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관광대국 싱가포르의 비결은 2013-06-23 14:43:35
있는 외래관광객 숫자를 적정선으로 유지하되 러시아 인도 중국 등의 신흥 부유층과 일본인 등 고부가가치 관광객 유치에 좀 더 비중을 두겠다는 것이다. 이에 앞서 싱가포르관광청은 2010년 3월까지 6년 동안 사용해온 관광브랜드 ‘유니클리 싱가포르(uniquely singapore)’ 대신 새로운 브랜드 ‘유어 싱가포르(your...
[기자파일]수입차 A/S, 돈보다 시간이다 2013-06-20 08:00:03
적다. 판매되는 숫자는 수입차의 몇 십 배지만 직영 서비스센터를 많이 운영하지 않는다. 하지만 소비자가 느끼는 서비스센터 숫자는 많다. 협력업체 등으로 서비스 인프라를 충당하기 때문이다. 위한 입장은 아니라는 점이다. 전구 하나 교환하는데 브랜드 서비스 정책을 따질 이유는 없기...
무한도전 '7人7色' 바캉스룩 '우리 어디가?' 2013-06-19 18:21:22
바캉스룩을 뽐냈다. 최근 무한도전의 멤버들은 lg 패션이 전개하는 캐주얼브랜드 '헤지스(hazzys)'의 피케티셔츠를 착용, 여름 남성룩을 제안했다. 지난 15일 방송분에서 유재석은 깔끔하고 단정한 이미지답게 깨끗한 스카이 블루 컬러의 피케티셔츠를 선택했다. 칼라와 소매...
‘헤지스’, 다양한 여름 피케티셔츠로 ‘무한도전’ 2013-06-19 11:28:11
‘무한도전’ 방송캡처] LG패션이 전개하는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대한민국 대표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의 멤버들과 함께 다가올 여름 바캉스룩으로 다양한 여름 피케티셔츠를 제안하고 나섰다. 지난 15일 방송된 MBC ‘무한도전’에서 유재석을 비롯한 박명수와 정준하, 하하, 노홍철, 길 등 ‘무한도...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구몬학습, 공부하는 습관 키워주는 '학습 시스템' 선도 2013-06-18 15:30:37
교육 이념을 가진 구몬학습이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에 선정됐다. 구몬학습의 가장 큰 특징은 공부하는 습관을 다져준다는 점이다. 구몬학습은 학교 진도와 상관없이 자기에게 꼭 알맞은 공부를 할 수 있는 ‘스몰스텝’식 진도로 구성돼 있다. 아이들이 누군가의 도움 없이 학습을 진행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그린 경영 리더] 기업, 성장 지속 하려면 에너지 절감·효율화 나서라 2013-06-17 15:35:00
가장 많은 숫자다. 향상된 성능에 전기도 적게 쓰는 친환경 제품이 소비자들에게도 사랑받는 것은 물론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최상위권에 포진한 기업들은 친환경 기술을 적용한 새 모델로 경쟁사들을 따돌리고 있다. 현대중공업이 개발한 선박용 엔진이 대표적이다. 이 회사는 지난 3월 동급 엔진과 비교해 연비는 최대...
험멜 ‘싸커데이’ 이벤트 진행 “매달 11일은 축구용품 사는 날~” 2013-06-04 18:26:24
최대 11% 할인해주는 행사로 11이라는 숫자는 11명의 선수가 한 팀을 이루어 협동과 단결을 통해 팀 스포츠를 진행하는 축구에서 착안됐다. 행사 품목에는 축구화와 축구공을 비롯해 축구 가방, 태클팬츠, 스타킹, 신가드, 골키퍼 장갑 등이 포함되며 유니폼은 제외된다. 험멜코리아 관계자는 “험멜은 축구라는 키워드...
<"지갑 속 한장을 잡아라"…카드업계 경쟁 후끈> 2013-06-02 06:15:08
각 사별로 수십개의 브랜드가 있지만 복잡한 할인 조건 등을 붙이지 않고 단순화한 카드나 자신이 원하는 업종을 선택해 큰 폭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카드를 대표 상품으로 부각시켜 실용과 간편이라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모양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지난 3월 출시한 '큐브'에 공을...
[BIZ Insight] 참 실용적인 카드, 꼭 갖고 싶은 카드…삼성카드 '화려한 귀환' 2013-05-30 15:35:00
것이 최근 200만장 발급을 돌파한 숫자카드다. 2011년 11월 고객 중심의 새로운 브랜드 체계를 수립한 뒤 선보인 숫자카드 시리즈가 대박을 친 것이다. 삼성카드는 1988년 설립 이후 2004년 삼성캐피탈 합병 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는 신용카드업계의 선도기업이다.리스크 관리 및 효율성을 높이는 데...
단순한 '숫자'로 승부했다…200만 회원이 몰려왔다 2013-05-30 15:30:03
쉽게1~7까지의 숫자를 이름으로 하는 숫자카드 체계를 고안했다. 단순화하면서도 브랜드를 각인시키기 위해 카드명에 ‘삼성카드 2’라는 식으로 삼성이라는 이름을 강조했다. 또 신용카드 플레이트의 디자인을 단순화하고 제공받을 수 있는 주요 서비스를 새겨넣어 사용자 편의에 중점을 뒀다. ○숫자만 보면 혜택을 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