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콜마, '막말 유튜브' 논란에 불매운동 확산…반일감정 더해졌다 2019-08-10 09:53:16
영상 틀어…여성비하 뜻 없었다" 일본콜마, 한국콜마 지분 12.14%, 한국콜마홀딩스 지분 7.46% 보유 직원 조회에서 막말로 정부를 비판하고 여성 비하 언급을 한 유튜브 영상을 틀어 논란이 된 한국콜마가 '불매운동'이라는 거센 후폭풍에 맞닥뜨렸다. 회사는 공식 사과로 사태 진화에 나섰지만, 온라인을 중심으로...
`막말 영상` 한국콜마 사과 불구…소비자들 "불매운동" 2019-08-09 15:42:06
날 것"이라고도 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여성비하 언급이 없었다는 입장에 대해 "윤동한 회장이 여성에 대한 부적절한 언급을 한 것이 아니라는 뜻"이라며 "윤 회장이 영상 전체에 동의하는 것도 아니고 여성에 대한 부적절한 언급에 대해 동의하는 것은 더더욱 아니다"라고 말했다. 한국콜마는 윤 회장에 대해 "일본으로...
'막말영상' 한국콜마 사과에도…소비자들 "불매운동해야"(종합) 2019-08-09 15:00:23
날 것"이라고도 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여성비하 언급이 없었다는 입장에 대해 "윤동한 회장이 여성에 대한 부적절한 언급을 한 것이 아니라는 뜻"이라며 "윤 회장이 영상 전체에 동의하는 것도 아니고 여성에 대한 부적절한 언급에 대해 동의하는 것은 더더욱 아니다"라고 말했다. 한국콜마는 윤 회장에 대해 "일본으로...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외식 부문 2019-08-08 09:31:32
중요하다는 교촌의 상생의 가치가 빛을 발한 것이다.교촌은 기업이념 중 하나인 ‘나눔’ 문화를 확산하며 ‘먹네이션’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이는 타기업의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다.파리바게뜨, 더 부드러워진 프리미엄 커피로 돌풍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 파리바게뜨파리크라상 대표...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식품 부문 2019-08-08 09:30:21
선정됐다.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이사 김길수)은 40여년 역사와 전통을 지닌 급식사업과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에서부터 컨세션 매장 운영 등 외식사업을 통해 얻은 고객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가정간편식에 적용해 고품질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아워홈은 가정간편식에서 식문화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서비스 부문 2019-08-08 09:27:08
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다.듀오는 전 직원의 90%가 여성이며, 그중 40대 이상 경력단절 여성 비율이 70%를 넘을 만큼 여성 친화적 기업이다. 2015년에는 여성고용창출부문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J뷰티 안방에 부는 3차 한류열풍…K뷰티 인기 '상종가' 2019-08-08 06:05:01
층을 겨냥한 가성비 제품과 SNS 홍보를 강화해야 한다는 제안이 나왔다. 화장품산업연구원은 "과거 한류와 달리 지금의 3차 한류 붐은 국내외적 환경 변화에도 인기가 계속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진단하면서 "다만,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와 까다로운 일본 여성의 소비 심리에 바로 대응할 수 있는 국내 기업의 유연성이...
이랜드·LF·세정…주얼리 키우는 패션社들 2019-08-07 18:01:44
수요 잡아라”주얼리에 공을 들이는 대표적 패션 기업은 세정이다. 인디언 nii 등 패션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세정은 2013년 주얼리 브랜드 ‘디디에두보’를 내놨다. 30대 직장인 여성을 겨냥한 고급 주얼리로 글로벌 브랜드를 지향한다. 전지현, 수지, 이나영 등 유명 여배우를 모델로 발탁해 고급...
[이슈+]일본 불매운동에 눈총 받는 GU#…"日 GU와 다른 브랜드입니다" 2019-08-06 16:04:59
브랜드 '그루브라임(groove rhyme)', 여성데님 '로우픽셀(lowpixel)', 남성데님 '디프론트(d_front)'와 아우터 전문 '카이아크만'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올해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로 아미끌로(ami clo)도 론칭했으며, 현재 전국 6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일본 불매...
"에어프라이어 맛집, 나야 나"…특화 간편식 신제품 '봇물' 2019-08-06 15:14:39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은 대표상품인 만두류에서도 에어프라이어 특화 제품 '비비고 튀긴 왕교자'를 선보이며 공을 들이고 있다. 이 밖에 '고추크런치', '크레이지핫', '스윗허니', '로스트' 등 총 4종의 '고메 치킨박스' 제품을 에어프라이어 전용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