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오석 "시간제 일자리 만드는 기업에 세제혜택"(종합) 2013-06-04 16:24:04
시간제 일자리 창출을 확산시키기 위해 민간기업에 고용창출세액공제 계산 기준변경을 통해 세제 인센티브를 주겠다고도 밝혔다. 현 부총리는 4일 오후 세종로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고용률 70% 로드맵 발표' 브리핑 자리에서 이번 대책이 박근혜 정부의 최고 국정목표임을 강조하면서 "정부는 경제 운용...
[현장에서] BMW에 안방 내주는 한국자동차 현주소 2013-06-04 15:47:23
새로운 자동차 레저문화 확산은 물론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할 수 있기 때문. 이종철 인천자유구역청장은 "영종도 드라이빙센터 개장은 우리나라 자동차 문화를 선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 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롤프 마파엘 주한독일대사는 한국...
[함께 크는 기업] 포스코, 포스코형 성과공유제 확산…거래中企 육성 프로젝트 추진 2013-06-04 15:30:18
내 성과공유제확산추진본부는 ‘포스코형 성과공유제’를 롤모델로 삼아 이 제도가 산업계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004년 국내에서 가장 먼저 성과공유제를 도입하고 협력회사의 상생 발전을 앞서 지원한 포스코의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는 방증이다. 포스코는 지난달 23일 산업통상자원부,...
[함께 크는 기업] 현대중공업, 스마트공장 노하우 전수…관련 전시회에 동반 참가 2013-06-04 15:30:13
확산시키는 중으로 정부에서도 성과를 인정하고 있다.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지난달 4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 관계자들을 만나 “대모엔지니어링은 중소기업이 혁신에 성공한 대표적인 예”라고 말해 관심을 모았다. 대모엔지니어링은 현대중공업에 22년간 건설장비 부착물(어태치먼트)을...
[함께 크는 기업] 대우조선해양 "협력사 경쟁력이 조선 경쟁력"…시제품 평가·판로확보 '동행' 2013-06-04 15:30:10
도입했다. 지난 3월에는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해 2차 협력사를 대상으로 ‘대우조선 동반성장 프로그램 설명회’를 열었다. 총 120여개 협력사 대표가 참석한 설명회에선 대우조선에서 협력업체에 지원하는 각종 동반성장 프로그램의 내용과 정책, 추진 계획이 공유됐다. 대우조선은 협력업체의 연구개발(r&d) 능력...
[함께 크는 기업] 동국제강, 협력업체에 저금리 금융 지원…100% 현금결제·성과급 지급 2013-06-04 15:30:09
나눔과 봉사의 기업문화를 확산시키자는 취지로 각 사업장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중이다. 동국제강 산하 송원문화재단은 그룹 사회공헌 사업의 구심점이다. 인재 육성을 위해 이공계 대학생 장학사업과 일반 장학사업 등을 통해 모두 2708명의 학생에게 48억원을 지원했다.배석준 기자 eulius@hankyung.com ▶...
[Editor's Note] 금융상품·서비스도 선택하자 2013-06-04 15:30:02
시카고 매장에서 슬로건으로 쓰면서 널리 확산된 명제다. 유명 낙농체인인 미국 스튜 레너드사는 이 구절을 큰 돌에 새겨 회사 정문에 세워두고 있다. ‘폴리시 스톤’으로 불리는 이 돌에는 두 개의 규칙이 새겨졌다. 규칙1은 ‘소비자는 언제나 옳다’이고, 규칙2는 ‘소비자가 지금까지 틀리게 행동했더라도 다시 한번...
가족도 모르는 상속금융자산 5000억…예금·주식·보험, 은행·우체국서 확인 2013-06-04 15:30:00
대한 인식 확산과 각종 전기통신 금융사기 예방능력 제고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주요 교육 내용은 금융소비자 보호제도의 내용과 금융거래별 구체적 적용사례, 보이스피싱·파밍·대포통장 근절대책, 전화금융사기 실무처리 절차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하나은행 임직원들은 최근 노사 공동의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 헌장...
[인터뷰] ★들이 더 아름다워보이는 이유? 뷰티아티스트 샤오피를 만나다 2013-06-04 15:19:20
일찍 메이크업을 접하고 유행의 확산 속도가 빠른 한국은 헤어와 메이크업을 비롯해 패션 등 다채롭지만 전체적으로 통일된 느낌을 준다. 반면 영토가 넓은 중국은 스타일이 아주 다양하다. 예전에는 메이크업에 대한 중국여성들의 관심도가 낮은 편이었지만 최근 들어 외모의 중요성을 깨달은 많은 여성들이 메이크업에...
이화여대, 국내대학 최초 홍보관 문열어… "이대 오면 웰컴센터 찾으세요" 2013-06-04 13:41:39
"대학 브랜드 가치 확산을 위해 적극적 홍보 거점을 마련한 점에서 매우 뜻 깊다"고 강조했다.학교 측은 이날 학교를 찾은 기자단에 웰컴센터를 소개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오찬에 참석한 김선욱 총장은 "이화여대 건축학과 1회 졸업생이 공간을 직접 디자인해 의미를 더했다"고 소개했다.이화웰컴센터는 10일 정식 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