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나만 알고 싶은 또 다른 너의 모습, 치앙마이 2024-04-11 19:24:52
가진 스토리와 그 가치를 아는 사람들이 찾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란나 왕조의 위대한 유산 ‘라야 헤리티지’는 우리말로 ‘위대한 유산’이라는 뜻이다. 아름다운 자연과 옛 도심의 유적, 치앙마이 지역의 감성으로 꾸몄다. 방에 들어서면 호텔을 소개하는 흑백 영상이 나오는데, 이 지역의 장인들이다. 호텔의 시설들을...
유통가, MZ 이어 잘파세대 공략…패션플랫폼·편의점이 앞장 2024-03-03 09:01:01
브랜드 패션에 관심이 많다"고 말했다. 무신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편집숍 29CM는 '너무 멀지도, 너무 가깝지도 않은 거리'를 뜻하고 본사 사옥 1층에 차린 카페 아즈니섬(ASNISUM)은 무신사(MUSINSA) 영문 철자를 거꾸로 표기한 단어이다. 아울러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을 '무신사 크루'로 선발해...
산업도시 구미, 문화예술이 흐르는 낭만도시로 변신 2024-02-28 16:28:59
금리단길은 3~4년 전부터 칵테일바, 카페, 편집숍, 공방 등 감성적인 상점이 늘어나면서 북적이는 골목길로 변신했다. 전자산업이 번성했던 50년 전의 기억을 간직한 구미의 원도심이다. 이 곳은 5년 전만 해도 카페 10곳 정도에 불과한 쇠락한 주택가였지만 현재는 40여 개 카페를 비롯해 공방과 편집숍, 칵테일바, 이색...
무신사 "지난달 홈 카테고리 거래액 3배↑…월간 최대" 2024-02-05 09:22:57
달하는 등 고객 관심이 뜨거웠다고 29CM는 소개했다. 29CM 관계자는 "홈 카테고리의 지속적인 성장은 29CM만의 감각적인 큐레이션이 고객의 공감을 얻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유한 스토리가 돋보이는 브랜드를 다양한 형태로 제안해 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김동완 "넌 특별한 사람"…서윤아 설원 데이트 '포착' 2024-01-11 09:09:28
‘멘토 군단’ 문세윤은 “최악의 스토리인데 이게”라며 “정학 사유 아니냐?”라고 혼자 스키를 타러 간 김동완의 행동을 지적했다. 잠시 후, 김동완은 묘한 기류를 감지했는지 재빨리 등장, 서윤아 곁을 지켜 위기를 모면했다. 정신이 바짝 든 김동완은 이후 곤돌라를 타고 서윤아와 산 정상에 갔고, 아름다운 풍광을...
주가 3분의 1…M&A로 '새 성장스토리' 쓰나 2023-12-19 17:30:44
없는 쿠팡 경영진 입장에선 새로운 성장 스토리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파페치를 통한 K패션의 세계화 같은 것들이 해답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파페치에는 전 세계 550여 개 편집숍이 입점해 있다. 파페치를 K패션이 글로벌 소비자들과 대면할 창구로 활용할 수 있다는 얘기다. 파페치는 뉴가즈그룹의 최고급...
더현대 서울 'H빌리지' 직접 가보니…동화 속 크리스마스 2023-11-09 11:43:39
H빌리지의 콘셉트를 따왔다. 올해 H빌리지의 스토리는 '가족을 그리워하는 할아버지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아기곰 해리가 황금 마카롱과 배럴 뱅쇼를 만든다. 이를 먹은 할아버지는 가족과 만나는 꿈을 꿨고, 꿈에서 깨어난 뒤 해리의 꿈의 상점을 만들었다'는 내용이다. H빌리지에 들어서면 입구부터 움직이는 곰...
상가시장, 양극화를 넘어 ‘초양극화’ 시대로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3-11-05 08:00:04
골목에서 출발했지만 스토리가 담긴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보유함으로써 젊은 층의 무한유입과 함께 명품상권으로 거듭난 것이다. 대표적인 사례로 서울 종로구 익선동 한옥마을 상권을 들 수 있다. 익선동 한옥마을은 전통문화와 상권이 한데 어우러져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곳으로 유명하며, 10~20대에서부터 30~40대,...
"미래 혼수 고객 MZ들 열광"…시몬스 팝업 스토어의 '파격' [김병근의 남다른中企] 2023-09-18 15:54:19
데 기여했다"고 말했다. 브랜드 스토리의 일방적 주입이 아닌, 호기심을 자극하는 시몬스의 소통 방식은 MZ세대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내며 혼수 고객 등 미래 소비층을 확보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침대 없는 팝업 스토어는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단골 주제로 등장했고, 마케팅 성공 사례를 담은 서적에서도 꾸준히...
야외 광장만 11개·수영장 101개…공간철학의 진수 2023-08-17 19:20:40
공간 철학이 반영됐다. 빌라쥬 드 아난티의 탄생 스토리다. 리조트보단 하나의 마을지난달 개장한 이곳은 ‘빌라쥬(village)’라는 프랑스어 단어 그대로 호텔이나 리조트라는 느낌보다 하나의 예쁜 마을에 가깝다. 대지면적만 16만㎡(약 4만8400평)로 접해 있는 ‘아난티 코브’의 두 배 넓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의 여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