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글씨체가 돈 되는 시대…콘텐츠 IP로 영역 확장하는 산돌 2023-07-24 14:54:29
폰트 사용을 달리하면, 스토리를 보다 극적으로 돋보이게 하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산돌은 ‘산돌구름 웹폰트’를 선보이며 최적화된 폰트 파일을 생성해 사용자의 웹 브라우저가 원하는 폰트로 구현되게 하는 웹폰트 기술을 개발했다. 지난해 3월 국내 특허 등록을, 올해 3월에 특허협력조약(PCT) 등록을 완료했다. 산돌...
삼성·현대·LG 다 뛰어든 로보틱스…'챗GPT'로 로봇 진화 가속 [긱스] 2023-04-10 18:44:15
금융전문회사인 유비쿼스인베스트먼트에서 스타트업 투자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일어나는 혁신을 관찰하고, 이를 주도하는 스타트업을 발굴해 성장 마중물을 공급합니다. 그래서 매일 스타트업을 만나 혁신적인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일이 즐겁습니다. 한국경제신문에서는 벤처캐피털의 투자와...
"프로 일잘러 되려면 AI 필수"…과기부 에이스·증권맨 달려왔다 2023-04-09 18:36:23
응시 대상을 다른 부서로 늘릴 것”이라고 했다. 금융권·교육 현장에서도 관심AI를 업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금융·유통업계에서도 AICE에 관심을 보였다. 키움증권, 삼성웰스토리 직원들은 이날 단체로 AICE 베이식 시험을 치렀다. 신한은행은 일찌감치 올 2~3분기에 응시하겠다며 600여 명의 응시 신청을 마무리했다....
메타버스 열기 식었지만…돈 나올 3대 포인트 2023-01-31 10:36:41
금융과 교보문고, 교원, 영실업, 닥터나우 등 파트너십을 체결한 기업들의 메타버스 가상오피스를 오는 3월께 선보일 예정이다. 아바타가 있지만 실물 얼굴을 작게 띄워서 현실과 가상세계 간 중첩을 유도한다는 점이 눈에 띈다. 칼리버스는 이달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가전전시회 ‘CES 2023’에서...
돈 되는 메타버스, 돈 안 되는 메타버스 [이상은의 IT 산책] 2023-01-26 02:52:33
가까운 느낌이다. 메타버스의 이용자, 특히 커뮤니티 활성화에 기여하는 창작자들에게 보상을 하기 위해서도 자신만의 화폐가 활용된다. 당장 현금을 주기에는 부담스럽지만, 자체 화폐는 큰 부담이 없이 시작할 수 있다. 게임사 넥슨의 메이플스토리월드, 크래프톤의 미글루 등에서 이런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상은...
'이미 모두의 은행'…카뱅스러운 마케팅 2022-12-16 09:42:40
만 14세 생일날 12시 정각에 mini를 가입하는 공감 스토리를 영상으로 구성했다. 이달 5일엔 카카오뱅크 앱을 이용한 mini카드 티머니 충전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추첨을 통해 3만명에게 3000원의 충전지원금을 지원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mini를 통해 50만 원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실시간 이체는...
화성에서도, 네옴시티에서도…스마트팜이 필요한 이유 [긱스] 2022-12-05 15:48:59
금융전문회사인 유비쿼스인베스트먼트에서 스타트업 투자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일어나는 혁신을 관찰하고, 이를 주도하는 스타트업을 발굴해 성장 마중물을 공급합니다. 그래서 매일 스타트업을 만나 혁신적인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일이 즐겁습니다. 한국경제신문에서는 벤처캐피털의 투자와...
"너무 빠른 것도 독"…느리지만 '레이어'로 발전하는 비트코인 [한경 코알라] 2022-11-28 09:58:25
투자자라면 화려하게 증시에 상장한 뒤 빠르게 사라진 ‘펫츠닷컴'의 스토리를 듣고 연상되는 것이 있다. 바로 NFT(Non-Fungibal Token)이다. 암호화폐 시장의 흥행이 정점에 달하던 2022년 1월만 하더라도 전체 NFT 시장의 시가총액은 45억 달러를 기록했으나, 2022년 8월에는 7억5000만 달러로 약 반년 만에 거의...
[게임위드인] 게임업계, 너도나도 메타버스로…결과물은 제각각 2022-10-01 11:00:01
'넥슨타운'을 잇달아 내놨다.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메이플스토리 내의 각종 캐릭터와 아트, 음악 등을 활용해 자기만의 '월드'를 만들고, 다른 사람이 만든 월드를 넘나들며 교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지식이 없더라도 누구나 손쉽게 자기만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는...
웹툰?맥주?게임까지…MZ세대 취향 저격 증권사 2022-09-29 15:54:30
둘째 콘텐츠의 스토리와 해당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연결되어야 한다. 위의 연구가 연구대상으로 삼은 ‘보험사’의 ‘재난 웹툰’은 매우 자연스러운 연결을 보여준 사례다. 브랜드 웹툰 같은 콘텐츠로 소비자에게 ‘재미’를 제공함으로써 자신들이 원하는 메시지를 성공적으로 전달하려는 시도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