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설 제수ㆍ택배ㆍ상품권 등 피해 주의하세요" 2013-01-27 12:00:32
큰 폭으로 할인 판매한다고 광고하는 소셜커머스에서상품권을 사는 것은 자제할 필요가 있다. 대금만 받고 상품권을 보내주지 않는 사례가 자주 발생하기 때문이다. 특히 결제대금예치제도(에스크로) 등 구매안전서비스에 가입돼 있지 않거나, 일시 현금결제 후 매월 나눠서 상품권을 주는 쇼핑몰은 이용을 자제해야...
차례음식 곧 도착한다더니…설 소비자피해주의보 발령 2013-01-27 12:00:22
소셜커머스에서는 상품권 구매를 자제하라고 밝혔다. 상품권을 매월 나눠서 지급하는 경우 상품권을 모두 받기 전에 대금을 내기 때문에 신중할 필요가 있다는 것.명절 기간 중 애완동물을 돌봐주는 동물병원이나 애견카페(호텔)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직원에게 애완동물의 식사습관, 예방접종여부, 현재의 건강상태 등을...
'1분' 만에 매진된 설 선물세트, 뭐지? 2013-01-27 09:02:30
등 공격적 마케팅으로 일찌감치 설 대목을 잡았다. 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소셜커머스 쿠팡은 이달 21일부터 1만 원 미만의 설 상품 50~100개를 매일 오전 11시에만 판매하는 '타임 마케팅'을 실시했다.지난 23일 판매된 '심심산천 홍록원 선물세트'(5000원)는 1분 만에 다 팔렸다. 이 상품은 유기...
우리 아이 한복 저렴하게 사는 방법 2013-01-25 09:40:39
이어 최근까지 온라인 커머스를 통해 저가 아동 한복을 구입하는 알뜰맘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빠르게 크는 자녀들을 둔 엄마들이 이를 감안해 알뜰 소비를 하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소셜커머스 티몬의 경우, 2012년 설/추석 시즌 동안 아동 한복을 통해 약 1억710만원 정도의 매출을 기록했다. 그 중 1월 초에...
[취업&뉴스] 앞으로 유망한 직업은? 2013-01-24 20:34:16
소셜커머스에서 판매하는 공동구매 상품의 품질을 검수하고 보증하는 소셜커머스품질관리자나 인터넷과 SNS 등에서 상품을 마케팅하고 홍보하는 디지털마케터도 새롭게 떠오르는 직업으로 꼽혔습니다. <앵커> 정말 다양하고 재미있는 직업이 많습니다. 이 직업들 앞서서 책자로 만들어진다고 했는데 어디서 구해서 볼 수...
출퇴근길 틈틈이 쇼핑한다! 모바일 쇼핑족 ‘엄지 쇼퍼’ 뜬다 2013-01-24 16:17:49
소셜커머스 업체도 모바일쇼핑 시장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관심있는 품목을 저렴한 가격에 간편하게 볼 수 있는 소셜커머스의 성격과 모바일쇼핑의 장점이 맞아떨어지면서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최근 위치기반 서비스를 활용한 서비스가 활성화되면서 앞으로 더욱 큰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미래 유망직종 1위는 그린잡(Green Job) 2013-01-23 15:58:10
소셜커머스 품질관리자, 소셜큐레이션서비스 기획자, 디지털 마케터 등이 소개됐습니다. 아울러 한류의 확산과 세계화에 힘입어 방송콘텐츠마케팅디렉터, 바이오물류전문가, 원산지관리사 등의 직업들이 새롭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책은 전국의 중·고교와 공공도서관, 고용노동부 고용센터 등에 무료 배포될 예정이며...
아이리버, `울랄라폰` 판로 확대 2013-01-23 15:56:02
대형 온라인쇼핑몰에 이어 IT 전문 쇼핑몰 앱토커머스까지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이리버의 `울랄라폰`은 단말기 자급제 시장을 겨냥한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아이폰4S와 같은 3.5인치 디스플레이와 안드로이드2.3.4 진저브레드 OS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한편 앱토커머스에서는 1월23일부터 `울랄라폰`을 할인된...
디웍스글로벌 자회사 신규 교육사업 전년대비 상승세 2013-01-23 15:53:47
커머스 업체인 티켓몬스터와의 업무제휴 및 관련 분야의 동영상강의 사업구조 재편을 통하여 새로운 수익 및 매출 성장을 계획하고 있다. 영어프랜차이즈(F/C) 전문업체인 아이엠티홀딩스㈜는 2011년 매출대비 5%의 매출이 상승하여, 2012년에는 약 13억 정도의 매출 실적을 거두었다. 내용을 보면 오랜 경력과 노하우,...
18대 대선 매체영향력 TV·인터넷 최고 2013-01-23 11:40:39
커머스 순이었다. 또 온라인 쇼핑을 할 때는 제품의 가격과 질을 가장 많이 고려했다. 남성은 지식검색, 여성은 구매후기를 주로 참조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70%가 SNS 이용 경험이 있다고 했으며 그 중 60%가 스마트폰으로 SNS를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SNS 게재 정보에 대한 신뢰도는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