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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경상수지 흑자 사상 최대…16개월 연속 흑자(종합) 2013-06-27 09:24:32
흑자폭이 축소됐다. 여행수지 적자가 4억5천만달러에서 5억8천만달러로 확대된데다가 기타서비스 수지 흑자는 11억3천만달러에서 8억5천만달러로 축소된 영향이 컸다. 다만, 운송수지흑자는 전월 7억7천만달러에서 8억6천만달러로 늘었다. 기타서비스 수지의 흑자액 감소는 지적재산권 등 사용료 적자가 전월...
5월 경상수지 16개월 연속 흑자…사상 최대 2013-06-27 08:04:30
흑자폭이 축소됐다.여행수지 적자가 4억5천만달러에서 5억8천만달러로 확대된데다가 기타서비스 수지 흑자는 11억3천만달러에서 8억5천만달러로 축소된 영향이 큰 것으로 풀이된다.다만, 운송수지 흑자는 전월 7억7천만달러에서 8억6천만달러로 늘었다.기타서비스 수지의 흑자액 감소는 지적재산권 등 사용료 적자가 전월...
5월 경상수지 흑자 사상 최대…16개월 연속 흑자 2013-06-27 08:00:08
흑자폭이 축소됐다. 여행수지 적자가 4억5천만달러에서 5억8천만달러로 확대된데다가 기타서비스 수지 흑자는 11억3천만달러에서 8억5천만달러로 축소된 영향이 컸다. 다만, 운송수지흑자는 전월 7억7천만달러에서 8억6천만달러로 늘었다. 기타서비스 수지의 흑자액 감소는 지적재산권 등 사용료 적자가 전월...
<철도 구조개편, 민영화 포석인가 경쟁체제인가>(종합) 2013-06-26 18:22:10
일부 적자 노선을 중심으로 민간 사업자에게 개방하기로 했다. 이 같은 정부 계획에 대해 시민단체와 철도노동조합, 야당 등은 여전히 강하게반발하고 있어 논란은 계속될 전망이다. ◇ 가라앉지 않는 민영화 논란 국토교통부는 코레일이 수서발 KTX 운영회사의 지분 30%를 갖고 공공 연기금이나머지 70%...
<철도 구조개편, 민영화 포석인가 경쟁체제인가> 2013-06-26 15:44:40
일부 적자 노선을 중심으로 민간 사업자에게 개방하기로 했다. 이 같은 정부 계획에 대해 시민단체와 철도노동조합, 야당 등은 여전히 강하게반발하고 있어 논란은 계속될 전망이다. ◇ 가라앉지 않는 민영화 논란 국토교통부는 코레일이 수서발 KTX 운영회사의 지분 30%를 갖고 공공 연기금이나머지 70%...
<비과세·감면 정비 '부유층 과다혜택' 축소에 초점> 2013-06-26 13:00:25
확대나 세율 인상 등 직접적인 증세 없이 공약 이행 재원 135조원을 마련하겠다고 나선 만큼 세입 기반의 확대가 절실하기 때문이다. 26일 조세연구원이 기획재정부의 연구용역을 받아 마련한 '비과세·감면제도에대한 제언' 보고서는 이런 입장을 고려해 정비방안을 제시했다. ◇2015년까지 5조7천억원...
"한일이화, 해외법인이 성장의 견인차"-우리 2013-06-26 07:42:35
낮았던 이유는 국내공장의 적자전환(-75억9000만원), 브라질 초기가동손실 확대(-92억원) 등 때문.그러나 2분기에는 영업이익률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했다. 국내공장의 경우 현대차그룹 주말특근 재개에 따른 생산증가효과, 환율상승 및 1분기에 발생했던 약 40억원의 원오프요인이 제거될 것으로 예상되고 브라질 공장의...
"롯데케미칼, 최악의 상황 통과"-우리 2013-06-26 07:27:47
적자를 지속한 pta 업황 역시 하반기에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김 애널리스트는 아시아 역내 pta업체들이 수익성 악화에 따라 가동률을 조절하는 가운데, 2013년 하반기 이후 원재료인 px 대규모 증설이 예정되어 있어 pta-px스프레드가 반등할 것으로 내다봤다.우리투자증권은 상반기 부타디엔 가격 약세를 감안해...
금리 급등, 증권사는 `울고' 보험사는 `웃고' 2013-06-26 06:02:05
57조6천억원이다. 증권사들이 채권 보유 규모를 확대하기 시작한 배경에는 종합자산관리계좌(CMA)열풍이 있다. CMA 수요가 늘어나면 환매조건부채권(RP) 운용 규모도 함께 커지기 때문에, CMA상품 판매에 집중했던 증권사들의 채권 보유 규모도 덩달아 늘어났다. 또 대형 증권사의 경우 투자은행(IB)...
머스크 등 '외국 해운 골리앗' 셋이 뭉쳤다…위기의 한국 해운 "등 터지겠네" 2013-06-25 17:28:15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회사채 상환 등 빚 갚기에 바쁜 한국 해운사들은 뾰족한 대책이 없어 전전긍긍하고 있다. ○세계 빅3 유럽 노선 공동운항 25일 해운업계에 따르면 머스크와 스위스 msc, 프랑스 cma-cgm은 총 255척의 선박을 투입, 선복량(적재능력) 260만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를 공급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