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제혜택 종료될라…" 중견기업 지주사 전환 '봇물' 2013-10-24 04:02:06
한층 속도가 붙은 모습이다. 가장 최근 지주사 전환을 결정한 곳은 아모레퍼시픽[090430], LG생활건강[051900] 등에 화장품을 공급하는 코스맥스다. 코스맥스는 지주사 역할을 맡는 '코스맥스BTI'와 화장품 사업부문에 주력하는 '코스맥스'로 회사를 나눈다. 화장품 사업과 직접적으로 관...
[마켓인사이트] 코스맥스, 지주사 전환 2013-10-23 13:06:12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키로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코스맥스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 등 국내 주요 화장품업체에 제품을 만들어 공급하는 oem업체다. ‘화장품 한류’에 힘입어 지난해 매출(3125억원)과 영업이익(261억원)이 2011년에 비해 각각 28%와 55% 늘었다. 올 상반기에는 매출 1946억원에 186억원의...
하나대투증권 "화장품업체 부진, 보수적 전략 세워야" 2013-10-23 08:36:36
보면 아모레퍼시픽[090430]은 이익 비중의 40%를 차지하는 방판 부문이 작년 동기 대비 20%가량 감소할 것으로 전망됐다. 에이블씨엔씨[078520]의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0%, 95% 감소할 것으로 박 연구원은 예상했다. LG생활건강[051900]과 코스맥스[044820] 실적은 상대적으로...
아모레퍼시픽, 칸느 세계 면세박람회 2년연속 참가 2013-10-22 13:49:48
산업 동향을 집중 조명하며 진행됩니다. 아모레퍼시픽은 행사 기간 동안 글로벌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설화수, 라네즈의 브랜드 부스를 운영함으로써 면세 시장에서도 격상된 K-Beauty의 입지를 공고히하고 있습니다. 박재홍 아모레퍼시픽 상무는 "이번 칸느 세계면세박람회 참가를 통해 최전방에서 살핀...
[미리보는 상장예정기업] 에이씨티 "기능성화장품 원료기업 선도 " 2013-10-21 16:43:03
화장품 제조사인 아모레퍼시픽을 비롯해 더페이스샵 등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또 에이씨티만의 핵심기술인 캡슐화 기술 등 독보적인 기술로 기능성 화장품 원료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연평균 24%가 넘는 높은 매출성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수익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올해 프리미엄 화장품 등...
[상장예정기업] 에이씨티 "설화수 핵심비법 들고 중국시장 공략" 2013-10-21 15:11:18
에이씨티의 강점이자 한계가 창업 초기부터 아모레퍼시픽에 안정적으로 원료를 납품하며 성장해왔다는 점이기 때문이다. 현재 아모레퍼시픽 매출 의존도는 80% 이상이다. 재무구조는 튼튼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에이씨티의 지난해 부채비율은 26%로 동종업체보다 낮은 편이다. 창업 이래 한 번도 적자 경영을 한 적도 없다....
건강한 재료 구매·지구환경보호·사회적 나눔 실천 '최고점' 2013-10-21 06:58:27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 미라클 씨드 에센스' 최우수상 : 제이크리에이션 '제주 미네랄 용암' 우수상 : 오대산힐링빌리지영농조합법인 '삼림치유체험 프로그램' ㈔한국로하스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제주지역사업평가원이 주최하는 제2회 제주로하스어워즈의 최종 결과를 발표했다....
코스맥스 "中서 年 1억5000만개 화장품 생산" 2013-10-20 21:30:10
회사다. 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더페이스샵·미샤 등 국내 130개사와 슈에무라·메이블린·로레알·랑콤 등 해외 유명 화장품 회사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코스맥스가 90억원을 들여 광저우공장을 설립한 것은 상하이 이남 고객사를 집중 유치하기 위해서다. 광저우를 포함한 광둥성 지역 화장품 업체들은 코스맥스...
차이나다 "중국 성공? 웨이보 등 SNS가 열쇠" 2013-10-17 21:36:19
'아모레퍼시픽', 생활가전 기업 '휴롬' 등의 중국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를 대행하며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쌓았고, 그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제 중국 시장 진출에 있어 유통관리, 제품과 가격 등도 온라인을 중심으로 오프라인과 통합, 빠른 피드백으로 고객과 소통하는 마케팅 전략으로 새로 짜야 하는...
아리따움, 모디 네일 ‘핑크리본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2013-10-17 16:33:18
위한 아모레퍼시픽의 핑크리본 캠페인을 기념하며 모디(MODI) 네일 ‘핑크리본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핑크리본 캠페인은 우리나라 여성암 1위인 유방암 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유방건강에 대한 의식을 높이고자 아모레퍼시픽에서 올해로 13회째 진행하고 있는 행사다. 캠페인의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