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넥트웨이브 "자회사 링크프라이스와 광고사업부 통합" 2024-07-15 17:08:18
플랫폼 다나와와 에누리, 쇼핑몰 플랫폼 메이크샵과 플레이오토, 해외직구 및 역직구 플랫폼 몰테일 등 3개 사업부문에서 기업소비자간거래(B2C), 기업간거래(B2B) 거래, 국내 및 해외에서의 거래를 위한 서비스, 솔루션, 데이터를 망라하는 이커머스 사업 플랫폼들을 갖추고 있다. 원종환 기자 won0403@hankyung.com
몰테일, 역직구 사업 진출…풀필먼트센터 고도화 2024-06-27 09:33:10
직구 플랫폼 몰테일이 B2B 셀러를 위한 역직구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몰테일은 한국 물류센터를 역직구 전용 풀필먼트센터로 고도화하고 B2B 셀러를 위한 차별화된 물류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물류 서비스는 세계 109여개국의 배송 및 수출통관 과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고물가에 '절약소비'…키워드는 웰니스·가격차별화·맞춤형 2024-06-19 14:00:05
리테일톡 창간 1주년을 맞아 19일 서울 중구 상의회관에서 '2024년 하반기 소비 트렌드 변화와 대응 방안 세미나'를 개최하고 분석 내용을 공유했다. 최근 고물가와 경기침체 영향으로 불황형 소비패턴이 고착하면서 외식보다는 집에서 요리할 수 있는 식료품과 생필품 등 필수재 위주의 소비패턴이 뚜렷해지는...
소액주주들은 언제까지 소외주주로 남아야 하나 [신인규의 이슈레이더] 2024-06-18 11:18:24
다나와, 해외직구 사이트 몰테일 등을 운영하는 커넥트웨이브가 ‘상장폐지 및 완전자회사화를 위한 포괄적 주식 교환절차’를 진행하겠다는 내용입니다. 주식을 다 모아서 상장폐지를 할테니, 아직까지 주식을 팔지 않고 있는 소액주주들한테는 주당 1만8천원 정도를 쳐주겠다는 뜻입니다. 이 회사는 앞서 자진상폐를...
MBK파트너스 '다나와 운영社' 커넥트웨이브 공개 매수 2024-04-28 18:57:44
‘몰테일’, 국내 2위 인터넷 쇼핑몰 구축 서비스 ‘메이크샵’, 가격비교 플랫폼 ‘써머스플랫폼’ 등을 보유하고 있다. MBK는 앞서 2021년 11월 다나와와 코리아센터를 동시에 인수한 뒤 합병 법인인 커넥트웨이브를 출범시켰다. MBK는 당시 인수자금으로 총 6000억원을 썼다. 커넥트웨이브는 작년 연결 기준으로 매출...
몰테일 "中서 B2B 사업 고성장…출고 비중 50% 육박" 2024-04-16 15:19:52
커넥트웨이브는 풀필먼트 서비스인 몰테일의 중국 지역 B2B 출고 비중이 지난 3월 46%로 늘어났다고 16일 밝혔다. 당초 중국에서 B2B 출고 비중은 1%에 불과했지만 지난해 11월 몰테일이 G마켓 쉽지(ShipG) 서비스의 중국 물류수행사에 선정된 이후 비중이 늘어난 것이다. 몰테일은 중국 웨이하이에 풀필먼트 물류센터를...
알마로꼬 자체브랜드 ‘비슬릭(bslick)’ 리테일테인먼트 스토어,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오픈 2024-04-01 11:39:19
잠실 롯데타워몰을 비슬릭만의 시선으로 재해석했다고 전했다. 베어슬릭이라는 자체 IP를 통해, 호기심많은 곰 베어슬릭이 국내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인 서울스카이에 올라가 갓 따온 구름 형태의 신선한 솜사탕을 판매한다는 독특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해당 장소만이 가질 수 있는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리테일테인먼트로...
이지스운용 건대입구 부동산펀드, 매각 난항에 채무불이행 위기 2024-03-24 08:00:05
최초 설정일 이후 수익률은 -0.41%다. '몰오브케이'의 공실률은 40%에 육박할 정도로 인근 상권은 침체를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매각이 계속 불발돼 채무불이행이 발생할 경우 대주단은 자산 처분 등의 방법으로 담보권 실행에 나설 수 있다. 이지스운용은 장문의 공시에서 펀드 운용보고서보다 자세한 운용...
"C커머스 공습, 오히려 좋아"…몰테일, 1~2월 출고 건수 47% 증가 2024-03-20 10:05:37
늘어나고 있다. 커넥트웨이브는 크로스보더 풀필먼트 서비스인 몰테일의 올해 1~2월 출고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몰테일 출고 건수 증가는 B2B 사업 확대 영향인 것으로 풀이된다. 몰테일은 지난해 11월 G마켓 ShipG(쉽지) 서비스의 중국 물류수행사 선정, 무신사 솔드아웃 및 크로스보더 ...
'잃어버린 30년' 견뎌낸 日 브랜드…잘 되는 이유 있었다 2024-03-02 14:00:31
직접구매(직구)로도 다양한 물품을 사들이고 있다. 몰테일에 따르면 지난해 해당 해외직구 플랫폼에서 일본 직구 매출은 17%, 건수는 13% 증가했다. 인기 직구 품목은 주류, 전자전기, 패션 등이 꼽혔다. 특히 주류 직구가 눈에 띄게 늘어 사케의 관련 매출은 2022년보다 712% 폭증했다. 노재팬의 영향이 희미해지자 추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