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로렌츄컴퍼니, 비알콜 와인 '츄퍼뱅쇼 졸린가바' 2023-10-17 17:16:29
일반음료업계 시장을 타깃으로 ‘비알코올 와인·수면 음료’를 표방하는 ‘츄퍼뱅쇼 졸린가바’ 제품을 출시했다. 츄퍼뱅쇼 졸린가바는 특허받은 레드와인 농축 가공 방식을 적용해 만든 뱅쇼(프랑스 전통 와인 차)에 가바(GABA)를 가미한 비알콜 와인·수면 음료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가바는 뇌세포의 대사 기능을...
롯데칠성음료, '매출 1조' 필리핀펩시 경영권 확보…"동남아 진출 교두보" 2023-10-04 11:04:18
높을 것으로 분석됐다. 필리핀펩시는 필리핀 음료업계 2위 기업으로 롯데칠성음료는 지분 인수를 통해 직접 투자 대비 위험 부담을 줄이면서 안정적으로 현지 시장에 진출하는 전략을 취했다. 롯데칠성음료는 2010년 필리핀펩시 지분 34.4%를 취득한 이후 지분 추가 매수를 통해 지분율을 73.6%까지 끌어올렸다. 현재...
'아스파탐 허용치' 42년 만에 바뀌나…식품업계 초긴장 2023-07-12 17:55:00
막걸리에 타격여름철 성수기를 맞은 음료업계에 아스파탐 악재가 덮쳤지만, 아직 뚜렷한 매출 타격으로 연결되진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스파탐이 포함된 대표 음료로 꼽히는 ‘펩시 제로’는 매출 증가율이 아스파탐이 포함되지 않은 경쟁 제품 ‘코카콜라 제로’보다 소폭 낮은 수준에 그쳤다.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제로 음료, 포기 못 해요"…아스파탐 사태에도 인기 여전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7-12 15:58:28
음료업계에 아스파탐 악재가 덮쳤지만 실질적인 매출 타격으로 연결되진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저당 음료 트렌드가 아스파탐 논란을 이길 만큼 강력한 것이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30일(현지시간) 국제암연구소(IARC)의 발표 이후에도 유통업체에서 저당 탄산음료 매출은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 아스파탐이...
'발암 가능' 아스파탐에 화들짝…업계 긴장 2023-07-03 21:00:16
국내 식음료업체들은 무설탕 제품에 주로 쓰고 있다. 서울장수는 IARC가 아스파탐을 2B군으로 지정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 것과 관련해 "식품, 음료업계의 이슈"라며 "내부적으로 (대책을) 여러 방면으로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도 펩시제로 3종(라임·망고·블랙)에 아스파탐을 쓰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아스파탐 '발암가능물질' 지정 전망에 식품업계 대책마련 '분주' 2023-07-03 18:55:23
음료업체들은 무설탕 제품에 주로 쓰고 있다. 3일 식품·주류업계에 따르면 막걸리를 생산·판매하는 서울장수는 '달빛유자'를 제외한 제품에 아스파탐을 극소량 첨가하고 있다. 서울장수는 IARC가 아스파탐을 2B군으로 지정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 것과 관련해 "식품, 음료업계의 이슈"라며 "내부적으로 (대책을)...
"제로 음료 자주 먹었는데 나 괜찮은건가?"…소비자들 '패닉' 2023-07-02 07:44:35
덮친 식음료업계도 비상이다. 로이터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제로 콜라’ 등 제로 칼로리 음료의 핵심 재료로 사용되는 아스파탐은 WHO 산하 국제암연구소(IARC)가 분류하는 ‘발암 물질’에 포함될 예정이다. IARC는 이달 초 외부 전문가 회의를 열고 아스파탐을 다음달 14일 ‘사람에게 발암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곡물·원유·에너지·물…'기상이변 관련주' 주목 2023-06-04 17:57:22
생산하는 음료업체가 해당된다. 음료업체는 원재료의 제조원가 비중이 절반을 웃돌아 기업 이익에 부정적 영향이 불가피하다. 엘니뇨의 영향으로 폭염이 발생하면 에너지나 물 등 대체자산 가격의 변화가 나타날 수 있다. 지난해 수력 발전의 의존도가 높은 중국 쓰촨성 지역은 극심한 폭염과 가뭄으로 전력난이 심화하면서...
'미친 가성비' 치킨 곱빼기 등장에…"할인보다 낫다" 히트 2023-05-23 21:00:02
소컵은 한 끼 식사로는 부족한 양이었는데 '매콤한맛'과 '우동맛' 2종을 각각 205kcal, 215kcal로 일반 용기면 대비 부담 없는 칼로리로 부르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주효했다. 음료업계에서도 커피 브랜드 '네스카페'가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대용량 스틱커피로 가격 부담은 줄이고 용량은 늘린...
'약켓팅' 신조어까지…할매입맛 사람들 늘자 벌어진 일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3-31 21:00:01
넘게 팔려나갔다. 음료업계에선 팔도 비락식혜 인기가 돋보인다. 지난해(11월 기준) 월평균 판매량이 약 600만개를 기록해 전년보다 월평균 100만개 가량 더 많이 팔렸다. 1993년 출시된 스테디셀러인데 지난해 들어 11월까지 7000만개 팔리며 누적 판매량 18억개를 돌파했다. 올해 들어서도 꾸준히 인기를 이어가며 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