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민·농협·롯데카드 대표들, 굳어진 표정"사죄~"..카드 재발급ㆍ해지 이어져 2014-01-20 15:32:24
고객 피해 전액 보상, SMS 서비스 무료 제공, 콜센터(1588-8100, 24시간 운영중) 근무 인력 2배 확충, 홈페이지에 카드 해지 및 재발급 절차 전용 안내 배너 운용 등의 대책을 마련했다. 롯데카드는 개인 정보 보안 강화를 위해 보안전문기업 컨설팅을 통해 이번에 문제가 된 외주 인력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통제가...
카드 정보 유출 후폭풍 '일파만파'…2차 피해 대처법은? 2014-01-20 15:12:04
신용한도 등 최대 19개 항목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 특히 kb국민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해당 카드사의 카드가 없는 소비자여도 정보가 유출될 수 있다. 금융지주회사들이 개인정보를 마케팅에 이용하기 위해 일부 개인정보를 공유해왔는데 이 과정에서 카드사가 가져다 사용했거나, 과거에 사용했던 카드 정보를...
신제윤 "개인정보유출 강력 처벌…징벌적 과징금 제도 도입" 2014-01-20 14:42:56
전액 보상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신 위원장은 이날 kb국민카드, 롯데카드, 농협카드 등 신용카드 3사 개인정보유출 사고와 관련해 기자들을 만나 "오늘날 금융정보는 데이터시스템이 발달해 (유출될 경우) 파급력이 크다"며 "확실하고 근본적인 대책을 만들겠다"고 말했다.일차적인 책임은 코리아크레딧뷰로(kcb)보다는 kcb...
<정보유출 카드사, 정신적 피해 보상도 검토> 2014-01-20 13:52:15
고객의 정신적 피해가 인정되면 별도의 보상방안까지 검토하고 있어 추이가 주목된다. KB국민카드는 21일부터 최대 18개 항목에 달하는 정보 유출 내용을 4천320만명의 개인고객에게 이메일과 우편 발송을 통해 개별적으로 통지할 계획이다. 이번에통지될 개인정보 가운데 KB국민은행 정보는 1천157만건에 달한다....
고객정보유출 카드사 대책발표…고객 피해 “부정사용액 전액 보상” 2014-01-20 11:17:30
고객 피해 전액 보상, 문자 서비스 무료제공, 콜센터(1588-8100) 24시간 운영, 근무인력 2배 확충, 홈페이지에 카드 해지 및 재발급 절차 전용 안내 배너 운용 등의 대책을 마련했다. 여기에 롯데카드는 개인정보보안강화를 위해 보안전문 기업 컨설팅을 통해 이번에 문제가 된 외주 인력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통제가...
개인정보유출 카드사 대책발표 내용 보니··"부정사용액 전액 보상" 2014-01-20 10:59:59
등 고객 피해 전액 보상, SMS 서비스 무료 제공, 콜센터(1588-8100, 24시간 운영중) 근무 인력 2배 확충, 홈페이지에 카드 해지 및 재발급 절차 전용 안내 배너 운용 등의 대책을 마련했다. 롯데카드는 또 개인 정보 보안 강화를 위해 보안전문기업 컨설팅을 통해 이번에 문제가 된 외주 인력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개인정보유출 국민·롯데·농협 카드 "부정사용액 전액 보상" 2014-01-20 10:34:06
고객 피해 전액 보상, sms 서비스 무료 제공, 콜센터(1588-8100, 24시간 운영중) 근무 인력 2배 확충, 홈페이지에 카드 해지 및 재발급 절차 전용 안내 배너 운용 등의 대책을 마련했다.롯데카드는 또 개인 정보 보안 강화를 위해 보안전문기업 컨설팅을 통해 이번에 문제가 된 외주 인력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통제가...
카드3社, 카드 부정사용액 전액 보상(종합) 2014-01-20 10:32:07
고객 피해 전액 보상, SMS 서비스 무료 제공, 콜센터(1588-8100, 24시간 운영중) 근무 인력 2배 확충, 홈페이지에카드 해지 및 재발급 절차 전용 안내 배너 운용 등의 대책을 마련했다. 롯데카드는 또 개인 정보 보안 강화를 위해 보안전문기업 컨설팅을 통해 이번에문제가 된 외주 인력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농협,롯데,국민카드사 정보유출 확인 조회방법 "또 개인정보 입력?" 고객 `분통` 2014-01-20 09:00:54
신용한도 등 세세한 내역까지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 수사 결과 약 1억 건의 고객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카드사들은 유출된 개인정보의 항목 경위 시점 등을 확정해 고객들에게 이를 통지하는 한편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결제내역 통지 문자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키로 했다. 금융당국은 이번 개인정보...
시중은행 고객정보도 유출…장차관 등 全국민 피해(종합4보) 2014-01-19 18:38:06
주민번호, 직장 주소, 자택주소, 결제계좌, 신용한도금액, 카드 유효 기간 등 최대 19개에 달해 어떠한 금융 사기도 가능한 수준이다. 정보 유출 피해자 명단에는 대통령, 거의 모든 부처 장·차관, 기업 최고경영자, 국회의원, 연예인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권을 관리·감독하는 신제윤위원장과 최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