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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화기업, 2차 전지소재 전해액 업체 파낙스이텍 인수 2019-08-14 14:55:01
양극재, 음극재, 분리막과 함께 2차전지의 4대 핵심 소재 중 하나로 꼽힌다. 글로벌 2차전지 시장은 전기차, 에너지저장시스템(ess) 등의 지속적 수요 증가에 힘입어 현재 연간 30조 원에서 2025년에는 120조 원 규모로 커질 것으로 회사 측은 예측하고 있다. 이에 따라 동화기업은 파낙스이텍의 공장 증설을 통해 전해액...
KH케미컬, 단일벽 탄소나노튜브 국산화 기업…글로벌 시장 진출 2019-08-12 15:54:05
현재 러시아 옥시알, 일본 제온과 더불어 세계3대 swcnt 생산 기업으로 꼽힌다. 2001년 설립 이후 약 20여년간 생산 노하우를 쌓으며 빠르게 시장을 선점해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현재 중국의 이차전지 시장은 음극재의 성능 개선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kh케미컬은 연구개발 단계에 이어 배터리 탑재를 위한 생산 및...
[PRNewswire] 에어프로덕츠, 포스코케미칼 음극재공장과 질소 공급 계약 체결 2019-08-08 10:39:12
전라남도 광양에 위치한 신규 양극재 생산시설에 산소와 질소를 공급할 예정이다. 음극재는 양극재와 쌍을 이루어 2차 전지를 구성하며, 배터리 성능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는다. 이들 재료로 구성된 2차전지는 주로 모바일폰, 에너지 저장 시스템, 골프 카트, 전기자전거, 전기차 등과 같은 다양한 기기에 사용된다....
"2차전지 소재 산업, 전자·철강 이을 포항의 미래 먹거리 될 것" 2019-08-07 16:29:10
소재 생산공장을 건립하기로 했다. 경상북도와 포항시에 따르면 에코프로는 2023년까지 포항에 1조50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에코프로는 포항 출신인 이동채 회장이 1998년 오창산업단지에 설립한 회사다. 2004년부터 초고용량 2차전지용 양극소재 개발에 나서 이 분야 대표기업으로 성장했다. 2차전지는 양극재와 음극재...
'소금을 전극으로'…KIST "염화나트륨, 전지양극재 가능성 확인" 2019-08-06 12:00:10
재 내외로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어야 하지만 염화나트륨은 나트륨이온이 이동하기 어려운 구조로 돼 있다. 연구진은 이 연구에서 염화나트륨을 특별한 전기화학적 공정을 통해 나트륨이온이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구조를 바꿔 전극 소재로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한 것이다. 연구진은 2017년에는 나트륨전지의 음극...
[한일 경제전쟁] 日의존도 높은 배터리·화학 '단기충격' 불가피 2019-08-04 07:11:05
재, 음극재, 분리막, 전해액은 일본 의존도가 낮은 것으로 확인됐다. 배터리 3사는 오는 29일 한국이 백색국가 제외가 시행될 것에 대비해 소재 내재화율(국산화율)을 높이거나 거래처를 다변화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LG화학[051910] 관계자는 "수출제한 품목이 늘어날 경우 일본에서 원재료를 수입하는 제품에 영향이...
탄소섬유 공급 끊기면…수소차 '넥쏘'·KAI 항공기동체 생산 차질 2019-08-02 17:36:56
재 음극재 분리막 전해질 등은 국내 생산이 가능하고 일본 의존도가 높지 않다. 하지만 배터리 셀을 감싸는 파우치는 일본의 dnp와 쇼와덴코로부터 100% 들여오고 있다. 배터리업계 관계자는 “국내 업체를 비롯해 중국, 대만 회사들을 상대로 대체 공급처를 물색 중”이라고 말했다. 국내에서는 btl첨단소재와...
[日 2차보복] 기계·자동차·ICT '발등에 불'…비상경영 돌입 2019-08-02 10:43:30
재, 음극재, 전해질, 분리막은 의존도가 높지 않지만, 파우치 필름과 바인더 등 일부 공정용 소재의 일본 의존도가 80% 이상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SK이노베이션[096770] 관계자는 다만 "사업부에서는 일본에 의존하고 있는 품목들은 규제 대상에 해당할 가능성이 작다고 보고 있다"면서 "긴장감을 높여 시나리오별로...
일본, 韓 '화이트리스트' 제외 결정…미래 수소차 방해해도 "끄떡없다" 2019-08-02 10:25:25
대체는 불가능하지만, 도레이첨단소재에서 재료를 비축하고 있는 만큼 큰 문제는 없다는 분석이다. 전기차의 경우 배터리에 일부 일본 소재가 사용된다. 다만 국내 기업도 만들고 있을 정도로 대체재가 많고 일본산 비중이 낮아 큰 문제는 없다는 분석이 나온다. 배터리 원가의 90%를 차지하는 4대 소재는 양극재, 음극재,...
키움증권 "日화이트리스트 배제 석유·화학 영향은 제한적" 2019-08-02 09:10:34
소재·원료 중에도 대 일본 수입액이 1천만 달러를 넘고 전체 수입액에서 일본이 차지하는 비중이 50%를 웃도는 품목이 있는 것은 사실"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그는 "톨루엔이나 자일렌 등 일부 원료의 경우 수입 물량 중 한일 합작 회사에 투입되는 물량이 대부분이라 수출 규제 대상이 될 가능성은 크지 않고 전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