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진 상장폐지 기업 잇따라 … 쫓겨나기기 전에 떠난다? 2013-05-17 09:05:33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의약 및 화장품 사업의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태평양제약을 100% 자회사로 인수했다. 태평양제약은 상장 폐지됐다. 하지만 일각에선 거래소가 상장폐지 칼을 내밀기 전에 먼저 발을 빼는 게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삼양옵틱스가 대표적. 지난해 외부 감사인으로부터 '한정' 감사의견을 받고...
[한국경제TV 재테크 파노라마] 가파른 매출 성장 비결 `코즈 마케팅` 2013-05-16 14:39:32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아모레퍼시픽의 ‘핑크리본 캠페인’, CJ 제일제당의 `미네워터 바코드롭 캠페인` 등이 그 사례로 꼽히고 있다. 코즈 마케팅은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하나의 마케팅 도구가 될 수 있고 기업 매출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거둬들이고 있다. 트렌드 따라잡기에서 코즈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더위야 반가워"…화장품·패션업계 한 달 빠른 '햇빛사냥' 2013-05-16 11:01:01
빠른 여름 맞이에 나섰다. 16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아이오페가 4월 출시한 콤팩트형 선크림 '에어쿠션 xp'은 한 달도 안돼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아이오페 관계자는 "출시되자마자 이렇게 뜨거운 반응을 보일 거라곤 예상하지 못했다"며 "일부 매장에서는 품절 사태도 겪었다"고 말했다. 롯데, 신세계, 현대...
설화수, 소선보크림 리뉴얼 2013-05-15 17:00:29
아모레퍼시픽의 한방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는 안티에이징 제품 ‘소선보크림’(사진)을 리뉴얼하고 피부를 즉시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청윤수딩팩’을 15일 내놨다. 재출시한 소선보크림은 좀 더 가볍게 바를 수 있도록 사용감을 개선했다. 가격은 15만원으로 동일하지만 용량을 40㎖에서 50㎖로 늘렸다.청윤수딩팩은...
'할인경쟁'에 지친 저가화장품, 제품 다양화로 돌파구 찾나 2013-05-15 14:41:43
구성을 다양화하고 있다.아모레퍼시픽의 저가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지난 해부터 남성 제품 라인을 만들었다. 회사 측은 “스킨, 로션, 데오도란트 등 기본 필수 품목으로 구성한 남성 제품이 브랜드 1분기 영업이익을 끌어올렸다"며 "남성 고객 33만명 흡수로 시장 볼륨도 커졌다"고 말했다. 에뛰드하우스는 지난...
<우선주 '인기'…높은 배당수익률로 재평가받나> 2013-05-15 11:40:21
우선주 20종목 가운데 LG생활건강우[051905], 아모레퍼시픽우[090435], 신영증권우[001725], 대신증권우[003545]를 제외한 종목 모두 보통주보다 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였다. 대형 우선주의 주가 상승률은 같은 기간 코스피가 2.51% 상승한 것과 비교해도상당히 좋은 성적이다. 배당수익률이 높은 우선주들도...
화장품 평가기술 표준화 회의 개최 2013-05-15 11:00:30
업체와 아모레퍼시픽[090430], LG생활건강[051900] 등에 소속한 화장품 전문가 80여 명이 참석해 국제 표준화의 중요성에 공감했다고 기표원은전했다. 한국은 화장품의 품질과 성분을 화장품법으로 규제하고 있으며 다른 나라는 자국 실정에 맞는 제도를 저마다 운용하고 있다. sewonlee@yna.co.kr(끝)<저 작...
마몽드, 수선화 꽃수 담은 수분크림 '플로랄 하이드로 크림' 출시 2013-05-15 10:13:21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브랜드 마몽드는 수선화 꽃수를 담은 수분크림 '플로랄 하이드로 크림'을 15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자연 꽃수 추출법을 이용, 자연 수선화의 꽃, 줄기, 잎, 뿌리 모두를 압착했다. 회사 측은 "수선화 알뿌리의 수분 흡수 능력을 응용 개발해 수분감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무파라벤,...
조리가 필요 없는 캠핑족 간편 먹거리 `눈길` 2013-05-15 08:42:43
덜어준다. 아모레퍼시픽 오설록의 ‘식후에 가벼워지는 차 워터플러스’는 녹차를 한국적 방식으로 발효시켜 얻은 발효차추출물이다. 100ml의 냉·온수에 간편하게 타서 마실 수 있도록 작은 알갱이 모양으로 만들어 커피믹스처럼 스틱 파우치에 담았다. 발효차의 쌉싸름한 맛에 부드러운 커피 로스팅향을 섞어 커피와...
쇼핑카트는 증시 전광판!…알짜 내수주 사려면 마트에 가라 2013-05-14 17:14:56
비결은? ▶ 유동성 랠리 막차 올라타니 '조·은·건' 오르네▶ 외국인, 오랜만에 '電車' 끌었다▶ 독자세력화에 安테마주 또 들썩▶ 증시선 '乙의 설움' 풀리나▶ 아모레퍼시픽, 주가 100만원 재탈환은 꿈?[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