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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로존 문제 순조롭게 풀릴까” 2012-02-21 09:31:52
의견 그리스 구제자금 지급은 결정이 중요한 게 아니라 향후 긴축이 진도에 맞게 진행돼야 구제자금이 순차적으로 지급된다는 매커니즘을 이해해야 된다. 그런데 그리스는 앞으로 몇 분기동안 이런 진도에서 이탈할 리스크를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고 이럴 경우 여러 번에 나눠 지급되는 2차 구제자금 지급 일정이 중간에...
"코스피 2000선 물량소화 불가피..업종별 순환매" 2012-02-13 10:29:51
가운데 중요하고 주의 깊게 봤던 부분들 중 하나는 유로달러환율이다. 중요한 분기점이 1.32달러였는데 그 부분을 넘어서고 있다는 점에 있어서 빠른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다만 지난 주말 코스피는 국내기관과 프로그램 매물 압력으로 약세를 보였다. 2000선을 밀리기도 했는데 외국인 매수강도가 최근 둔화되는 모습을...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유토피아 VS 디스토피아 2012-01-19 07:52:26
이걸 따지는 중요한 지표로 삼을 만큼 유명하다. 각 정부마다 국가경쟁력 강화라는 것은 필수 과제가 되고 있지만 영삼 대통령 때 국가경쟁력 강화해 지상과제로 추진했었다. 이때부터 스위스의 IMD와 같이 WEF 세계경제포럼과 함께 국가경쟁력 보고서가 나오는데 이 보고서가 발표될 때 마다 우리나라의 순위가 어떤지...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미 금리결정 사전예고제 2012-01-05 08:29:29
게 중요한데 바로 기준금리 사전예고제는 실물과 금리의 서로 따로 노는 것을 연계시켜서 금융부분의 자금이 실물로 들어가서 실물에 혈액이 들어가다 보니까 혈액에서 빨갛게 달아오르는, 그래서 경기를 더 회복시키겠다는 의도가 작용하고 있다고 보면 되겠다. 전통적인 경기부양수단으로 보면 대부분 다 추가적으로...
SKT LTE의 `불편한 진실` 2012-01-03 18:13:21
등 요금제 설계에 시간이 걸리고 있다"고 해명했습니다.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없는 최근 LTE 서비스 시장에서 요금 체계는 이동통신사업자뿐 아니라 소비자에게도 중요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경쟁사들과는 다른 명품 LTE를 강조하며 마케팅에 여념이 없는 SK텔레콤. 정작 필요한 것은 요금제 정비와 같이...
[나들가게 명과 암-①] 물류확보 `난항` 2011-12-08 19:05:09
가장 중요한 물류 시스템에 대해 알아봤는데, 사업 추진 3년이 되도록 제대로 갖춰진 것이 아무것도 없다고 합니다. 채주연 기자입니다. <기자> 2009년부터 올해까지 5천260개의 슈퍼마켓이 `나들가게` 간판을 달았습니다. 깔끔한 간판과 매장 진열, 물품관리도 현대화되는 만큼 상인들도 앞다퉈 나들가게를 신청하고...
[투데이초대석] 남희용 주택산업연구원장 2011-10-31 18:19:43
주택관리 중요성을 인식한 여러 제도의 정비는 장기적으로 꼭 필요한 것으로 매우 적절하였음. 전세 등 임차인 문제 해결과 주거의 질적 수준을 유지하도록 하는 관리는 향후 강조되어야 할 사항임. 중장기 정책 개선 방향을 제안해보자면 도심지 개발을 위한 로드맵 작성이 필요합니다. 도심지개발을 통한 도시기능의...
"섬세한 리서치센터 만들겠다" 2011-10-21 17:17:36
계속 퀀트업무를 했었는데요. 퀀트의 중요한 점이 매크로적인 아이디어로 실제 종목과 업종으로 확산시킨다는 점입니다. 리서치를 이끌어가는데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갈수록 업무 영역이 업종을 초월하면서 이 센터장은 최근 퀀트 업무에도 변화의 필요성을 인식했습니다. 이를 위해 취임 첫해 목표를 직원들과의...
"맨손에서 완구CEO로, 인생역전" 2011-09-29 18:28:39
뛰어넘은 어린이들과의 소통은 사업에 있어 중요한 요소였다고 회고합니다. 특히 완구나 게임과 같은 콘텐츠 사업은 인간의 내면으로 다가가야 한다는 점에서, 사업의 모든 출발점도 인간이고, 사업 성공의 열쇠 역시 인간의 감정에 호소하는 방법에서 찾아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초등학교 졸업장도 없이도 성공한 CE...
<국감>도로공사 적자 22.8조..실질적 대책 필요 2011-09-19 16:43:00
말로 공사의 가장 중요한 현안이라 생각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2년마다 통행료를 5%씩 인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장석효 한국도로공사 사장 “이대로 가다가는 2020년에 (부채가)51조가 되기 넘기 때문에 자구노력을 통해서, 통행료로 이자부담은 할 수 있를 정도로 해야겠다고..” 의원들은 그러나 통행료 인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