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데스크 칼럼] 'K웨이브 축제' 제대로 준비하자 2024-09-18 17:46:09
한계K팝에서 시작된 한류가 푸드, 뷰티, 패션 등으로 확산하자 정부 소관 부처도 산업적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크다. 한국 기업들은 화장품 브랜드 개발, 원료 생산, 용기 제작, 제조업자개발생산(ODM), 마케팅...
'설화수 최화정, 더후 김지원'…화장품 '스타마케팅' 강화 2024-09-17 10:01:01
"K-뷰티가 최근 다시 살아나며 브랜드 간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는 것"이라며 "적절한 시기에 새로운 앰버서더를 선정하면 새로운 고객 유입을 꾀할 수 있는 등 장점이 많다"고 말했다. 애경산업[018250]은 지난 2월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의 첫 아이돌 모델로 걸그룹 르세라핌의 일본인 멤버 사쿠라를 선정한 뒤 일본...
아모레퍼시픽, 굿디자인 어워드서 '우수디자인 마크' 3개 획득 2024-09-13 08:51:15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아모레퍼시픽[090430]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24 굿디자인 어워드' 2개 부문에서 3개의 우수디자인(GD) 마크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콘텐츠 디자인 부문에서 유튜브 콘텐츠 힐링타임즈가 우수디자인 마크를 획득했다.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는 에이피 뷰티의 M.D.라인,...
채비,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 2024 IPO 엑스포 참여 2024-09-12 16:24:14
가상자산, 로봇, 바이오, 반도체, 뷰티, 전기차 충전 및 배터리, 엔터테인먼트, 푸드 등 혁신 산업 전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였다. 채비 최영훈 대표 외에도 최상목 경제부총리,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류정훈 두산로보틱스 대표, 이재상 하이브 대표,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토스) 대표,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
코트라, 도쿄 한류박람회 홍보대사에 배우 이성경 2024-09-12 14:00:03
브랜드와 소비재, 서비스를 홍보하는 행사로,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이 협력해 개최한다. 올해 도쿄 한류박람회는 다음 달 12∼13일 일본 도쿄 그랜드닛코다이바 호텔과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는 150여개 한국 기업이 참가해 3...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 CJ대한통운과 전략적 업무협약 2024-09-11 09:56:26
다양한 산업군별 국내 주요 기업들을 포트폴리오사로 두고 있다. 또한 어피니티는 CJ대한통운의 컨설팅을 바탕으로 신규 지분투자 진행 과정에서 필요시 해당 기업의 물류체계 비효율을 발굴하고 운영 프로세스를 개선할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은 식품·패션·뷰티·가전·자동차 등 전 산업 부문에 걸친 풍부한 경험과 운영...
"한국 화장품 사자"..올해 51% 증가 2024-09-11 06:24:21
1억3천만명의 멕시코는 뷰티 산업에서 성장 잠재력이 큰 국가 중 하나로 꼽힌다. 국민의 96%가 화장품을 소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코트라 중남미지역본부는 "멕시코는 햇빛이 강한 나라로, 피부염과 기미 등 피부 문제를 겪는 사람이 많다 보니 자외선 차단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라며 "간편한 올인원...
韓 화장품에 반한 멕시코…"올 1∼7월 수출 작년동기대비 51%↑" 2024-09-11 03:40:17
1억3천만명의 멕시코는 뷰티 산업에서 성장 잠재력이 큰 국가 중 하나로 꼽힌다. 국민의 96%가 화장품을 소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코트라 중남미지역본부는 "멕시코는 햇빛이 강한 나라로, 피부염과 기미 등 피부 문제를 겪는 사람이 많다 보니 자외선 차단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라며 "간편한 올인원...
역직구까지 넘보는 中 알리바바…"韓 유통 주도권 내주나" 우려도 2024-09-10 17:34:45
들어 K뷰티 브랜드를 적극 유치하자 중국 알리바바도 연간 10조원 이상의 K상품을 글로벌 시장에 판매하겠다고 나섰다. 해외 판로가 넓어진 국내 중소 셀러에게는 호재지만 중장기적으론 해외 플랫폼 의존도가 높아져 국내 유통·제조산업의 주도권을 뺏길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알리 “韓 상품 해외에 팔겠다”레이 장...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한화장품협회와 K-뷰티 중소기업 지원 강화 2024-09-10 15:30:21
뷰티 제품을 보유한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온오프라인 유통 판로를 개척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양 기관은 중소기업의 홍보와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네트워크와 정보, 인프라 등의 교류를 진행하고 기관별 홍보 채널을 통해 다양한 사업을 상호 홍보할 계획이다. 이태식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는 "이번 협약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