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화점 쇼핑만 고집하던 그녀, 온라인으로 등 돌린 이유 2013-07-29 19:57:33
구매 물량을 확보하기 위해 소비자의 자발적인 소셜 미디어 홍보 활동으로 적극적인 판매 효과를 누린다. 이를 통해 구매자는 할인혜택을 받고 판매자는 홍보효과를 보는 것. 그 때문에 온라인 쇼핑 시장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 대표적인 예로 화장품 브랜드에서 수분 미스트를 90% 할인된 파격적인 가격...
포드 성장 비결은 '마케팅' 특별한 시승 이벤트 주목 2013-07-29 10:56:33
약진의 비결은 무엇일까? 포드코리아의 마케팅 담당 존 슐츠 부사장은 한국 시장을 겨냥한 공격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꼽았다. 단순히 tv 등의 4대 매체를 활용하는 것뿐 아니라 카카오톡,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고, 전시장 중심의 시승 이벤트도 꾸준히 열어 완전히 달라진...
모바일 서비스에 인공위성의 꿈을 담아 쏘다 2013-07-23 14:55:34
드리즐(driizzle)은 소셜 소비자 레포트 미디어 채널로, 소비자에게는 양질의 리뷰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소비자와의 만남을 통한 브랜딩의 장을 제공한다. 소비자들은 자신에게 꼭 필요한 최고의 제품을 만나고 싶은 마음에서 인터넷 서치를 하고, 기업은 자사의 제품이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기를 원한다. 이런 상반된...
한경닷컴, 제2회 SNS/모바일 홍보전문가 교육과정 개설 2013-07-23 09:23:49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이 주관하는 sns/모바일 홍보전문과 교육과정은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다. 모바일 시대를 맞아 홍보와 마케팅 부문에 특화된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이번 교육과정은 8월 1일부터 8월 29일(매주 화, 목)에 4시간씩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진행된다. 수강생들에게는 9월 7일 고용노동부인가...
불황의 시대,뉴 마케팅이 뜬다! 2013-07-19 15:36:26
가벼운 시트콤 영상에 담아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전파하고 있다. 2030 여성들에게 인기있는 4인조 감성밴드 ‘소란’의 보컬 ‘고영배’가 죠스떡볶이의 점주인 주인공을 맡았으며, 여대생 아르바이트 역에는 tvn의 ‘화성인바이러스’에서 ‘당분흡입녀’로 화제가 된 배우 공수아가 캐스팅돼 열연을 펼치고 있다. 둘...
[뷰티 인터뷰] 베네피트, 매기&애니 시스터즈를 만나다 2013-07-18 10:58:29
여긴다. 이 부분은 어떻게 진행하고 있나? m. 소셜미디어가 워낙 중요하다 보니 기자는 당연하고 블로거 등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직접적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각 나라를 다니면서 블로거와의 만남은 꼭 하고 있다. a. 대부분의 브랜드는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쉽게 이야기하는...
['공룡 네이버' 어떻게 해야하나] '甲돌이' 네이버…'乙순이' 신음 2013-07-11 17:18:21
높다. 벤처기업 스타일쉐어가 출시한 패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비슷한 ‘워너비’ 애플리케이션(앱), 벤처기업 위자드웍스가 내놓은 ‘솜노트’와 비슷한 기능을 넣은 ‘네이버메모’ 앱 등을 내놓은 게 대표적 사례다. nhn은 유망 벤처기업 아이템을 빠르게 사업화하고 대규모 마케팅을 펼친다. ③ 미디어로서 ...
<'위미노믹스' 이끄는 삼성…통섭형 인재 45% 여성> 2013-07-04 06:03:16
기업의 감수성을길러온 것이 제품 디자인과 마케팅 경쟁력으로 이어져 세계 IT·가전시장을 석권하게 하는 숨은 동력이 됐다는 분석도 나온다. 여성 인재 육성을 강조하는 새 정부 들어 이 같은 삼성의 인사 전략은 더욱 주목받고 있다. 삼성은 최근 여성 임원이나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을 거둔 여성...
"11명의 스티브 잡스 보자"…금융계 큰손 등 투자자 300명 '북적' 2013-06-30 16:59:28
일종의 소셜미디어. 창업자인 앨리슨 다우니는 자신이 첫 임신을 했을 때 유아용품점 베이비저러스를 찾았다가 제품당 수십 개의 브랜드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좌절한 경험을 토대로 사업을 고안했다. 친구들이 추천한 제품을 믿고 구매하는 소비자들의 성향을 겨냥했다. 창업 6개월여 만에 1500개 제품에 3만여개의 추천...
<'우먼파워' 키우는 삼성…여성 임원들이 나섰다> 2013-06-27 07:26:12
소셜미디어를구독하는 여성 소셜팬들과 여성 임원들이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는 '여기(女氣)모여라' 프로그램을 최근 시작했다. 삼성SDS 홍혜진 상무는 지난 25일 저녁 서울 서초동 삼성사옥에서 가진 두번째행사에서 삼성 소셜미디어 여성팬 100여명을 상대로 강연했다. 강연은 그렇고 그런 교훈 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