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국 1월 소매판매, 예상외 3% 급증 2023-02-15 23:20:11
여전히 타이트한 노동시장의 효과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경제가 침체에서 벗어날 수 있을 정도의 지출이 진행되면 경제학자들이 연착륙으로 부를 수 있는 상태가 된다. 음식 서비스 지출은 7.2% 급증해 가장 크게 늘었고 자동차 및 부품은 5.9%, 가구 및 가구점은 4.4% 증가했다.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
메타버스 도서관에서 책 읽고, AI가 우수 학생에 상장 준다 2023-02-15 16:23:38
2025년 4040억달러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시장을 이끌 핵심 기술은 AR과 VR(가상현실)일 것으로 전망된다. 홀론IQ는 2018년 18억달러 수준이던 교육 분야의 AR·VR 시장이 2025년엔 126억달러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AI(61억달러), 로보틱스(31억달러), 블록체인(6억달러)이 뒤를 이었다. 웅진씽크빅의 디지털 패드...
[기고] 뉴노멀시대, 메타버스와 트레블테크 융합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2023-02-15 11:12:46
음식과 넷플릭스·유투브 등 개인화 영상플랫폼, 화상 인프라 구축을 위한 정보기술(IT)·전자산업 등이 위기 상황에서도 성장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사회 변화와 디지털 사회의 모습은 오프라인이 온라인 가상세계인 커머스, 온라인쇼핑, 배송, 온라인 교육, 원격진료, 스마트뱅킹과 핀테크로 진화하고 있으며 온라인...
"여행하기 좋은 아르헨 물가…관광객엔 저렴·현지인엔 살인적" 2023-02-15 07:37:25
시장 교란만 일으키고 구조적인 문제를 개선할 수 없다는고 전문가들은 지적했다. 현지 일간지 클라린에 의하면 아르헨티나 물가상승률은 세계 5위를 기록했다. 전세계에서 베네수엘라의 물가상승률이 305.7%로 1위를 차지했고, 짐바브웨(244%), 레바논(142%), 수단(102%)에 이어 아르헨티나가 98.8%로 5위를 차지했다고...
월가 전략가들 "1월 인플레 데이터, 증시 분수령" 2023-02-14 19:19:19
아트 호건은 "예상보다 높은 CPI가 나타날 경우 주식시장이 견실한 경제를 가리키는 것으로 받아들일 가능성도 있다"고 지적했다. 비스포크 인베스트먼트 그룹의 제이크 고든에 따르면 S&P 500이 지난 두 달 동안 CPI 발표일에 덜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말했다. 그는 "CPI 보고서와 이에 대한 시장의 반응 모두 정상...
안소 첸토라메 해외총괄 이사 "한국서 부침개에 막걸리 마시듯, 伊선 소시지에 와인이죠" 2023-02-14 18:09:44
와인이 대중화한 나라들이다. 국내 와인 시장도 지난해 처음 매출 2조원을 돌파했다. 1인당 와인 소비도 2병으로, 앞으로 시장 규모가 더 커질 전망이다. 첸토라메 이사가 한국을 찾은 배경이다. 다섯 살 때부터 할아버지에게 와인 마시는 법을 배웠다는 첸토라메 이사는 “한국에선 비가 오면 부침개에 막걸리를 먹는다고...
"서빙로봇, 어디까지 성장했냐면…" [전효성의 유통인싸] 2023-02-14 08:49:44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Q. 현재 배민 서빙로봇의 보급 대수와 시장 점유율은 어떻게 되나. "약 1천 개 매장에 1,500대 정도 로봇을 공급한 상태입니다. 현재 시장에 보급된 서빙 로봇 대수가 5천대라고 한다면 저희의 점유율은 30% 정도 됩니다. 순위로는 2위고요. 1위는 40~45%를 차지하고 있는 V사, 3위는 K사로 보고...
고용보험 가입자 증가폭 다시 축소…청년 가입자 5개월째 감소 2023-02-13 12:00:09
증가폭이 다시 감소했다. 13일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노동시장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고용보험 상시 가입자는 1천471만7천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만6천명(2.2%) 증가했다. 작년 2월 56만5천명으로 정점을 찍은 뒤 9개월 연속 둔화하다가 지난달 34만3천명으로 10개월 만에 확대했던 가입자 증가폭이 다시 축소한...
삼양식품, 日 출시 `야키소바불닭볶음면` 초도 물량 완판 2023-02-13 10:06:54
음식 야키소바에 불닭의 매운 맛을 접목시킨 현지 시장 맞춤형 제품이다. 일본 최대 할인점 돈키호테에 가장 먼저 입점 됐는데, 야키소바불닭볶음면은 이 곳에서 판매되는 불닭브랜드 중 가장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삼양식품은 이달부터 로손 등 편의점 채널에도 이 제품을 입점시킨다는 계획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야키소바불닭면, 일본 출시 2주만에 완판" 2023-02-13 09:11:18
대표 음식인 야키소바에 불닭의 매운맛을 접목한 일본 현지 시장 맞춤형 제품이다. 현재 일본 할인점 돈키호테에서 판매하고 있고 이달 중 로손 등 편의점에도 입점 예정이다. 삼양식품은 돈키호테에서는 매장에서 판매 중인 불닭브랜드 제품 중 가장 많이 팔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내에서도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