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책마을] 일 못하는 어리바리 직원…혹시 위장취업한 CEO? 2013-03-07 17:10:32
회사 gsi 커머스의 창업자 마이클 루빈은 회사의 물류센터에 위장 취업한다. 박스 포장 업무를 맞게 된 그는 포장 라벨을 찢고 잘못 붙이기 일쑤였다. 목표량에 한참 못 미치는 작업을 한 그는 결국 해고당한다. 보스들은 밑바닥 현장 체험을 통해 기술이나 기계가 아닌 직원들이 회사 성공의 이유라는 것을 깨닫는다....
중진공, 제품 마케팅 지원받을 中企 모집 2013-03-07 15:14:54
온라인 오픈 마켓과 소셜 커머스에 HIT 500 제품 특별 판매관 운영, 중소기업 전용 정책 매장 입점 지원, 언론 홍보, 구매 상담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HIT 500에 선정된 제품의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받기 원하는 기업은 3·5·7월에 HIT 500사이트(www.hit500.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HIT 500...
엄마 `미모`와 아이 `건강`을 한 번에.. 스마트박스 3월호 출시 2013-03-07 10:42:41
서브스크립션 커머스 브랜드 `스마트 체험박스(SMART REVIEW BOX)`가 아이들의 봄철 건강과 엄마들의 환절기 피부 관리를 도와주는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된 3월호를 출시했다. 이번 호는 베베쿡이 새롭게 선보인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4종, 대웅제약 닥터스킨케어의 화장품, 그 밖에 간편하게 아침 식사를 해결할 수...
홈쇼핑 라이벌 GS-CJ, '업계1위' 두고 신경전 2013-03-06 17:54:59
소셜커머스로 특정 시간에 물건을 판매하는 마케팅 기법을 gs홈쇼핑이 따라했다며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그런 gs홈쇼핑은 업계에서 통용되는 마케팅 기법을 cj오쇼핑이 독점하려 한다며 맞불을 놨다.업계 관계자는 "홈쇼핑 시장도 글로벌 경쟁에 더 신경써야 할 시점에서 국내 순위 대결은 자존심 싸움에...
케이사진관, 쿠팡과 함께 스마트폰 사진인화 3,000원권 쏜다. 2013-03-06 16:57:12
사진이라고 하면 생각나는 코닥 익스프레스가 소셜커머스 쿠팡과 함께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추억을 선명하게 되살려줄 스마트폰 사진인화 3,000원권 증정 이벤트를 3월 11일부터 4월 10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한다. 이번 쿠팡 이벤트는 기간 내에 케이사진관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전원에게 진행되며, 구글 플레이스토...
리차지에너지, 투엑스 컴백 기념 ‘깜짝 이벤트’ 2013-03-06 10:50:02
소셜커머스 ‘위 메이크 프라이스(이하 위메프)’에 진출한다.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서다. 자사 모델인 투엑스의 컴백을 기념해 선착순 500명에게는 ‘ring my bell (링 마이 벨)’ 앨범도 증정한다. 데뷔 앨범 ‘double up(더블업)’과 달리 발렌타인 데이 수줍은 소녀를 연상시키는...
리차지 에너지 ‘위메프’에서 투엑스 사랑 뽐낸다 2013-03-06 10:30:02
소셜커머스 ‘위 메이크 프라이스(이하 위메프)’에 진출한다.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서다. 자사 모델인 투엑스의 컴백을 기념해 선착순 500명에게는 ‘ring my bell (링 마이 벨)’ 앨범도 증정한다. 데뷔 앨범 ‘double up(더블업)’과 달리 발렌타인 데이 수줍은 소녀를 연상시키는...
그루폰, 프로야구 NC 경기 25% 할인 2013-03-05 16:32:11
커머스 기업 그루폰(대표 김홍식)이 론칭 2주년을 맞아 업계 최초로 프로야구 구단과의 `스포츠 마케팅`을 시작했습니다. 그루폰은 5일 프로야구 NC다이노스 홈구장인 창원 마산야구장 내 그루폰 스페셜존을 마련하고 개막전인 롯데 자이언츠 경기와 SK와이번스와의 두 번째 경기 지정석 티켓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씨온 "국민 SNS 자리 노린다" … 카톡과 차별화된 무기는 '골목상권' 2013-03-05 15:07:04
앱' 자리도 노린다. 씨온을 '스마트 커머스 플랫폼'으로 키운다는 계획. 골목상권 자영업자들이 씨온을 통해 마케팅, 커뮤니티, 결제까지 아우를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오픈비딩, 소셜마케터, 모바일 결제 등 새로운 서비스를 씨온에 도입한다. 오픈비딩은 장소를 구하려는 사용자들이 원하는 조건을 올리고...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신한카드, 카드 고객 2200만명…빅데이터 분석 톱 2013-03-03 10:15:20
커머스 브랜드 ‘신한 시크리트(secret)’와 쇼핑 여행 공연 골프 등에 관한 정보를 지원하는 ‘올댓 서비스(all that service)’를 통해 금융, 소비, 여가에 필요한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한다.신한카드는 아울러 전국 투어 콘서트인 ‘러브 콘서트’와 프로 스포츠 이벤트 ‘러브 데이’, 브랜드 체험 공간인 ‘러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