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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발이 말걸고 車끼리 소통한다 2013-03-11 17:07:11
음악 정보기술(it) 신생기업 축제 ‘sxsw 2013’에서 구글과 폭스바겐 등이 선보인 혁신적인 서비스가 눈길을 끌었다. 구글은 ‘말하는 신발(토킹슈즈)’을 내놓았고 폭스바겐은 자동차 응용 서비스 ‘스마일리지(smileage)’를 선보였다. ○달릴 땐 ‘말하는 신발’구글은 ‘아트카피코드(artcopycode)’란 이름의 부스에...
윤상직 장관 "국익·실리에 충실한 통상전략 추진" 2013-03-11 16:30:49
윤 장관은 "에너지 정책은 국민의 소통과 참여를 기반으로 추진할 것"이라면서"특히 원전은 안전을 가장 우선으로 하고 각종 에너지 시설의 안전 관리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경부가) 창조경제를 실물경제 분야에서 구현하는 주역이 돼야 한다"면서 박근혜 정부가 표방한 창조경제의 패러다임 구축...
KISDI "기업간·개인간 소통확장‥ICT 정책 변해야" 2013-03-09 16:01:48
이른바 CPND의 통합 시대를 맞이해 정보통신기술(ICT) 기술이 변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는 `소통과 창조 기반의 ICT 미래 국가발전전략연구` 보고서를 통해 이와 같이 지적했습니다. KISDI는 이번 보고서에서 현재의 ICT 환경을 `CPND 통합시대`로 규정하고 이에 대응하는 국가...
[인사] KB국민은행 ; 에너지관리공단 ; 고양시 등 2013-03-08 17:26:34
서수경▷관리정보처장 이종우▷정보통신센터장 이종우▷중앙도서관장 오경묵▷숙명문화원장 김현화▷리더십교양교육원장 정선아▷리더십 역량개발센터장 윤창국▷의사소통센터장 이진아▷국제언어교육원장 유경훈▷숙명미디어센터장 김흥렬▷보건진료센터장 오승열▷한국어문화연구소장 김경령▷법학연구소장 정남철▷건축...
삼성물산, 직원 리포터 26명 선발 2013-03-08 13:48:08
특히 삼성물산 리포터 중에는 소통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갖춘 데다 국적도 다양한 참가자가 많아 눈길을 끕니다. 해병대 홍보장교, 대학 방송국 기자, 방송국 뉴스편집 경험을 가진 국내 직원 외에도 우크라이나·탄자니아·멕시코 국적의 직원들을 선발해 여러 시선으로 삼성물산의 소식을 전할 예정입니다....
삼성물산, 사내 리포터 26명 선발 2013-03-08 11:06:38
제작에 참여한다.리포터 중에는 소통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갖춘 데다 국적도 다양한 참가자가 많아 눈길을 끈다. 해병대 홍보장교, 대학 방송국 기자, 방송국 뉴스편집 경험을 가진 국내 직원 외에도 우크라이나·탄자니아·멕시코 국적의 직원들을 선발해 여러 시선으로 삼성물산의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삼성물산...
[Cover Story] 나만 잘되면 되지?…이기심이 도덕적 해이 '뿌리' 2013-03-08 10:27:16
것은 흔히 목격되는 사례다. 정보가 잘 소통되면 모럴 해저드의 공간이 좁아진다. 도덕적 해이의 상당 부분은 정보의 비대칭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경제학에서 말하는 ‘역선택’도 정보의 불균형이 원인이다.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다’는 속담처럼 사회 지도층의 ‘노블레스 오블리주’ 회복은 ‘양심사회’를...
유럽 반하게 한 '비데 만드는 여자' 2013-03-07 17:15:48
연속 적자회사 인수…소통 리더십으로 흑자전환 전 세계 54개국 판매…유럽 점유율 2위 굳건 건자재, 위생도기를 생산하는 아이에스동서(회장 권혁운)는 2010년 초 중대한 결정을 앞두고 있었다. 비데업체인 삼홍테크를 인수할까 말까하는 고민이었다. 이를 두고 사내에선 의견이 분분했다. 삼홍테크는 3년 연속 적자를...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채선당, 매주 목요일 가맹점 찾아 '생생토크' 2013-03-07 15:31:25
중요 정보 제공 등이다. 담당 슈퍼바이저의 추천을 받은 가맹점 중에서 임원진의 심사 과정을 거쳐 결정된다. 지난해부터는 가맹점 베스트 친절사원 선발제도를 신설했다. 가맹점 차원이 아닌 본사 차원의 보상제도를 운영해 소속감을 고취시키고 서비스의 질을 높이려는 취지다.채선당의 온라인 수·발주 시스템은 식재료...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코바코, '소통·공감' 모토…가맹점 하루 매출까지 챙겨 2013-03-07 15:31:19
‘소통과 공감’을 모토로 한다. 이를 위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센터와 통합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도입했다. 소비자와 가맹점사업자, 본사 간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이다. 본사는 또 가맹점의 효율적인 메뉴운영, 고객관리, 매출분석 및 원가관리를 위한 시스템을 개발해 보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