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CES, IT주들의 향방은?” 2013-01-07 14:08:19
이제는 소비 확대에 따른 중국의 모멘텀이 화장품이나 옷, 초코파이가 아니라 가지고 있던 차를 바꾸고 세탁기를 바꾸고 TV를 바꾸는 소비 확대가 늘어날 것이다. 그렇다면 그와 관련된 디스플레이 산업도 3월 5일 전인대와 맞물려 움직일 가능성이 크다. 단기적으로 많이 오른 것은 심리적인 요소가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中 올해 3분기 8.2% 성장 전망.. 경기회복 수혜주는?” 2013-01-07 11:40:59
기업들은 이미 이와 관련된 모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 확대될 소지가 크다. 전기자동차 충전시설이나 오폐수 처리, 재생에너지 기지건설에는 우리나라 기업들의 기술력이 중국보다 앞서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 올해는 특수가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중국에서는 소비고도화, 홈쇼핑의 붐이 불고 있는데 이로...
[특집] "2013 스몰캡 총집합 ②..주도주와 전략은?" 2013-01-07 10:17:21
저가 화장품, 렌트시장, 모바일 쇼핑, 모바일 게임 등 멀리 나가지 않고 많은 돈이 필요하지 않은 기업과 산업 위주로 성장할 수 있다. 큰 관점에서 역발상 투자, 성장 산업, 불황형 소비를 아이디어로 제시하겠다. 첫 번째는 유원컴텍이다. 최근 모바일시장의 확대와 함께 내장재와 소재에 대한 변화 등이 굉장히 크게...
[Focus] 한반도에 꽃피는 '포용의 리더십'…재계도 '알파 걸' 전성시대 예고 2013-01-04 10:31:31
아니다. 미국 경제 주간지 포천이 해마다 발표하는 ‘미 500대 기업 최고경영자(ceo)’ 중 여성의 비율은 2000년 0.6%(3명)에서 지난해 4%(20명)로 높아졌다. 이들 대다수는 외부 영입이 아닌 내부 승진을 통해 ceo가 됐다. 과거 여성을 ceo로 둔 기업은 화장품·식료품 부문에 국한됐다. 그러나 요즘은 다양해졌다.미국 it...
여성 대통령 당선되더니 … 자동차업계도 '여풍당당' 2013-01-04 09:24:57
꼽힌다”고 말했다.◆ 대부분 외국계 기업 출신···공통점은 ‘경력자’국산차 회사의 여성 임원들은 공채 출신을 찾기가 힘들다. 대부분 타 업종에서 업무 성과를 인정받아 이직한 경력자다. 외국계 회사 출신들이 많다. 채양선 기아차 전무는 프랑스 화장품 회사인 로레알그룹에서 랑콤 담당 부사장으로 일하다가 20...
[2013 대전망] '립스틱 효과' 누리자…국내 화장품시장 10조 돌파할 듯 2013-01-03 15:30:33
화장품·건강기능식품 기업을 인수·합병(m&a)하는 등 공격적인 행보를 보인 데 이어 새해에도 다양한 유력 해외 브랜드를 사들이는 방안을 적극 검토 중이다. 이를 통해 생활용품, 화장품, 음료 등 전 사업부문에서 큰 폭의 매출 성장률을 기대하고 있다.lg생활건강은 그동안 취약했던 색조화장품 사업을 본격화하기...
토니모리, 2013년 시무식 개최 “3S 경영으로 진검승부 띄운다!” 2013-01-03 15:17:01
구호를 외치며 2012년 50% 이상 성장에 이어 2013년에도 거침없이 성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사진출처: 토니모리 )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화장품 고를 때 ‘성분’을 볼 것 ▶작은 얼굴, 한번에 잡는 ‘똑똑 습관’은? ▶헤어 스타일의 무한 변신 ‘스카프’ 활용기 ▶요즘 뜨는‘스마트...
서경배 회장, `통합경영` 글로벌 도약 2013-01-02 18:39:07
다소 둔화된 국내 성장세를 회복하기 위해 기초화장품 보다는 메이크업 시장을 공략하고, 매년 꾸준히 커지는 남성화장품 시장에도 적극 대응할 방침입니다. 특히 중국 등 해외시장에서 올해도 30%대 고성장을 이어가며 2020년 글로벌 톱7 도약이라는 목표 달성에 속도를 붙일 계획입니다. 한국경제TV 채주연입니다....
[특별 인터뷰 ②] KBS 한류추진단 오세영 단장 “국경 없는 한류는 이제 '코리아 프리미엄'" 2013-01-02 16:49:04
한 예로 코르라 창사무역관의 ‘중국 중부 내륙 소비자들의 화장품 브랜드 국적 선호도’ 조사에서도 한국(61%), 프랑스(21%), 중국(8%)를 차지하는 등 현지 반응이 뜨겁다. 해외 팬뿐 아니라 국내 소비자 10명 중 8명은 상품 구매 시 제조국가의 이미지를 고려한다는 결과가 있다. 그만큼 전 세계의 한류 팬들도 이제 단순...
[특집-2013 새희망 새증시①] "올해 글로벌 경기 변곡점, 美 재정절벽-동북아 이슈 관건" 2013-01-02 11:09:29
노력을 하면서 질적인 경쟁력을 높이도록 해야 한다. 또 새로 부상되는 동남아, 남미가 있다. 그런 지역적인 수출다변화를 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다. 새로이 중국에서 떠오르는 산업은 내수업종이 있다. 음식료, 화장품, 유통 등은 조금 더 과감한 수출과 현지화 전략이 필요하며 생산과 유통이 같이 가야 한다. 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