담센터’를 운영한다고 3일 발표했다. 감사담당관 민원순찰팀에 마련된 민원해소 상담센터는 구민 누구나 직접 방문 또는 전화로 상담가능하다. 대상 민원은 주로 해당부서에서 처리되지 못한 반복적이고 장기적인 민원이다. 구는 상담센터에서 신고를 받아 이해설득이 가능한 민원은 처리부서와...
행복청, 세종시 3개 공공청사 건립 올해부터 추진 2015-02-27 11:23:09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복합민원센터는 어진동(1-5생활권) 정부세종청사를 찾는 민원인들이 한곳에서민원 신청과 상담, 회의, 운동 등을 하는 곳으로, 세종청사 인근 빈터 4곳에 나눠건립된다. 센터에는 입주민과 청사 공무원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종합체육관, 문화센터,주차장 등도 들어선다...
내달 2일부터 캠코 보유 '상속인 채무정보' 확인 가능 2015-02-26 12:01:08
찾기가 어렵다는 민원상담을 반영한 결과다. 조성래 금감원 소비자보호총괄국장은 "상속인 금융거래 조회서비스 제공기관이27개 모든 금융권역을 망라하게 돼, 상속 결정에 필요한 금융재산 정보를 시차없이제공할 수 있다"며 "상속인의 이용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상속인 조회서비스에 관한...
[생방송 보험 플래너 방송예고(2/23)] CI보험 제대로 알고 가입하자! 2015-02-23 13:27:32
체크리스트` 코너에서는 보험금 받기 어려워 민원발생도 많은 CI보험에 대해 상세히 알아 볼 예정이다. `중대한 질병`과 `중대한 수술`에 부합하는 조건은 무엇이며 종신사망보험금 일부를 선지급 한다는데.. CI보험가입, 무엇을 알고 가입해야 하는지 알아본다. 또한 이날 50대 부부와 1명의 자녀로 구성된 가정의 재무...
금융사 콜센터전화 소비자가 돈낸다··`무료 아니었나?` 2015-02-11 10:23:57
고객 상담이 많은 금융사 콜센터의 대부분이 수신자 부담 전화 대신 유료전화를 운영, 연간 수백억원대의 통화료를 고객들이 부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소비자문제 연구소인 컨슈머리서치가 국내 주요 은행(12개사), 카드사(8개), 증권사(10개), 보험사(20개사) 등 50개 금융사를 대상으로 콜센터 실태를 조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