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연합시론] '韓中 경쟁 산업까지 중국이 여론호도' 사실 파악해야 2024-09-29 14:17:20
전기차와 스마트폰 등의 한중 경쟁 산업 분야에서 수년 전부터 반복적인 여론 선동 동향이 포착됐으며, 최근 폄훼 댓글 빈도가 증가 추세인 것으로 파악됐다고 한다. 이번 연구 결과에 앞서 중국의 우월주의를 강조하거나 한국 내 지역·세대·남녀 갈등 등을 부추기는 댓글을 다는 중국 의심 계정들이 있다는 의혹이 과거...
중국 편드는 댓글의 ‘충격 실체’...“조직적으로 韓 여론 조작” 2024-09-29 11:06:46
있다고 지적했다. 중국에 비판적인 시각의 보도를 게재한 신문사나 미디어에 대해서는 보도 내용(메시지)보다는 보도 매체(메신저) 자체를 비난하고 때리는 행태의 '버리기' 전략을 구사, 매체의 신뢰성·영향력을 훼손한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중국인 의심 계정들은 한국 내 젠더·지역·정치...
중국 편드는 댓글 알고봤더니…"이럴수가" 2024-09-29 08:08:48
시각의 보도를 게재한 신문사나 미디어에 대해서는 보도 내용(메시지)보다는 보도 매체(메신저) 자체를 비난하고 때리는 행태의 '버리기' 전략을 구사, 매체의 신뢰성·영향력을 훼손한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중국인 의심 계정들은 한국 내 젠더·지역·정치 등의 갈등을 부추기는 내러티브를 확산하거나 한국을...
"한국산 거른다" "알테쉬 좋은데"…中 편드는 댓글 수상쩍더라니 2024-09-29 07:00:07
시각의 보도를 게재한 신문사나 미디어에 대해서는 보도 내용(메시지)보다는 보도 매체(메신저) 자체를 비난하고 때리는 행태의 '버리기' 전략을 구사, 매체의 신뢰성·영향력을 훼손한 것으로 분석됐다. 중국인 의심 계정들은 한국 내 젠더·지역·정치 등의 갈등을 부추기는 내러티브를 확산하거나 한국을 비방...
"에어비앤비 내국인에 허용될까"…'불법숙소 퇴출' 나섰다 2024-09-27 20:30:03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에어비앤비에 관한 다섯가지 진실'을 발표했다. △'에어비앤비는 합법 숙소만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에어비앤비는 안전한 여행을 위한 체계적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에어비앤비는 한국에서 일자리를 창출, 가정의 생계를 돕는다' △'에어비앤비는...
'K콘텐츠 플랫폼 알고리즘' 가치 15조…"국가적 발전 전략 절실" [긱스] 2024-09-27 16:31:50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국가가 플랫폼을 활용해 경제적 목표를 달성하려는 '국가 플랫폼 자본주의(SPC·State Platform Capitalism)'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 한국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은 한류 콘텐츠를 기반으로 성장했지만, 글로벌 플랫폼과의 경쟁에서 열세라는...
'AI 아바타'와 손쉽게 영상 통화…비주얼AI 시대 열린다 [Geeks' Briefing] 2024-09-27 16:22:50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27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비주얼 생성 AI 모델 ‘수트라 아바타’ 론칭 AI 스타트업 투플랫폼이 비주얼 생성 AI모델 ‘수트라 아바타’를 공식 론칭했다. 투플랫폼은...
?에듀윌, 동남아 진출에 박차…EBS·메이트아이·액티부키와 MOU 체결 2024-09-26 20:56:01
EBS미디어, 메이트아이(호텔엔조이), 액티부키와 공동 MOU를 체결했다. 에듀윌은 26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에듀윌 본사에서 라오스를 비롯한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4개사는 한국의 선진 교육 시스템과 풍부한 콘텐츠 역량을 동남아 시장에 접목하겠다는 구상을 공유했다. 우선 에듀윌은...
국내 최대 문화콘텐츠 전시회 개막 [뉴스+현장] 2024-09-26 18:03:22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관광공사,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광주디자인진흥원,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가 주관한다. 세계 30개국, 400개 기업(국내 359·해외 41)이 참여해, 총 503개에 달하는 부스를 꾸렸다. 국내 기업으로는 하이브, LG헬로비전, SK브로드밴드, CJ ENM 등...
글로벌 문화 수도는 코리아…플랫폼 키워 'K웨이브 5.0시대' 열자 2024-09-26 17:23:02
있지만 정작 국내 콘텐츠·미디어업계에는 그 어느 때보다 위기의식이 팽배해 있다. 콘텐츠·미디어산업이 글로벌 거대 기업 중심으로 재편돼 급격한 패러다임 전환기를 맞아서다. 코로나19 팬데믹은 콘텐츠·미디어업계엔 절호의 기회였다. 사람들의 콘텐츠 소비량이 급증했기 때문이다. 유튜브, 넷플릭스 등 글로벌 O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