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산칼럼] 성장과 분배의 이중주 2013-03-21 17:12:11
계층에 골고루 확산돼 분배의 과실을 향유할 수 있다는 낙수효과(落水效果)로 요약될 수 있다. 사회형평과 경제성장이 상호보완적이라는 소위 균등성장 방식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싱가포르와 스웨덴 노르웨이 등 북유럽 국가들이 균형잡힌 성장과 분배정책을 통해 경제 파이 키우기와 삶의 질 향상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취재수첩] 은행 금리 횡포에 화난 중소기업 2013-03-21 17:12:02
전했다. 미국발 금융위기로 신용경색이 확산되면서 국제결제은행(bis) 기준 자기자본비율을 유지하기 위한 불가피한 측면이 있었다고 하지만 정도가 지나쳤다는 지적이다. 당시 은행 영업점 직원들도 본점의 지침이 무리하다는 점을 인식하면서도 어쩔 수 없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게다가 피해 기업 중 상당수는 금...
청소년 성문제 심각…응급 피임과 성폭력시 대처법 2013-03-21 17:10:28
권장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인터넷 음란물 확산 등으로 인한 왜곡된 성문화로 청소년이 강간과 같은 성폭행을 당하는 일이 빈발하고 있다. 사전에 미리 방비하는 것이 최선이겠지만 일이 발생했을 때 대처 방법을 알아 두어야 한다. 성폭력 피해 상담소(국번 없이 1366)에 도움을 청하거나, 경찰의 도움을 받아 가능한...
현대차그룹, 사회적 기업 지원 ‘가속’ 2013-03-21 15:35:54
지원 역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차원에서 실업난 해소를 위해 마련했다는 설명입니다. <인터뷰>김상태 현대자동차 부장 “사회적 기업과 소외계층 창업 지원을 통해 청년 실업 해소와 창업 확산에 기여할 것이다.” 현대차그룹은 앞으로 사회적 기업에 대한 지원과 함께 소외계층에 생계형 차량을 제공하는 ‘기프트카’...
IT 산업 새 물결 '고화질 영상 시대' 2013-03-21 15:30:57
영상 기기로 확산되는 초고해상도 기술은 정보기술(it) 산업 전반에 혁신을 이끌고 있다. 고해상도 기술은 기존 저화질 영상 데이터의 최소 4배 용량을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관련 기술 및 산업 발전을 견인할 것이다. 이미 대용량 데이터의 압축, 저장, 처리, 전송 등 기술이 크게 진보했다. 표준화 기구와 가전 업체들을...
존슨즈베이비, '한부모 가족' 나눔행사 2013-03-21 15:09:28
사회 곳곳에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달부터 진행하고 있는 ‘수딩내추럴의 7일의 건강한 약속 릴레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엄마들의 수가 늘어날수록 더 많은 한부모가족 아동에게 수딩내추럴 제품을 후원하기로 한 것. 이렇게 모아진 수딩내추럴 로션·워시 등 후원 물품은 캠페인 참여를...
잇몸의날 기념 행사 2013-03-21 14:58:00
확산을 위한 잇몸건강지수(pq)를 발표하고 서울 세종로 동아미디어센터 앞 광장에서 pq 테스트 행사를 열었다.pq는 간단한 자가 체크를 통해 잇몸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지수로 다음과 같은 12가지 문항으로 이뤄져 있다. 대한치주과학회(www.kperio.org)와 동국제약 인사돌(www.isdadol.co.kr) 홈페이지에서도 pq지수를...
아이엠투자증권, FX마진 홈페이지 개편 2013-03-21 13:59:31
상관계수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동평균수렴확산지수(MACD), 상대강도지수(RSI), 볼린저밴드 스토캐스틱 등 기술적지표를 활용해 환율 움직임을 예측할 수 있도록 돕는 투자일기예보 코너를 마련해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조태형 아이엠투자증권 FX마진연구소장은 "김택진 엔씨소프트 전 대표의 FX마진 투자소식으로 FX에...
북한 소녀, 꽃병 인 채 40초간 헬리콥터 회전을..`충격` 2013-03-21 11:15:05
놀라운 고속 회전`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이 확산됐다. 2분 50초 분량의 동영상에는 한복을 입은 북한 소녀가 꽃병을 들고 전통 춤을 추는 장면이 담겨있다. 여자아이는 무대에서 꽃병을 머리 위에 이고 40여초 동안 마치 헬리콥터 날개와 같이 고속회전을 한다. 쉬지 않고 빠르게 계속 돌면서도 꽃병을 떨어뜨리지 않는...
카드결제 증가율, 통계작성 이후 최저 2013-03-21 11:10:27
특히 홈쇼핑과 이용원, 일반병원, 공과금서비스, 가전제품 등 생활 밀접 업종의 카드 사용액 증가율은 전년대비 2.8%로 불과해 평균 증가율에도 미치지 못했습니다. 여신금융협회 관계자는 "카드 사용액의 증가세가 줄어드는 추세가 감지돼 경기 둔화가 서민 생활을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