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짬뽕, 나트륨 함량 최고…하루 권고량 2배 2013-03-29 16:49:17
삼선짬뽕, 부대찌개, 굴짬뽕, 알탕, 감자탕, 삼선짜장면, 물냉면, 동태찌개, 선짓국 등에서도 2500㎎ 이상의 나트륨이 나왔다. 짜장면은 2392㎎ 이었다.강백원 식약처 영양안전정책과장은 “면류는 국물의 나트륨 함량이 56~75%에 달한다”며 “음식점에서 강한 맛을 내기 위해 소금을 많이 넣는 경향이 여전히 강한 만큼...
[라면 50년] 대형마트, PB라면으로 제조업체와 '맛겨루기' 2013-03-13 15:30:48
짬뽕’이 지난해 7월, ‘홈플러스좋은상품 파닭라면’이 지난해 8월 각각 출시됐다. 최효종의 백짬뽕(110g)은 5개에 3000원, 홈플러스좋은상품 파닭라면(120g)은 5개에 3680원이다.○롯데마트, 중소기업 연계 ‘손큰라면’ 롯데마트는 2009년 3월 삼양식품과 연계해 롯데마트 최초의 pb 라면인 ‘와이즐렉 이맛이라면’을...
[라면 50년] 쫄깃한 면발 · 감칠맛나는 국물…베스트셀러 라면 10選 2013-03-13 15:30:46
역발상을 통해 나가사끼짬뽕, 기스면 등과 함께 그해 라면시장을 뒤흔들었던 주역이다. 개그맨 이경규 씨가 방송에서 선보인 요리를 상품화한 것으로, 출시 한 달 만에 800여개가 판매돼 품절사태를 빚기도 했다. 초반의 폭발적 인기는 잦아든 상태지만 한국 라면이 본격적으로 다변화되는 계기를 만들었다. 미국 등...
[라면 50년] 편의점도 PB라면…'숨은 강자' 로 부상 2013-03-13 15:30:41
pb 라면을 꾸준히 내놓고 있다. ‘공화춘 아주매운짬뽕’은 올 들어 ‘육개장’ ‘신라면’ 등을 제치고 gs25 컵라면 판매 순위 1위를 달리고 있다. 청양고추보다 매운맛이 5배 강한 하늘초를 사용해 해물짬뽕의 깊은 맛을 살려낸 게 특징이다.세븐일레븐은 2009년 5월 ‘라땡면’을 출시한 이후 다양한 pb 라면을 선보이고...
[라면 50년] 하바네로·공화춘…'맛의 원천' 찾아 삼만리 2013-03-13 15:30:40
짬뽕과 빨간 국물의 홍짬뽕을 함께 내놓으면 소비자들이 두 가지 상품 중 무엇을 고를지 고민할 것이라고 판단, ‘애매한 것을 정해주는 남자’라는 코너로 인기를 모았던 최씨에게 상품 개발에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 "이효리 제주도에 신혼집 마련" 알아보니▶ 女대생, 男선배 앞에서...
[라면 50년] "진정한 글로벌 먹거리로"…라면도 한류 열풍 2013-03-13 15:30:39
외에 ‘신라면블랙’ ‘나가사끼짬뽕’ ‘꼬꼬면’ ‘기스면’ 같은 제품들이 한류 열풍을 타고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농심은 수출과 해외법인 판매량을 포함한 해외사업 전체 매출이 2010년 3억5000만달러에서 지난해 4억4000만달러로 25% 늘었다. 같은 기간 삼양식품의 수출 실적은 2010년 1738만달러에서 2275만달러로...
[라면 50년] 한스 리네시 "한국 라면의 강점은 다양한 맛" 2013-03-13 15:30:38
삼양식품 ‘나가사끼짬뽕’에도 모두 4.75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줬다. 종합순위와 별개로 선정하는 ‘세계 최고 매운 라면 톱10’에서는 이마트의 자체상표 라면 ‘도전 하바네로’가 1위를 차지했다. ○“현지화에 신경 써야” 리네시는 “한국 라면이 외국인을 보다 넓게 공략하려면 국가별로 보다 현지화한 맛을...
[라면 50년] 농심 신라면 80개국 판매…세계인 입맛 훔쳤다 2013-03-13 15:30:35
등 전체 라면 시장이 커지는 도약기였다. 농심은 오징어짬뽕(1992년), 생생우동(1995년), 신라면컵과 신라면큰사발(1997년) 등 인기제품들을 출시해 업계 1위 자리를 굳혀나갔다. 특히 1997년 외환위기를 거치면서 라면은 서민들의 생활에 없으면 안 되는 생필품으로 자리잡았다.농심은 그 무렵 해외시장의 문을 두드렸다....
[라면 50년] 진라면·꼬꼬면…제품 차별화로 농심·삼양식품에 도전 2013-03-13 15:30:33
꽃게짬뽕’(4개 들이·5950원)은 출시 2개월 만에 200만개 이상 팔려 2012년 신제품 라면 판매 순위 4위에 올랐다. 올해 1월까지 꽃게짬뽕의 누적 매출은 150억원으로, 자연은 맛있다 시리즈 전체 매출의 약 70%를 차지한다. ○‘꼬꼬면’, ‘남자라면’의 팔도 팔도는 1983년 라면사업을 시작해 올해로 30주년을 맞았다....
'일본 도쿄 식품박람회' 가보니…김치·막걸리 이어 냉면·삼계탕 뜬다 2013-03-10 16:55:41
특히 냉면, 짬뽕밥, 삼계탕 등 일본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한국 식품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즉석 냉면을 선보인 중소기업 백제물산(충남 홍성)의 부스에는 시식을 위해 줄을 서기도 했다. 10개 지역 중소업체를 모아 참가한 전라남도관은 짬뽕밥라면 70만달러, 벌교 꼬막 9000의 공급계약을 일본 유통업체들과 맺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