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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트륨 함량 음식 1위 ‘짬뽕’...열량 1위는 돼지고기수육 2013-03-29 17:39:27
‘짬뽕’이 나트륨 함량 음식 1위에 올랐다. 짬뽕 한 그릇의 나트륨 함량이 4000mg로, 이는 세계보건기구(WTO)의 하루 나트륨 권장 섭취량 2000mg보다 두 배 가량 높아 나트륨 함량 음식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29일 소비자들이 건강상태에 맞는 음식을 고를 수 있도록 인기 외식...
짬뽕, 나트륨 함량 최고…하루 권고량 2배 2013-03-29 16:49:17
삼선짬뽕, 부대찌개, 굴짬뽕, 알탕, 감자탕, 삼선짜장면, 물냉면, 동태찌개, 선짓국 등에서도 2500㎎ 이상의 나트륨이 나왔다. 짜장면은 2392㎎ 이었다.강백원 식약처 영양안전정책과장은 “면류는 국물의 나트륨 함량이 56~75%에 달한다”며 “음식점에서 강한 맛을 내기 위해 소금을 많이 넣는 경향이 여전히 강한 만큼...
[라면 50년] 대형마트, PB라면으로 제조업체와 '맛겨루기' 2013-03-13 15:30:48
짬뽕’이 지난해 7월, ‘홈플러스좋은상품 파닭라면’이 지난해 8월 각각 출시됐다. 최효종의 백짬뽕(110g)은 5개에 3000원, 홈플러스좋은상품 파닭라면(120g)은 5개에 3680원이다.○롯데마트, 중소기업 연계 ‘손큰라면’ 롯데마트는 2009년 3월 삼양식품과 연계해 롯데마트 최초의 pb 라면인 ‘와이즐렉 이맛이라면’을...
[라면 50년] 쫄깃한 면발 · 감칠맛나는 국물…베스트셀러 라면 10選 2013-03-13 15:30:46
역발상을 통해 나가사끼짬뽕, 기스면 등과 함께 그해 라면시장을 뒤흔들었던 주역이다. 개그맨 이경규 씨가 방송에서 선보인 요리를 상품화한 것으로, 출시 한 달 만에 800여개가 판매돼 품절사태를 빚기도 했다. 초반의 폭발적 인기는 잦아든 상태지만 한국 라면이 본격적으로 다변화되는 계기를 만들었다. 미국 등...
[라면 50년] 편의점도 PB라면…'숨은 강자' 로 부상 2013-03-13 15:30:41
pb 라면을 꾸준히 내놓고 있다. ‘공화춘 아주매운짬뽕’은 올 들어 ‘육개장’ ‘신라면’ 등을 제치고 gs25 컵라면 판매 순위 1위를 달리고 있다. 청양고추보다 매운맛이 5배 강한 하늘초를 사용해 해물짬뽕의 깊은 맛을 살려낸 게 특징이다.세븐일레븐은 2009년 5월 ‘라땡면’을 출시한 이후 다양한 pb 라면을 선보이고...
[라면 50년] 하바네로·공화춘…'맛의 원천' 찾아 삼만리 2013-03-13 15:30:40
짬뽕과 빨간 국물의 홍짬뽕을 함께 내놓으면 소비자들이 두 가지 상품 중 무엇을 고를지 고민할 것이라고 판단, ‘애매한 것을 정해주는 남자’라는 코너로 인기를 모았던 최씨에게 상품 개발에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 "이효리 제주도에 신혼집 마련" 알아보니▶ 女대생, 男선배 앞에서...
[라면 50년] "진정한 글로벌 먹거리로"…라면도 한류 열풍 2013-03-13 15:30:39
외에 ‘신라면블랙’ ‘나가사끼짬뽕’ ‘꼬꼬면’ ‘기스면’ 같은 제품들이 한류 열풍을 타고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농심은 수출과 해외법인 판매량을 포함한 해외사업 전체 매출이 2010년 3억5000만달러에서 지난해 4억4000만달러로 25% 늘었다. 같은 기간 삼양식품의 수출 실적은 2010년 1738만달러에서 2275만달러로...
[라면 50년] 한스 리네시 "한국 라면의 강점은 다양한 맛" 2013-03-13 15:30:38
삼양식품 ‘나가사끼짬뽕’에도 모두 4.75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줬다. 종합순위와 별개로 선정하는 ‘세계 최고 매운 라면 톱10’에서는 이마트의 자체상표 라면 ‘도전 하바네로’가 1위를 차지했다. ○“현지화에 신경 써야” 리네시는 “한국 라면이 외국인을 보다 넓게 공략하려면 국가별로 보다 현지화한 맛을...
[라면 50년] 농심 신라면 80개국 판매…세계인 입맛 훔쳤다 2013-03-13 15:30:35
등 전체 라면 시장이 커지는 도약기였다. 농심은 오징어짬뽕(1992년), 생생우동(1995년), 신라면컵과 신라면큰사발(1997년) 등 인기제품들을 출시해 업계 1위 자리를 굳혀나갔다. 특히 1997년 외환위기를 거치면서 라면은 서민들의 생활에 없으면 안 되는 생필품으로 자리잡았다.농심은 그 무렵 해외시장의 문을 두드렸다....
[라면 50년] 진라면·꼬꼬면…제품 차별화로 농심·삼양식품에 도전 2013-03-13 15:30:33
꽃게짬뽕’(4개 들이·5950원)은 출시 2개월 만에 200만개 이상 팔려 2012년 신제품 라면 판매 순위 4위에 올랐다. 올해 1월까지 꽃게짬뽕의 누적 매출은 150억원으로, 자연은 맛있다 시리즈 전체 매출의 약 70%를 차지한다. ○‘꼬꼬면’, ‘남자라면’의 팔도 팔도는 1983년 라면사업을 시작해 올해로 30주년을 맞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