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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 팔 걷은 기업] 에쓰오일, 협력업체 선정때 윤리경영 수준 반영 2013-08-19 15:29:35
협력사와 신뢰를 바탕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를 준수하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관리 활동으로 사회적 책임 실현에도 앞장서고 있다. 에쓰오일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로부터 ‘수급자·입찰자 임직원 윤리규정 준수 서약서’를 받아 윤리적인 경영활동을 독려하고 있다. 협력업체 선정에서도 업체의 윤리경영...
커피전문점 창업 준비, 가맹사업설명회부터 시작해라 2013-08-19 09:59:18
‘신뢰와 상생의 가맹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한편 자바시티 커피는 위탁경영시스템과 추천점포안내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시도하여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스페셜티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이다. 자바시티에 가맹되어있는 프랜차이즈 가맹점들은 안정적인 수익을 내고 있는데다가 신규가맹점들에게도 안정된 수익을...
"中 증시 급등락, 금융시장 여건 악화시키나" 2013-08-19 08:50:29
대한 신뢰 문제가 시장에서 이야기하게 될 수밖에 없는 만큼 시장 불안은 이어질 수 있다. 하지만 주목할 것은 이러한 변동성이 확대될 때 상승의 이유로 현재 중국 증시 내에서 잠재되었던 호재가 무엇이냐를 다시 한 번 가늠해볼 수 있다. 지난 주 중국 상해종합 주가지수가 오전 급등세를 보이면서 5.6%까지 상승세를...
"美 7월 주택지표 발표, QE축소 영향은?" 2013-08-19 08:28:20
미시건대학 소비자신뢰지수 잠정치는 80포인트를 기록하면서 전월치와 예상치인 85.1포인트를 크게 하회했다. 그렇지만 미시건대학 소비자신뢰지수는 금융위기 전의 높은 수준을 여전히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되고 2011년 중반 이후 추세적인 상승흐름은 유지시켜주었기 때문에 연준의 양적 완화 조기 축소 가능성에...
박 대통령 지지도 5%p 하락.."세제개편안 영향" 2013-08-16 14:55:43
주목할 점이다. 대북 문제 이외에는 우선 과제 상위 응답 내용 대부분이 경제 관련 현안이며, 특히 경기회복, 일자리, 서민정책, 물가안정은 매월 상위권에 들고 있다. 이번 조사는 전국 만 19세 이상 남녀 1천여명을 대상으로 전화조사원 인터뷰 방식으로 실시됐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포인트다.
[인문학과 경제의 만남] <119> 주식은 원래 투자 수단 아닌 위험 회피 수단 2013-08-16 13:42:06
수는 있지만 한계가 있다. 숙식을 통해서 신뢰를 형성하는 데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다는 불편과 그 과정에서 형성된 신뢰라는 것이 가지는 한계 또한 컸다. 이러한 상황에서 상인들은 위험을 회피하는 또 다른 수단으로 재산을 문서화해 거래하는 방식을 도모하기 시작했다. 장거리 운송 위험의 분산 재산적 가치가 ...
"美 출구전략 이슈 재부각, 신흥시장 불안증가" 2013-08-16 08:50:09
국채선물을 포함한 채권시장에서 외국인의 수급을 체크하는 것이 필요하다. 현재 한 달 사이 외국인 투자자들이 1조원 넘게 다시 사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이런 변화는 기조적으로 외국인의 태도가 바뀌었다고 신뢰하기는 아직까지 이르다. 외국인투자자들이 일부 매도로 돌아섰을 때 시장반응을 체크하면서 대형주들을 빼면...
[朴대통령 8·15 경축사] 北, 이산상봉 성의 보일 듯…금강산 관광 재개와 연계 가능성 2013-08-15 17:35:58
탈바꿈시키려면 서로가 높은 수준의 군사적 신뢰를 쌓는 일이 선행돼야 한다. 양 교수는 “dmz가 남북 군사 대치의 상징적 지역인 만큼 남북 관계가 얼마나 진전되고 상대에 대한 신뢰가 조성되느냐에 달렸다”며 “쉽지 않다”고 말했다. 하지만 정부 당국자는 “‘작은 신뢰가 쌓여야 큰 신뢰로 발전할 수 있다’는 게 박...
[인터뷰] 고아성, '설국열차' 결말 "해피엔딩은 아니야~" 2013-08-15 16:59:04
"북금곰은 요즘 거의 아이콘 같은 수준이잖아요. 환경과 가장 근접한 동물이 북극곰이 이라고 알고 있어요. 그래서 최상의 조건이 북극곰이 맞다고 생각해요. 위협적으로 보이는 동물도 아니고, 생태학적으로 북극곰이 살면 이미 생태계는 이뤄진 거라고. 저는 마음에 들어요." "결말. 글쎄요. 저는 대게 다양하게...
'SNS의 힘'…직원 20명기업, 신제품 출시 수개월 만에 매출 대박 2013-08-15 13:56:57
대한 이용후기를 요청했다. 신뢰관계가 형성돼 있는 전문가들이나 인지도 높은 지인들의 관심 표명 및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이용 후기는 정 대표 본인뿐 아니라 해당 지인들의 소셜네트워크로 파급됐다. 이를 통해 신제품 출시 초기 수개월 만에 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크게 높이고, 전년도 매출에 육박하는 성공을 거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