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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건설 부도 위기…2월말이 고비>(종합) 2013-02-21 16:19:54
채권의 만기가 돌아와 이를 결제하지못하면 부도를 맞게 된다. 쌍용건설은 최근 공사 선수금을 받지 못해 현금유동성이 300억원 수준에 불과한상황이며, 추가 자금을 조달하지 못하면 만기 어음 결제가 어렵다. 채권단은 캠코가 보유 중인 700억원 규모 자산유동화기업어음(ABCP)을 출자전환하라고 요구하고...
롯데그룹, 다문화가정 지원금 기탁 2013-02-21 11:04:02
롯데그룹은 21일 다문화가정 지원을 위한 성금1억2천300만원을 지구촌사랑나눔에 기탁했다. 지구촌사랑나눔은 국내 최대 규모의 이주민 지원 시민단체로 다문화가정 아동대안학교인 지구촌학교를 비롯하여 다양한 지원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성금은 롯데그룹 페이스북(www.facebook.com/lotte)이 참여자...
<電車군단의 부활…상승세 지속하나> 2013-02-21 09:32:16
말보다 8.4% 상승했고 독일 DAX는 1.5% 올랐다. 올해 들어 계속 외로이 부진에 허덕였던 코스피가 단숨에 2,000선을 돌파하며작년 대비 처음으로 글로벌 증시와 동반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는 국내 증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전차군단의 상승 동력 때문이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8거래일 중...
<쌍용건설, 부도 위기…2월말이 고비> 2013-02-21 06:15:09
채권의 만기가 돌아와 이를 결제하지못하면 부도를 맞게 된다. 쌍용건설은 최근 공사 선수금을 받지 못해 현금유동성이 300억원 수준에 불과한상황이며, 추가 자금을 조달하지 못하면 만기 어음 결제가 어렵다. 채권단은 캠코가 보유 중인 700억원 규모 자산유동화기업어음(ABCP)을 출자전환하라고 요구하고...
코스피 2,025…外人ㆍ기관 매수에 급상승 2013-02-20 15:46:04
만 연구원은 "원·달러 환율과 원·엔 환율의 변동성이 줄어들면서 엔저·원고의 속도조절 가능성이 커지자 그간 낙폭이 컸던 국내 증시의 매력이부각돼 외국인의 매수세가 다시 유입됐다"고 설명했다. 유가증권시장에서 외국인은 5천698억원어치를 순매수했다. 외국인이 5천억원 이상 매수우위를 보인 것은 작년...
당국, 새정부株 급등 경계강화…"필요시 즉각조사" 2013-02-20 05:53:08
상한가 행진 중이다. 모다정보통신의 경우 거래량이 15일 1만7천주에서 18일 71만주로 41.6배로 늘었고 거래대금도 1억1천100만원에서 52억2천300만원으로 46.9배로 증가했다. 이들 업체의 주가 상승은 기업 실적 개선 등의 이유가 아니라 단순히 친분 등에따른 것이어서 향후 거품이 빠지면 투자자들의 피해를...
허울 좋은 카드사 채무면제상품…보상혜택 20% 그쳐 2013-02-19 12:00:42
300만 가입 DCDS 관련 민원은 2년새 7배 급등금감원, 수수료율 인하ㆍ보상금 환급 등 추진 카드사 `채무면제ㆍ유예상품'(DCDS) 가입이 급증하고 있지만, 실제로 보상을 받은 가입자는 전체의 20%에도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DCDS란 카드사가 매월 회원에게 수수료를 받고 사망, 질병 등 사고가...
대전도시공사 창립 20주년…새 비전 선포 2013-02-19 09:33:19
현재는 수권자본금 4천억원(납입자본금 1천900억원)으로 늘어났고, 60억원이던 예산은 올해 3천억원으로 증가했다. 1993년 말 3천800만원이던 당기 순이익은 2011년에 300억원, 2012년 146억원(추정치)으로 추산되고 있다. sw21@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韓 사무라이본드 발행 늘어날듯> 2013-02-19 05:54:11
발행액은 2010년 1천713억엔에서 2011년 3천701억엔, 작년 3천177억엔으로 호조를 보였다. 올해 초에는 국내 기업들이 사상 최저 금리를 적용받으며 더 유리한 조건으로일본 자금을 끌어오고 있다. 일본 정부의 무제한 양적완화 정책으로 시중에 풀린 돈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KT 지난달 23일...
<세계 조선업에 구조조정 '태풍' 가능성> 2013-02-19 05:52:11
2015년 인도량은 올해의 7.3% 수준에 그칠것으로 나타났다. 수주잔고 1∼4위를 차지하는 현대중공업[009540], 삼성중공업[010140], STX조선, 대우해양조선 등 한국 조선사 역시 2015년에는 인도량이 45∼75% 줄어든다. 상선 발주는 작년도 최악의 상황을 벗어나 올해는 2배가량 늘어난 7천800만DWT이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