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에서 만만하게 떠나는 양평 봄나들이 2013-03-29 11:19:31
: 031-773-1556 [문호리팥죽] 오랜 단골들이 인정한 맛집 중의 맛집! 팥죽에서부터 반찬까지 모두 순수 국내산 재료를 고집하는 곳으로 팥은 경동시장 여주쌀상회에서 구입하고, 새알 옹심이는 다섯 가지 재료(찹쌀, 맵쌀, 검은쌀, 수수, 현미)를 섞어 직접 만들어 제공한다. *주소 : 서종면 문호리 666-6*전화번호 :...
[사설] 위기의식 읽을 수 없는 새 정부 경제정책 방향 2013-03-28 17:20:17
그대로 단골메뉴요, 너무도 뻔한 대책들이다. 물론 각 부처가 곧 구체적인 대책을 잇달아 발표할 것이라고 한다. 그러나 부동산 대책을 제외하면 부처 업무보고에서 이미 확인된 것에서 크게 달라질 것 같지도 않다. 경제가 이처럼 가라앉고 있는 가장 큰 원인은 누가 뭐래도 반시장 반기업 정책이다. 그러나 정부는 지금...
한정화 중소기업청장 내정자 "朴대통령 후보시절 만나 중기정책 10여개 제안…대부분 공약에 포함됐었죠" 2013-03-21 17:16:55
중소기업들은 내수 시장에서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게 도와줘야 한다. 이를 통해 신성장동력을 만들어내야 한다.”▷중소기업청 역할이 커질 텐데 조직은 어떻게 바꿀 생각인지. “아직 조직 문제까지는 파악이 안 돼 있다. 취임하면 우선 대통령의 공약 이행 준비 상황을 파악하고 이를 위해 조직을 어떻게 개선해야 할지...
카페베네 김선권 대표이사, 뉴욕 맨해튼 첫 진출 후 1년 '성공적' 2013-03-18 09:19:05
커피 시장에서 미국의 스타벅스가 시장을 독점하다시피 할 수 있는가? 나는 분명히 거기에 함정이 있다고 본다"라며 "나는 그 꿈을 향해 흔들리지 않고 뚜벅뚜벅 걸어갈 것이다. 그 걸음이 요즘에는 조금 버겁다. 누군가 뒤에서 밀어주기까지는 기대하지 않지만, 발목은 잡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 간절하다"라고 솔직한...
결혼을 빛내는 실속 예물준비? 종로예물 투어로! 2013-03-13 11:37:32
는 결혼예물 시장을 이끌어가는 ‘트렌드세터’격 매장이다. 명품을 넘어 예물에 감동을 더한 ‘새미주얼리’ 는 일상생활에서도 착용할 수 있는 예물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예물의 높은 퀄리티와 만족도 높은 디자인으로 잘 알려진 ‘키샤다이아몬드’와 보석전문가와의 1:1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헨느주얼리’는...
[마켓인사이트] '신제윤' 등장에 골드만삭스, 씨티가 기뻐하는 이유? 2013-03-12 16:23:02
이 기사는 03월12일(11:38)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 2008년 외평채 발행 '실패'신제윤 위기때 도와, '국제금융통'신제윤에 정책적 협조 앞장 - 위기때 도움 거절한 바클레이즈 등 일부 외국계...
[한경과 맛있는 만남] 박순호 세정 회장 "70~80년대 '인디안 셔츠'로 대박…없어서 못 팔았죠” 2013-03-08 17:49:31
왜 시장에서 나가려 하느냐고 아주 난리도 아니었어요. 난 반드시 ‘토털 패션’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주장했는데 어찌나 반대가 많던지요. 그때 밀어붙여서 여기까지 온 거예요.” 부산 토종 패션기업 세정의 창업주인 박순호 회장(67)은 최근 부산 장전2동의 일식집 ‘대성관초밥’에서 “이 집은 자연산 생선으로 회를...
"외국인,전차군단 지속 매수세..코스닥 주시" 2013-03-08 09:38:50
시장은 못 간다고 하지만 외국인들 매수가 굉장히 많이 나왔다. 3주 동안 1조 6000억 정도 매수가 들어왔다. 반면 기관은 -100억 정도이니 의미가 없고 연기금은 2400억 정도 거래소에서 매수를 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이 지수에 대한 버팀목을 역설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기관과 외국인들의 매수, 매도 동향을 살펴보자....
족발·보쌈전문점 '토시래', 단골고객이 가맹점주로 변신! 2013-03-06 09:34:14
있는 것이다. ‘토시래’의 단골 고객이 직접 가맹점을 개설했다는 것은 브랜드의 신뢰성을 높여주고 있다. 요즘과 같이 포화상태인 외식시장에 단골고객층을 형성하고 있다는 것은, ‘토시래’가 선보이는 족발 및 보쌈의 맛과 품질이 확실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실제로 신개념 족발&보쌈전문점 ‘토시래'는 매일...
[현장에서] "'3등 말(horse)'은 필요 없다"…'미샤' 서영필 대표의 야망 2013-02-27 16:01:06
화장품 시장 3위 서영필 대표 "브랜드숍 넘어 화장품 전체 시장 넘볼 것""미샤가 브랜드숍 1등이면 뭐하겠습니까. 그저 홍보 문구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은 백화점 판매, 방문 판매도 해 화장품 업계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화장품 업계 2위를 향해 뛰겠습니다."27일 서울 소공로 플라자호텔에서 열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