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관광 회복]K-브랜드 러브콜…올영서 팩 사고 백화점서 화장수업 2024-06-13 06:01:03
백화점별 외국인 매출 증가율은 롯데백화점 50%, 신세계백화점 169%, 현대백화점 230% 등이다. 과거에는 중국 단체 관광객들이 많았다면 최근에는 미국, 유럽, 일본, 동남아시아 등에서 방문하는 개별 여행객이 늘었다는 게 백화점 3사의 공통된 분석이다. 관광객들의 소비 행태도 변화하면서 명품이나 전통적인 백화점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국내 최대 남성 명품관…젊은층 사로잡을 브랜드 대거 입점 2024-06-12 15:47:17
신세계백화점이 강남점에 국내 최대 규모의 남성 명품관을 조성했다. 젊은 남성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시키고 VIP 고객을 위한 별도 공간을 마련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최근 강남점 신관 6층을 국내 최대 규모의 남성 명품 전문관으로 재단장했다. 2011년 국내 최초로 백화점 한 층 전체를 남성...
SSG닷컴·롯데온에 명품 편집숍 '에센스' 입점…명품 직구 강화(종합) 2024-06-12 14:17:48
전자상거래 사업 부문인 롯데온도 지난 10일 명품 전문관인 '온앤더럭셔리'에 에센스 브랜드관을 개관했다. 늘어나는 명품 고객 수요에 맞춰 상품 다양성을 확대하고 신뢰도와 고객 편의성을 높이려는 취지다.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명품 브랜드에 관심이 높은 젊은 세대가 대거 유입될 것으로 롯데온은 기대한다....
신세계면세점, 최혜숙 작가 유리공예 전시…"국내 예술가 후원" 2024-06-11 09:00:17
= 신세계면세점은 다음 달 31일까지 명동점에서 최혜숙 작가의 유리공예 작품을 전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기업후원을 통해 시각예술 분야 작가들의 안정적인 작품 활동을 지원하는 한국메세나협회의 '1기업 1미술작가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최 작가는 다수의 개인전과 함께 키아프 서울, 불가리아...
[뉴스 한줌] "이 와인이? 이 맛집이?" 고객들 화들짝…백화점의 변신 2024-06-10 17:43:28
신세계백화점은 10일 서울 반포동 강남점 면세점 자리에 프리미엄 식음(F&B) 공간인 '하우스 오브 신세계'를 열었다. 위치는 강남점 명품관과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연결부로 3개층에 걸쳐 7273㎡(2200평) 규모로 조성했다. 12개의 식당으로 구성된 푸드홀과 초고가 와인을 취급하는 와인 전문관이 들어섰다....
유커 떠난 자리…맛집·미술관으로 바뀌는 시내면세점 2024-06-09 18:34:58
신세계(사진)’란 이름의 미식 공간을 연다고 9일 발표했다. 7273㎡ 면적에 12개 최고급 레스토랑과 와인 판매점, 명품 편집 매장인 분더샵 메자닌, VIP 개별 쇼핑공간 등이 들어선다. 10일부터 먼저 문을 여는 최고급 레스토랑에는 신세계가 직영하는 한식당 ‘자주한상’을 비롯해 최고급 스시집 ‘김수사’, 일본 도쿄...
메종키츠네 1호 아울렛, 롯데아울렛 의왕점 둥지 2024-06-09 18:34:31
살렸다. 롯데아울렛은 메종키츠네 아카이브를 비롯해 신명품 상품군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의왕점에 프랑스 브랜드 아페쎄의 복합 브랜드 공간인 ‘아뜰리에 드 아페쎄’를 국내 최초로 열기도 했다. 롯데아울렛의 올 1~5월 신명품 상품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5% 증가했다. 의왕점은 같은 기간 20% 늘어...
"이 식당이 여기 있다고?" 화들짝…백화점 VIP들 환호한 이유 2024-06-09 11:50:28
고객을 끌어모았다면, 이번에 문을 연 하우스 오브 신세계는 구매력 높은 VIP 고객을 겨냥한 게 특징이다. 하우스 오브 신세계가 들어선 장소는 강남점 명품관과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연결부다. 면세점이 있었을 때는 면세품 구매고객들이 오갔지만, 면세점 철수 이후에는 유동 인구가 거의 없었다. 이런 '숨겨진...
"백화점이야 호텔이야"…신세계 강남점서 '하우스 오브 신세계' 오픈 2024-06-09 10:06:47
통관까지 도와주는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은 하반기에는 1개 층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다. 럭셔리 편집숍 분더샵의 상위 버전인 분더샵 메자닌과 VIP 고객을 위한 퍼스널쇼퍼룸 등이 들어선다. 박주형 신세계백화점 대표는 "하우스 오브 신세계는 신세계백화점의 노하우를 집약해 선보이는 단 하나의...
미술관을 품은 백화점들…고급 매장에 '아트 마케팅 강화' 2024-06-09 07:35:00
쇼핑 영감을 불러일으킨다"고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도 명품 매장을 예술 작품들로 채워 고객들에게 문화를 향유하는 공간을 선사하고 있다. 강남점을 2020년 리모델링하면서 3층 명품 매장을 미술관 수준으로 꾸몄다. 매장은 회화와 사진, 오브제, 조각 등 국내외 작품 250여점으로 채워져 있다. 신세계갤러리가 직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