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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경제] 소상공인→소기업 스케일업…새출발기금 '40조+α' 확대 2024-07-03 12:30:23
이와 연계해 고용노동부의 국민취업지원 제도 내 폐업 소상공인 특화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 최대 6개월로 운영된다. 폐업 점포철거비 지원금은 내년부터 최대 250만원에서 400만원으로 상향 조정된다. 소상공인 정책 정보를 한 번에 안내받는 원스톱 플랫폼도 구축된다. 이달에 전국 77개 소상공인지원센터를 중심으로...
[하반기 경제] 부동산 PF 대수술…시행사 자기자본비율 상향 2024-07-03 12:30:22
시 사업성 평가를 강화하는 내용의 'PF 제도 개선 방안'을 연내 발표한다. 정부는 3일 관계부처 합동으로 발표한 '2024년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에서 근본적인 PF 사업구조 개편 방안을 마련 중이라고 밝혔다. 우선 정부는 PF 사업의 자기자본 비율 확대를 유도하기 위해 자기자본 비율에 따른 인센티브를...
[밸류업] 내년부터 高배당 기업 투자자 배당소득 분리과세…2000만원 이하는 9% 저율과세 2024-07-03 12:30:10
상속가액을 산정하고 상속세를 부과하는 제도로, 1993년 처음 도입됐다. 최대 주주가 보유한 주식은 해당 기업의 자산가치와 수익가치 외에도 이른바 ‘경영권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되기 때문에 세금도 더 물려야 한다는 것이 제도 도입 당시의 취지였다. 하지만 기업이 상속세 부담을 줄이기 위해 주식 가치를 인위...
[대학 혁신] 대학 네거티브 규제 적용…학·석·박사 5.5년에 끝내는 과정 신설 2024-07-03 12:30:09
수 있는 통합 과정도 도입할 계획이다. 현재 고등교육법에 따르면 대학의 수업 연한은 △학사 4~6년 △석사 및 박사 각각 2년 이상 △학·석사 통합 6년 이상 △석·박사 통합 4년 이상으로만 규정돼 있다. 학사부터 박사까지 8년 이상 걸리는 기간을 2~3년 단축하는 것이다. 과학기술특성화대학과 과학고·영재고 간 공동...
아톤, AI 챗봇 서비스로 K-PaaS 인증서 획득… ‘공공 클라우드 비지니스 공략 가속’ 2024-07-03 09:55:19
적합하게 구동되는지 여부를 인증하는 제도로 아톤의 인텔리전스 커뮤니케이션센터는 심사과정에서 공공기관에서 요구하는 엄격한 기준의 안전성과 호환성을 검증받았다. 인증획득을 통한 신뢰성을 바탕으로 아톤은 기존 민간 시장을 넘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챗봇/채팅상담 클라우드 SaaS 서비스 판로를 확장할 수 있게 ...
코오롱베니트, 텔레칩스에 클라우드 HR 솔루션 '석세스팩터스' 구축 2024-07-03 09:24:12
이번 프로젝트에서 텔레칩스의 분산된 인사 데이터를 통합 전산화해 그룹웨어·SAP ERP 등과 연결하고, 인사 운영의 전 영역을 지원하는 HR 통합 플랫폼을 구축한다. 또한 코오롱베니트의 풍부한 HR 시스템 구축 경험과 석세스팩터스가 제공하는 모범 인사 운영 제도 '베스트 프랙티스(Best Practice) '를...
넥슨, 루트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 글로벌 정식 출시 2024-07-02 17:15:36
위시리스트에서 글로벌 통합 5위에 이름을 올리며 기대를 모은 바 있다. PC(Steam), 플레이스테이션 4·5, Xbox Series X/S, Xbox One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글로벌 동시 출시했으며, 게임의 재미를 강화하는 플랫폼 간 크로스 플레이도 지원한다. 넥슨은 출시를 기념해 게임의 세부 콘텐츠와 운영 방향에 대해 소개하는...
DB손해보험, 고객 의견 전방위 반영…보험업계 유일 소비자보호 '양호' 2024-07-02 10:00:24
구하는 ‘소비자정책자문위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대학생 서포터즈인 ‘드리머’를 운영해 소비자 관점의 다양한 서비스 개선 제안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상품, 마케팅, 고객관리, 콜센터, 홈페이지 등 고객 접점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개선해나가고 있다. 올해는 자동차보험의 원조기업으로서...
신한은행, 차별적 고객 몰입 통해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생활 선사 2024-07-02 10:00:18
금융 소비자보호 통합 플랫폼인 ‘소보플러스+’는 소비자 이용 경험을 분석한 데이터를 토대로 만들어졌다. 이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와 직원 간의 Good서비스 소통 강화 △리워드 제도를 통한 서비스 동기 부여 △소비자 의견 키워드 기반 직원 △영업점의 장단점 세부분석 등 현장 중심 맞춤 지원과 서비스 교육을...
삼성증권, 고객추천지수 조사, 자문단 운영해 서비스 개선 2024-07-02 10:00:15
자문단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과 시장의 관심도가 높은 주제를 선정하고, 해당 주제에 대한 이해가 높은 고객을 선발해 설문과 1대 1 인터뷰 등을 통해 고객의 니즈와 불편, 소비자보호와 권익 침해 요소를 분석한다. 삼성증권이 전통적으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종합 자산관리에서도 지속적인 차별화를 추진하고...