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플래닛, 디지털 콘텐츠·뉴 커머스를 핵심축으로…美·中·터키 등 글로벌 시장 공략도 '시동' 2013-04-15 15:29:02
사업은 국내 최대 멤버십 회원·가맹점을 자랑하는 ok캐쉬백 서비스의 확장과 신규 모델 발굴을 의미한다. 다른 한 축인 광고대행 서비스도 그동안 축적해온 창의적인 서비스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디지털 시대의 변화된 브랜드 마케팅 요구를 충족하겠다는 목표다. sk플래닛 측은 “고객에 대한 입체적인 이해를...
서울시, 상조·프랜차이즈업체 단속 2013-04-15 11:21:00
임금체불·착취, 프랜차이즈 가맹점, 상조업 등에 대한 예방·단속·구제계획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민생침해 근절 10대 분야 종합대책`을 15일 발표했습니다. 국내외 경기불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민생침해가 늘고 있어 기존의 ‘민생침해 사후대응’에서 ‘사전 예방성격의 민생보호’로 대책을 강화한다는 포석입니다....
요즘 뜨는 그곳 … 국대 떡볶이 vs 죠스 떡볶이 차이점은? 2013-04-15 11:07:05
개의 가맹점을 개설하며 비약적인 성장을 이뤘다. 뿐만 아니라, 현재까지 가맹점 폐점율 제로를 기록할 정도로 안정적인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이렇게 최근 떡볶이가 급부상한 데에는 기존의 길거리 떡볶이 문화를 20~30대의 니즈에 맞춘 영향이 컸다. 다소 허름하고 비위생적으로 느껴졌던 동네 떡볶이 집을 깔끔하고...
주저앉고 싶은 그 순간, 발상을 전환해야 길이 보인다 2013-04-14 14:29:49
3개월이 지나자 매출이 뛰어오르기 시작했다. 가맹점 요청이 줄을 이었다. 만약 첫 매장이 고전하는 상황에서 필자가 자리 탓, 음식 탓, 트렌드 탓만 하며 넋을 놓고 있었다면 결과는 어땠을까. 지금 생각해도 아찔하기만 하다. 필자는 호아빈의 순항에 탄력을 받아 ‘코코샤브’ ‘엔타이’ 등 후속 브랜드도 선보일 수...
KB카드, 결제대행 전격 중단‥`카드사-밴사` 전면전 예고 2013-04-12 17:57:00
가맹점과 밴사, 카드사 등을 거치는 복잡한 카드 결제 방식이 이번달 말부터 획기적으로 단순화됩니다. 카드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는 오는 22일부터 밴사의 카드 결제 매입 대행을 전격 중단하고 해당 업무를 직접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많은 수수료가 빠져나가는 밴사의 역할을 줄여 경영 부담을...
SPC, 가맹점주 자녀 343명에게 장학금 2013-04-12 17:32:57
spc그룹은 12일 서울 양재동 사옥에서 가맹점주의 대학생 자녀 343명에게 장학금 100만원씩 총 3억5000여만원을 전달했다. ▶ 임창정 "아내한테 무릎 꿇고 빌어" 폭탄 발언 ▶ '외출하고 돌아온 아내의 속옷 검사를…' 경악 ▶ "아이돌 女가수 성접대 가격은…" 폭탄 고백 ▶ 배우 김형자 "곗돈 20억 사기 친...
카드사 결제 중간단계 없앤다…VAN업계와 '전면전' 2013-04-12 15:43:11
"길거리 나앉을 판"…국민카드 거부 등 총력대응 가맹점과 밴(VAN)사, 카드사를 거치는 복잡한카드 결제 방식이 이달 말부터 획기적으로 단순화된다. 신용카드 결제 승인을 대행해 '중간 유통상'격인 밴사의 역할을 축소하고 카드사와 가맹점이 직접 처리하는 방식으로 바꾸기로 했기 때문이다. 카드 결...
[2030 프랜차이즈 CEO]떡볶이 팔아 연 400억 … 나상균 죠스떡볶이 대표 2013-04-12 13:39:10
매달 6000만~7000만 원의 매출을 올렸다. 가맹점을 열고 싶다고 찾아오는 고객들도 늘어나기 시작했다. 장사를 시작한 지 1년 만에 가맹 1호점을 냈다. "장사에 욕심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프랜차이즈 사업을 해보기로 결정했죠. 물류와 제품 생산 등 인프라를 먼저 구축하고 입지 선정과 매장 관리에 나섰습니다. 고객들이...
웰빙 바람에 각광 받는 메뉴는?…'샤브샤브와 월남쌈' 2013-04-12 13:18:19
이 곳에서는 가맹점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철저한 시장 분석과 전문가의 심층적 점포 구성을 바탕으로 매장을 꾸릴 수 있도록 하며, 매장 운영 중 생기는 문제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다.또 슈퍼바이저의 지속적인 관리 및 적극적인 마케팅 지원, 3s(표준화, 전문화, 단순화)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이고...
죠스떡볶이, 300호점 돌파‥떡볶이 대표브랜드 `우뚝` 2013-04-12 08:21:46
성과를 보이며 전국적인 떡볶이 대표 브랜드로 성장했다. 현재 죠스떡볶이의 지방 매장은 전체 매장 중 20%를 차지하며,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2009년부터 가맹사업을 시작한 `죠스떡볶이`는 특히 지난해에만 130여 개의 가맹점을 개설, 비약적으로 성장했다. 이 같은 성장세는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이례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